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인 만회골 성공…PSG, 토트넘 꺾고 슈퍼컵 트로피 수집
이강인(24)이 한국 선수 최초로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에서 골을 넣었다. 이강인의 소속 클럽팀인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은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슈퍼컵 정상에 올랐다. 슈퍼컵은 새 시즌 개막을 앞두고 직전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팀과 UEFA 유로파리그 우승팀이 …
- 2025-08-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강인(24)이 한국 선수 최초로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에서 골을 넣었다. 이강인의 소속 클럽팀인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은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슈퍼컵 정상에 올랐다. 슈퍼컵은 새 시즌 개막을 앞두고 직전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팀과 UEFA 유로파리그 우승팀이 …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LA) FC에 새 둥지를 튼 손흥민(33)이 같은 연고지를 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의 마운드에 오른다.다저스 구단은 14일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손흥민이 27일(한국 시간 28일) 다저스타디움에서 시구자로 나…

축구 국가대표 미드필더 이강인이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을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 우승으로 이끌며 존재감을 발휘했다.PSG는 14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우디네의 스타디오 프리울리에서 열린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와의 2025 UEFA 슈퍼컵에서 2-2로 …

손흥민(33)은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로 이적했지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홋스퍼를 향한 애정은 여전했다.토트넘은 14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우디네의 스타디오 프리울리에서 열린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을 꺾고 첫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 우승을 거머쥐었다.PSG는 14일(한국시간) 이탈리아 우디네의 스타디오 프리울리에서 열린 토트넘과의 2025 UEFA 슈퍼컵에서 정규시간 동안 2-2…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가 개막전 킥오프에 앞서 지난달 안타까운 사고로 세상을 떠난 리버풀 공격수 디오구 조타와 그의 동생 안드레 시우바를 기리는 추모식을 진행한다.미국 매체 ‘AP통신’은 13일(한국 시간) “EPL 팀들은 지난달 숨진 조타와 시우바를 추모할 방법에 대…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의 김민재가 프리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주전이 아닌 후보 자원들과 묶여 선발로 출전했다.김민재는 13일(한국 시간) 스위스 취리히의 레치그룬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그라스호퍼(스위스)와의 프리시즌 경기에 선발 출전해 후반 17분 요나탄 타와 교체되기 전…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발탁 여부로 관심을 모았던 혼혈 선수 옌스 카스트로프(22·묀헨글라트바흐)가 태극마크를 향한 의지를 드러냈다. 12일 국제축구연맹(FIFA)의 ‘협회 변경 플랫폼’에 따르면 카스트로프의 소속이 독일축구협회에서 대한축구협회로 11일 변경됐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

한국과 독일 이중국적으로 홍명보호 발탁 가능성이 제기됐던 옌스 카스트로프가 대한축구협회로 소속을 바꾸면서 태극마크를 달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FIFA 협회 변경 플랫폼에 따르면 카스트로프는 지난 11일 독일축구협회에서 대한축구협회로 소속을 변경했다.해당 플랫폼에 따르면 선수는 FIFA…

대전하나시티즌 김준범이 프로축구 K리그1 라운드 최우수선수로 뽑혔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대전 김준범이 ‘하나은행 K리그1 2025’ 25라운드 MVP로 선정됐다고 12일 발표했다. 김준범은 10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FC의 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3-2 역전승을…

파리 생제르맹(프랑스) 이강인이 손흥민과 양민혁이 떠난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를 상대로 입단 이후 8번째 우승 트로피를 노린다.PSG는 오는 14일 오전 4시(한국 시간) 이탈리아 우디네의 스타디오 프리울리에서 토트넘과의 20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을 치른다.슈퍼컵은 …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로 이적한 손흥민(33)이 미국 매체가 선정한 MLS 역대 스타 4위에 이름을 올렸다.미국 매체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는 11일(한국 시간) “MLS에 합류한 역대 최고의 스타 10인을 소개한다. (최근 이적한) 토마스…

포항 스틸러스 이적 후 꾸준하게 경기에 나섰던 기성용(36)이 갈비뼈 부상으로 당분간 결장할 전망이다.11일 포항 구단 관계자에 따르면 기성용은 검진 결과 갈비뼈 미세 골절이 확인됐다.기성용은 전날(10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펼쳐진 광주FC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25라운드에서 …

국가대표 출신 측면 수비수 이태석(23 아우스트리아 빈)이 유럽 무대 데뷔전을 무난하게 소화했다.이태석은 11일(한국시간) 오스트리아 빈의 제네랄리 아레나에서 열린 볼프스베르거 AC와 2025-26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 2라운드에서 후반에 교체 투입돼 45분을 뛰었다.지난 2일 포항 …

2024~2025시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우승팀 크리스털 팰리스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챔피언 리버풀을 꺾고 창단 120년 만에 커뮤니티실드 정상에 올랐다.크리스털 팰리스는 10일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커뮤니티실드에서 리버풀과 2-2로 비긴 뒤 …

한국 여자축구 U19 대표팀이 예선을 3전 전승으로 통과, U20 월드컵 본선행을 확정했다. 한국은 10일 라오스 비엔티안 라오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방글라데시와의 2026 아시아축구연맹(AFC) 여자 U20 아시안컵 예선 H조 3차전에서 6-1로 이겼다. 한국은 전반 15분 만에 실점…

프로축구 K리그1 대전하나시티즌이 수원FC를 꺾고 승점 3을 추가했다.대전은 10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수원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5라운드 홈 경기에서 3-2로 승리했다.이날 승리로 11승9무5패(승점 42)가 된 대전은 김천상무(승점 40)를 제치고 리…

일본 축구 A매치 역대 최다 골 기록을 보유한 전설 가마모토 구니시게가 세상을 떠났다. 일본축구협회(JFA)는 10일(한국시간) 가마모토가 10일 일본 오사카부 한 병원에서 폐렴으로 별세했다고 전했다. 향년 81세. 가마모토는 와세다대학교에 재학 중이던 1964년 일본 대표팀에 처음 …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세인트루이스 시티 공격수 정상빈(23)이 시즌 첫 득점에 성공했다.세인트루이스는 10일(한국 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에너자이저 파크에서 열린 내슈빌 SC와의 2025 MLS 홈 경기에서 3-1 승리를 거뒀다.세인트루이스는 이날 승리로 …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의 핵심 공격수인 손흥민(33)이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 데뷔전을 치를 가능성이 커졌다.LAFC는 10일 오전 9시30분(한국 시간) 미국 시카고의 시트긱 스타디움에서 시카고 파이어와 2025 MLS 원정 경기를 갖는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