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편식으로 음식준비 편하게
홈플러스는 명절 후 가족 여행을 계획 중인 나들이객을 겨냥해 11일까지 간편식과 삼겹살 등을 할인 판매한다. 7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고객들이 햄과 찌개류 등 간편식을 살펴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 2017-10-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홈플러스는 명절 후 가족 여행을 계획 중인 나들이객을 겨냥해 11일까지 간편식과 삼겹살 등을 할인 판매한다. 7일 서울 강서구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고객들이 햄과 찌개류 등 간편식을 살펴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급전이 필요했던 A 씨는 얼마 전 B저축은행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B저축은행은 A 씨에게 “대출을 해주겠다”며 선(先)이자를 요구했다. 또 “대출을 받으려면 신용등급을 올려야 하므로 입출금 거래를 대신해주겠다”며 체크카드도 달라고 했다. 이에 A 씨는 B저축은행에 489만 원과 체크…
최근 감사원 퇴직자들이 금융권의 고위직 ‘낙하산’으로 재취업하는 사례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1년 ‘저축은행 사태’를 기점으로 금융당국이 전·현직 임직원을 금융회사 감사로 추천하던 관행이 없어지자 이 빈자리를 감사원 퇴직자들이 꿰찼다는 지적이 나온다. 8일 주광덕 자유한국…

지난달 전국 주택가격의 중간 값이 3년여 만에 처음 하락세로 돌아섰다. 8·2부동산대책 이후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수요층이 얇은 단독·연립주택 등을 중심으로 매매가가 하락한 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8일 KB국민은행의 ‘월간 주택가격동향’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주택의…

# “메르만스 씨, 오른손 엄지와 검지를 붙여서 동그란 모양을 만들어 보세요.” 지난달 말 서울 강남구의 한 한방 스파. 벨기에에서 온 토마스 메르만스 씨(31)는 직원의 안내에 따라 오른손으로 동그라미를 만들고 왼손으로는 22가지 한약재를 발효시킨 추출액이 든 병을 하나하나 짚었…
한국 주요 대기업들의 중국 현지 법인이 지난해 사상 최대로 늘어났지만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갈등 여파 등으로 올해는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8일 기업정보 분석업체 재벌닷컴에 따르면 국내 자산규모 상위 30대 그룹의 중국 현지 법인은 지난해 말 753개로 집계됐다. 재…
애플의 신작 아이폰8와 아이폰8 플러스가 이달 27일경 국내에 상륙한다. 최근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등의 악재가 이어져 출시에 대한 기대감은 다소 낮아진 분위기다. 8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애플코리아는 27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아이폰8 시리즈 예약 판매에 들어갈 예정인…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모바일 상품권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기보다는 자신이 소비하기 위해 구매하는 추세가 확산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쓰기 편하고 할인되는 모바일 쿠폰을 한 번에 사뒀다가 필요할 때 이용하는 ‘알뜰족’이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8일 KT 계열사인 KT엠하우스…

한국산 세탁기의 미국 수출에 먹구름이 끼었다. 미국 정부가 삼성전자, LG전자 세탁기에 대한 긴급 수입제한조치(세이프가드) 발동을 검토하고 나섰고 우리 정부는 이를 막기 위한 대응책을 고심하고 있다. 8일 오전 경기 하남시 스타필드하남 내 한 대형마트 매장에서 고객들이 세탁기를 둘러보…

“휴대전화가 없어서 ‘아이핀(i-PIN)’을 쓰려는데, 아이핀 가입조차 휴대전화 인증을 거쳐야 해서 난감했어요.” 직장인 김용수 씨(31)는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 가입하려다가 벽에 부딪혔다. 휴대전화를 잃어버린 탓에 개인인증 수단으로 주민등록번호 대체 수단인 아이핀을 쓰려 했지만,…
■ 삼성 헤드셋 ‘HMD 오디세이’ 11월초 출시 삼성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혼합현실 헤드셋인 삼성 HMD 오디세이를 다음 달 초 출시한다.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연결해 시청각 효과를 구현하는 이 제품은 윈도10이 설치된 컴퓨터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3.5인…

“최근 자동차 산업이 급변하고 우리도 많은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만도 인디아’가 시장 다변화와 제품 개발의 전진기지가 될 것이다.”(정몽원 한라그룹 회장) 한라그룹의 자동차부품 계열사인 만도가 ‘인도의 실리콘밸리’라 불리는 인도 벵갈루루에 제2연구소를 세우고…
한국은행과 중국 런민(人民)은행이 맺은 560억 달러(3600억 위안) 규모의 통화스와프 협정이 내일 만기를 맞는다. 양국 정부의 실무 협상은 대부분 마무리됐고 두 나라 지도부의 최종 결정만 남은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 정부는 한중 통화스와프를 연장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협상해왔다. 그…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대한(對韓) 통상 압박이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5일(현지 시간)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수출한 세탁기로 자국 산업이 심각한 피해를 보고 있다고 판정했다. 미국에 연간 1조 원어치의 세탁기를 수출하는 삼성과 LG의 경쟁 상대인 월풀…
북한 김정은이 7일 노동당 전원회의를 주재하며 핵-경제 건설 병진(竝進) 노선의 지속적인 추진과 자력갱생을 통한 제재의 극복을 강조했다. 김정은은 “병진 노선을 틀어쥐고 주체의 사회주의 한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하여 온 것이 천만번 옳았으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이 길로 나아가야 한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