
인천시,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진출 도와 국가 경쟁력 키운다
인천시가 관내 중소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중소기업 수출 확대는 생산, 유통, 물류,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용 창출로 이어진다.인천시는 중소기업의 수출 성장이 청년층과 지역 인재 채용 확대와 직결된다고 판단해 중소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 지원에 적극적으로 …
- 2025-06-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인천시가 관내 중소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중소기업 수출 확대는 생산, 유통, 물류,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용 창출로 이어진다.인천시는 중소기업의 수출 성장이 청년층과 지역 인재 채용 확대와 직결된다고 판단해 중소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 지원에 적극적으로 …

이재명 대통령 아들 동호 씨의 결혼식 테러를 암시하는 인터넷 게시글이 올라와 경찰이 작성자 추적에 나섰다.서울 성북경찰서는 전날 해당 글 관련 신고를 접수하고 작성자를 추적하는 등 내사에 착수했다고 10일 밝혔다.해당 글은 스레드에 ‘일거에 척결’이라는 주제의 카테고리로 올라왔으며 결…

제주 해안가에서 남성 변사체가 발견됐다.10일 제주소방안전본부와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3분께 제주시 구좌읍 한동리 소재 해안가에서 ‘해안도로 인근 해안가에 사체가 떠 내려왔다’는 낚시객의 신고가 접수됐다.출동한 소방당국은 방파제 인근에서 남성 변사체를 수습해 해경에 인…

영어유치원으로 불리는 유아 대상 반일제 이상 영어학원 한 달 평균 비용이 서울은 최소 135만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종로와 중구, 용산구 소재 학원 비용이 가장 비쌌고 경기도 역시 월평균 비용이 120만원을 넘어섰다. 특별활동이나 방과후 프로그램 비용을 더하면 실제로 부모들이 부…

경남 사천 한 농협에서 7억 원대 횡령 사건이 발생하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사천경찰서는 사천 곤명농협이 직원 A 씨와 거래처 대표 B 씨가 7억 3000여만 원을 횡령했다며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10일 밝혔다. 곤명농협은 최근 전산 조회를 통해 농약 거래내역에 이상한 점을 발견하고 …
![“떡볶이 양 적다고 들고 온 손님, 주인 얼굴에 부어버려”[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10/131775495.3.jpg)
음식의 양에 불만을 품은 배달 고객이 직접 매장으로 찾아와 점주 얼굴에 음식물을 부어버리는 사건이 발생했다.지난 8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글을 올린 A 씨는 떡볶이 가게를 운영하는 어머니가 손님에게 폭행당한 사연을 전했다. 그는 “아직도 어머니 생각하면 피가 솟는다“고 했다…

대구 달서구의 한 아파트에서 50대 여성이 흉기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용의자 추적에 나섰다.10일 대구 성서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특정해 추적 중이라고 밝혔다.A 씨는 이날 오전 3시 30분경 대구 달서구 장기동의 한 아파트에 침입해 50대 여성을 살…

평년보다 일찍 시작된 무더위에 온열질환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지난 6일부터 사흘간 이어진 연휴에만 29명이 폭염으로 인해 응급실을 찾았다. 보건당국은 특히 어린이·노약자·만성질환자의 경우 폭염 대비 건강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10일 질병관리청의 온열질환 응급실감시체계…

경찰이 오는 주말 이재명 대통령의 아들 이동호 씨의 결혼식에서 대통령 일가에게 위해를 가하겠다는 취지의 글을 쓴 작성자 추적에 나섰다.10일 서울 성북경찰서는 전날 이 대통령의 가족을 테러한다는 내용의 모의글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라왔다‘는 내용의 신고를 받고 내사에 착수했다…

국내 사망 원인 1위는 암, 2위는 심장 질환이다. 전 세계적으로는 심장 문제로 숨지는 사람이 가장 많다.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걷기다. 돈이 안 들고,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걷기가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과학적 증거는…

대구 달서구의 한 아파트에서 50대 여성이 흉기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여성을 살해하고 도주한 40대 용의자를 추적 중이다.10일 대구 성서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29분께 달서구 장기동의 한 아파트 6층에 거주하던 A(50대·여)씨가 흉기에 찔려 심정지 상태…

주낙영 경주시장이 그룹 god(지오디)를 향해 “한물 갔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논란이 일자, 결국 공식 사과에 나섰다.문제가 된 발언은 지난 9일 경주시 보덕동에서 진행된 KBS2 ‘불후의 명곡’ 2025 경주 APEC 특집 녹화 현장에서 나왔다. 이날 녹화에는 god를 비롯해 화사…

육군이 사용한 렌터카에서 K-2 소총이 발견됐다. 분실 사흘만에 민간인이 발견해 신고했다.육군은 “지난 8일 렌터카 차량 내부에서 총기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돼 관할 부대에서 회수했다”고 10일 밝혔다.군 소식통 등에 따르면 대구·경북 소재 육군 모 부대의 한 부사관은 지난…

미국의 한 시골 마을 주유소에 야생 흑곰이 나타나면서 당국이 긴장했다.7일(현지시간) 폭스뉴스에 따르면, 텍사스 북부 댈러스에서 약 110km 떨어진 소도시 사보이(Savoy)의 한 주유소에서 촬영된 CCTV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영상에는 흑곰 한 마리가 주유 펌프 쪽으로 빠르게 …

9일 밤 부산 중구 앞바다에 빠진 30대 여성이 구조됐다.부산해양경찰서는 9일 오후 10시 19분경 부산 중구 남포동 자갈치크루즈 선착장 인근 앞바다에 빠진 A 씨(38)를 긴급 구조했다고 10일 밝혔다.부산해경은 ‘크루즈 선착장 앞에서 수영하고 있던 사람이 보이지 않는다’는 내용의 …

화요일인 10일은 낮 최고 체감 온도가 31도 이상 올라 덥고 오전부터 낮 사이 제주도·수도권·강원도에 비가 내리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수도권과 강원도는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맑아질 것이라고 예보했다. 단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 …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뜨거운 환경에 장시간 노출될 때 발생하는 온열질환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10일 의료계에 따르면 온열질환은 바람이 없고 습도도 높은 후덥지근한 날씨에 땀이 몸을 식혀줄 만큼 충분히 나지 않은 상태에서 체온이 올라갈 때 발생한다. 온열질환은 비교적…

8시간의 비행을 마친 뒤, 아기와 부모가 모든 승객에게 일일이 ‘사과 인사’를 건네는 영상이 SNS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귀엽고 따뜻한 장면에 누리꾼들은 연신 미소를 보냈다.지난달 28일(현지시간), 5개월 된 쌍둥이 자매를 키우는 아기 엄마 해나 체스넛이 소셜미디어(SNS)에…

파키스탄의 10대 틱톡 스타가 자신의 연락을 피한다는 이유로 스토커의 총에 맞아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6일(현지시각) 뉴욕 포스트에 따르면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에 거주하던 틱톡 스타 사나 유사프(17·여)가 지난 2일 저녁 자택에서 총격을 받아 사망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배달 상태에 불만을 가진 손님이 가게로 찾아와 음식을 얼굴에 던졌다며 조언을 구하는 한 자영업자의 사연이 전해졌다.8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음식을 얼굴에 던졌다. 조언 요청한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떡볶이 가게를 운영하는 것으로 보이는 작성자 A씨는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