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호 태풍 제비’, 당분간 생성 조짐 無…24 TD, 기준 미달
제19호 태풍 솔릭(SOULIK)이 제주와 호남 등에 큰 생채기를 남기고 24일 한반도를 빠져 나갔다. 2012년 9월 산바(SANBA) 이후 6년 만에 우리나라를 휩쓸고 간 태풍의 위력을 새삼 실감한 많은 국민이 태풍이 또 찾아올지 않을까 긴장하고 있다. 올해 발생한 태풍은 총 …
- 2018-08-2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제19호 태풍 솔릭(SOULIK)이 제주와 호남 등에 큰 생채기를 남기고 24일 한반도를 빠져 나갔다. 2012년 9월 산바(SANBA) 이후 6년 만에 우리나라를 휩쓸고 간 태풍의 위력을 새삼 실감한 많은 국민이 태풍이 또 찾아올지 않을까 긴장하고 있다. 올해 발생한 태풍은 총 …

[동아닷컴]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3 축구 대표팀이 이란을 격파한 가운데, MBC TV 김정근 캐스터의 말실수가 논란거리로 떠올랐고, 이에 공식 사과했다. 한국은 23일 오후 9시 인도네시아 치카랑의 위바와 묵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란과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

올해 하반기 경기도 지역에 새 아파트 공급이 집중될 전망이다. 5만 가구 넘는 아파트 물량이 쏟아지는 가운데 철도 개통이 확실한 지역이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부동산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는 올해 연말까지 경기도에서 71개 단지, 총 5만1874가구가 일반에 공급될…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가 삼성카드와의 독점 계약을 종료한다. 2019년 5월 24일부터 코스트코는 현대카드와 제휴 계약을 실행한다. 코스트코는 24일 "2019년 5월 24일부터 새롭게 현대 제휴카드를 통해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존에 제휴를 맺은 삼…

[동아닷컴]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3 축구 대표팀이 2018 아시안게임 8강에 진출한 가운데, 베트남과의 준결승전-일본과의 결승전 성사 여부도 주목받고 있다. 한국은 23일 오후 9시 인도네시아 치카랑의 위바와 묵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란과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

서울관광재단 ‘글로벌 서울 메이트’, 33개국 80여명의 국내 거주 외국인 참여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이 국내 거주 외국인으로 구성한 ‘글로벌 서울 메이트’가 색다른 서울 관광 홍보로 주목받고 있다. 33개국 80여 명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서울 메이트’는 서울관광에 …

‘비선실세’ 최순실 씨와 함께 국정을 농단했다는 사유로 헌정 사상 처음 파면된 박근혜 전 대통령(66)이 24일 국정농단 의혹 사건으로 2심에서 징역 25년을 선고받자 박 전 대통령 지지자들이 격하게 반발했다. 이날 오전 국정농단 사건 항소심 선고가 열린 서울 서초동 법원 안팎에는…

그룹 티아라 출신 배우 류화영과 방송인 엘제이의 논란이 이틀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류화영의 ‘데이트폭력’ 주장에 엘제이는 류화영의 거짓말에 지친다며 이를 반박했다. 두 사람의 논란은 22일 밤 엘제이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류화영과 함께 찍은 사진을 여러 장 공개하며 연인 사이임을…

알뜰 개별여행부터 개별패키지,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 상품까지 운영 개별여행 전문 내일투어는 싱가포르 기획전을 진행한다. 싱가포르 쇼핑 여행부터 알뜰한 개별여행, 비즈니스 클래스를 타고 즐기는 쾌적한 여행, 우리끼리 떠나는 개별 패키지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싱가포르…

배우 최희서 주연의 영화 ‘아워바디’가 토론토국제영화제에 초청됐다. ‘아워바디’는 9월6일 개막하는 제43회 토론토국제영화제의 신인감독 발굴 부문인 디스커버리 섹션에 초청받았다. 올해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는 이창동 감독의 ‘버닝’과 홍상수 감독의 ‘강변호텔’이 소개되는 가운데 ‘아워바…

문 대통령 비난 댓글에 놀란 박범계 “전당대회 때문인가요?”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고영주 전 방송문화진흥회 이사장의 무죄 선고 기사 댓글에 문재인 대통령을 비하하는 내용을 캡처해 "놀랍다"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24일 트위터에 "놀랍다. 고 전 이사장 무죄 판결을 전하는 …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가한 수영 국가대표 김혜진(24·전북체육회)이 중국 수영 국가대표 선수로부터 폭행을 당한 것과 관련, 한국선수단이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에 항의서한을 보낸다. 김성조 한국선수단장은 2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코리아하우스에서 열린 대회 메달리…

폭포수 인테리어 셀피 명소 입소문, ‘올인원 빙수 플래터’ 인기 롯데호텔서울의 ‘페닌슐라 라운지 & 바’(이하 페닌슐라 라운지)가 한여름 무더위를 잊게 하는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호텔 정문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120여석 규모로 조성한 페닌슐라 라운지는 폭포수…

정의당은 24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정농단’ 사건 항소심에서 징역 25년을 선고 받은 것을 두고 “1심보다 더 무거운 형을 받은 것은 사필귀정이다”라고 밝혔다. 최석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정농단 혐의 2심에서 징역 25년과 벌금 200억 원…

최순실 씨(62) 측 이경재 변호사가 24일 박근혜 전 대통령(66)과 기업총수 사이의 묵시적 청탁을 인정한 법원의 판단을 비난했다. 박 전 대통령과 최 씨는 이날 같은 법정에서 연달아 항소심 재판을 받았다. 서울고법 형사4부(부장판사 김문석)는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축구 16강전에서 이승우의 골을 두고 ‘주워 먹었다’고 표현해 논란에 휩싸인 김정근 MBC 캐스터가 “죄송하다”고 전했다. 24일 김정근 캐스터는 MBC를 통해 “경기의 상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다 보니 뜻하지 않게 실수를 하게 됐다. 멋진 골을 넣은 이승우 …

제19호 태풍 솔릭(SOULIK)이 떠난 한반도에 다시 찜통 더위가 찾아올 전망이다. 솔릭은 당초 예상보다 남쪽으로 한반도에 진입해 24일 오전 9시 강릉 남서쪽 40km 부근을 지나 오전 11시를 전후해 동해로 빠져나갔다. 기상청은 솔릭이 떠난 한반도에서 다시 30도를 넘나드…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정농단’ 사건 항소심에서 징역 25년을 선고받은 24일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는 “대한민국 법치사망을 다시 확인한 날”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조 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다시 살려낼 불씨를 꺼버린 것”이라며…

박근혜 항소심서 징역 25년…민주당 “결과 존중” 평화당 “의미있는 판결” '국정농단' 사건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66)이 2심에서 징역 25년을 선고받은 가운데, 민주당은 "선고 결과를 깊이 존중한다"라고 밝혔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24일 브리핑을 통해 "1심 선고 결과보다…
그랜드코리아레저(GKL)와 출연재단인 GKL사회공헌재단(이사장 채승묵)은 공모사업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한 지노베이션’을 공동 진행한다. 비영리 기관(단체)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지원하여 사회통합 및 문제를 함께 풀어나가기 위한 취지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201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