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중일호, 웨이쥔와의 평가전서 승리…윤동희 결승타·김형준 3타점
이재상 기자 = ‘류중일호’가 대만 현지서 열린 웨이쥔 드래건스와의 처음이자 마지막 실전 경기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다.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10일 오후 7시 30분(한국시간) 대만 타이베이의 톈무구장에서 열린 웨이쥔과의 평가전에서 5-1로 이겼다.웨이쥔은 지난해…
- 2024-11-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상 기자 = ‘류중일호’가 대만 현지서 열린 웨이쥔 드래건스와의 처음이자 마지막 실전 경기에서 기분 좋은 승리를 거뒀다.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10일 오후 7시 30분(한국시간) 대만 타이베이의 톈무구장에서 열린 웨이쥔과의 평가전에서 5-1로 이겼다.웨이쥔은 지난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현지에서 연습경기를 치르는 ‘류중일호’가 중심타선에 김도영-문보경-윤동희를 배치했다.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야구대표팀은 10일 오후 7시 30분(한국시간)부터 대만 타이베이의 톈무구장에서 웨이좐 드래건스와 연습경기를 갖는다.2024 WSBC 프리미어12 B조에 …


프로야구 한화가 내년 신축 구장 개장을 앞두고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 다시 한 번 ‘큰손’으로 거듭났다. 이틀 사이 외부 영입에만 128억 원을 쏟아 부었다.한화는 8일 선발투수 엄상백(28)과 4년 총액 78억 원(계약금 34억 원, 연봉 총액 32억5000만 원, 옵션 11억…

‘영혼의 단짝’인 김하성(29·전 샌디에이고)과 이정후(26·샌프란시스코)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도 같은 유니폼을 입을 수 있을까. 자유계약선수(FA)로 풀린 내야수 김하성의 새 행선지로 샌프란시스코가 유력하게 떠오르고 있다. MLB.com은 8일 “이적 시장이 열리자마…

올해 프로야구에서 괴물 같은 활약을 펼치며 KBO리그 최고의 스타로 발돋움한 김도영(KIA 타이거즈)이 국내에서 열린 야구 대표팀 평가전에서는 호쾌한 타격을 보여주지 못했다. 하루빨리 타격감을 회복하는 것이 시급해졌다. 김도영은 올해 KBO리그에서 141경기에 출전해 타율 0.347 …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오프시즌 ‘통 큰 행보’가 계속되고 있다. 유격수 심우준에 이어 투수 최대어로 꼽히던 엄상백(28)도 영입했다.한화는 8일 엄상백과 계약 기간 4년, 총액 78억 원의 조건으로 FA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세부 내용은 계약금 34억 원에 연봉 총액 32억 50…

메이저리그(MLB)도 은퇴하는 추신수(42)에 작별 인사를 건넸다. MLB는 8일(한국시각)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추신수가 MLB에서 16시즌, KBO리그에서 4시즌을 뛴 후 은퇴를 선언했다”고 전했다. 은퇴를 기념하는 사진과 함께 게시물을 올렸다. MLB가 올린 …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에 출전하는 한국 야구 대표팀이 최종 엔트리 28명을 확정해 7일 발표했다. 주장 송성문(키움)을 필두로 투수 14명, 포수 2명, 내야수 8명, 외야수 4명이 이름을 올렸다. 전날까지 34명을 소집해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훈련하다가 6명을 제…

“후회 없는 선수 생활을 했다. 나 자신에게 ‘고생했다, 그동안 잘 살았다’고 얘기해주고 싶다.” SSG 추신수(42)가 7일 인천 연수구 송도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에서 은퇴 기자회견을 열고 34년에 걸친 야구 선수 생활의 끝을 알렸다. 부산수영초교 3학년이던 9세 때 야구를 시작한 …

‘류중일호’의 좌완 불펜 요원으로 태극마크를 단 최지민(21·KIA)이 한국시리즈 우승의 여운을 잊고 2024 WSBC 프리미어12에 집중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최지민은 7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 대표팀 훈련을 마치고 취재진과 만나 “어느 상황에 나가더라도 긴장하지 않고 자신 있게…

메이저리그(MLB)와 KBO리그에서 많은 업적을 쌓았던 ‘추추 트레인’ 추신수(42)가 “다음 생애가 주어진다면 또 야구를 선택할 것”이라며 그라운드를 떠났다. 일각에서 제기되는 ‘추신수 감독설’에 대해선 “아직 생각이 없다”고 고개를 저었다.2024시즌을 끝으로 4년을 뛴 SSG 랜…

2024시즌을 끝으로 그라운드를 떠나는 ‘추추 트레인’ 추신수(42·SSG 랜더스)가 “다시 태어나도 야구를 하겠다”며 야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추신수는 7일 인천 연수구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마지막 시즌 부상 때문에 많은 경기를 뛰지 못해 선수에 대한 미련…

어깨 수술을 받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내년 스프링캠프에는 ‘타자’로만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메이저리그(MLB)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7일(한국시각) “오타니의 마운드 복귀 일정이 미정”이라고 전했다. 다저스는 전날 오타니가 왼 어깨 관절 연골 파열로 관절경 수술을 받…

한국 야구 대표팀의 사이드암 투수 고영표(KT 위즈)는 대만과의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B조 첫 경기에 선발 투수로 나갈 수 있는 유력한 후보 중 한 명이다. 고영표는 대만전에 나가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자신의 강점을 잘 살리겠다고 다짐했다.류중일 감독이 이끄는 야구…

한화 유니폼을 입은 심우준(29)이 새출발을 앞두고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화는 7일 프리에이전트(FA) 심우준과 4년 최대 50억원(계약금 24억원, 연봉 총액 18억원, 옵션 8억원)에 계약했다고 발표했다. 2014년 2차 특별지명으로 신생팀 KT 위즈에 입단한 …

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참가를 앞둔 한국 야구 대표팀의 28인 최종 명단이 확정됐다. 야구 대표팀 훈련에 참가했던 엄상백(KT 위즈), 전상현(KIA 타이거즈) 등 6명은 최종 엔트리에서 제외됐다.한국야구위원회(KBO)는 7일 “전력강화위원회와 대표팀 코칭…

내야수 심우준(29)이 KT 위즈를 떠나 한화 이글스에 새둥지를 튼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내야수 심우준(29)을 영입했다. 한화는 7일 “프리에이전트(FA) 내야수 심우준을 영입했다. 계약규모는 4년, 최대 50억원(보장 42억원·옵션 8억원)이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 FA 자…

경찰이 지난 9월 음주사고를 낸 LG트윈스 이상영 선수를 검찰에 넘겼다.7일 성남중원경찰서는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혐의로 LG트윈스 소속 이상영 선수를 지난달 중순쯤 검찰로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 당시 이 씨의 동승자였던 같은 구단 소속 이믿음 선수에 대해서도 음주운전 방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