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車사고 사진 보고 3초만에 수리비 뚝딱… ‘견적 알파고’ 뜬다
직장인 장모 씨(36)는 지난달 운전 도중 끼어들기를 하다가 옆 차와 살짝 부딪쳤다. 차량 왼쪽 펜더(바퀴 덮개)와 앞문이 찌그러졌고 수리를 위해 찾은 정비업체는 보험사에 약 50만 원을 청구했다. 하지만 보험사는 수리비가 너무 많다고 판단해 다시 보험금 지급 심사에 들어갔다. 부품 …
- 2018-08-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직장인 장모 씨(36)는 지난달 운전 도중 끼어들기를 하다가 옆 차와 살짝 부딪쳤다. 차량 왼쪽 펜더(바퀴 덮개)와 앞문이 찌그러졌고 수리를 위해 찾은 정비업체는 보험사에 약 50만 원을 청구했다. 하지만 보험사는 수리비가 너무 많다고 판단해 다시 보험금 지급 심사에 들어갔다. 부품 …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수익성이 해외 기업들에 크게 못 미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31일 LG경제연구원이 발표한 ‘한국 기업의 영업성과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매출 기준 글로벌 3000대 기업에 포함된 한국 대표기업 115곳의 경영성과는 ‘매출 양호, 수익 저조’로 요약할…

현대백화점은 31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1층에 ‘지방시뷰티’ 국내 1호 매장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지방시뷰티’는 한국 시장에서 색조 화장과 스킨케어, 향수 라인 등을 판매한다. 양회성 기자 yohan@donga.com
폭염으로 인한 전기요금 ‘누진제 폭탄’ 우려가 커지자 정부가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번 폭염은 특별재난에 준하는 것이므로 전기요금에 대해서도 제한적으로 특별 배려를 할 수 없는지 검토해 달라”고 지시했다. 또 “폭염을 자…

‘유심을 살까, 와이파이 라우팅(포켓 와이파이)을 빌릴까, 데이터 로밍을 할까.’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마다 드는 고민이다. 결론부터 말하면 ‘유심을 사면 후회할 일은 없다’고 할 수 있다. 다만 현지 유심을 쓰되 한국 번호를 ‘착신 전환’ 해서 쓰는 번거로움이 싫다면 ‘차선책’으로…
방송통신위원회가 웹하드를 통해 디지털 성범죄 영상물 2848건을 상습적으로 유통시킨 아이디(ID) 297개에 대해 음란물 유포 등 혐의로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방통위는 불법 촬영물과 비공개 촬영사진 등 디지털 성범죄 영상물의 유통을 막기 위해 5월 말부터 100일간 집중점검을…
![[시사중국어학원]연예인 다이어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7/31/91326561.1.jpg)
![[시사일본어학원]놀리지 말아 주세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8/07/31/91326554.1.jpg)
대법원이 31일 추가로 공개한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 관련 문건 196건을 보면 상고법원 도입을 위해 양승태 대법원이 실행계획을 세워 얼마나 집요하게 로비를 했는지 알 수 있다. 이날 공개한 문건에는 청와대, 법무부, 국회에 대한 대응전략과 관련 인사 면담 계획 및 접촉 후 보고, …
북한이 평양 인근의 산음동 병기공장에서 액체연료를 사용하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1, 2기를 제조하고 있는 정황이 위성사진을 통해 포착됐다고 미국 언론들이 지난달 30일 보도했다. 미 정보당국은 대형 트레일러와 트럭 등 차량들의 움직임을 통해 ICBM급 화성-15형을 제작 중인 …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드루킹’(온라인 닉네임) 김동원 씨가 밀접한 관계였다는 정황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확보한 김 지사와 드루킹의 보안메신저 ‘시그널’ 대화 내용을 보면 두 사람의 관계는 단순한 정치인-지지자의 관계를 넘어 공약과 연설문을 함께 검토하는 사실상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