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 오늘 너무 좋았다” 남자와 바람난 남편…양육권 요구까지
남편이 동성과 사랑에 빠졌다며 이혼을 요구해 왔다는 한 아내의 사연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28일 YTN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는 결혼 10년 차 주부 A씨의 사연이 소개됐다.A씨는 가정적인 남편과 초등학생 아들까지 두고 평온한 가정이라고 믿었다“, ”하지만 그 행복이…
- 2025-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남편이 동성과 사랑에 빠졌다며 이혼을 요구해 왔다는 한 아내의 사연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28일 YTN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는 결혼 10년 차 주부 A씨의 사연이 소개됐다.A씨는 가정적인 남편과 초등학생 아들까지 두고 평온한 가정이라고 믿었다“, ”하지만 그 행복이…

제주동문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다행히 인명피해로 이어지지는 않았다.28일 제주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22분께 제주시 이도2동 소재 동문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당시 시장 관계인이 ‘펑’ 소리를 듣고 주변을 확인해 보니 점포에서 불이난 것을 보고 신고했…

토요일인 2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아침에는 강원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기온이 나타나겠다. 낮부터는 기온이 크게 오르며 일교차가 15도 안팎까지 벌어지는 곳이 많겠다.28일 기상청에 따르면 29일 아침 최저기온은 -4~4도, 낮 최고기온은 9~17도로 예보됐다. 중부지방은 이날(…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김현태)은 해양보호생물 및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으로 지정된 해양식물인 ‘삼나무말’의 서식지가 급감해 보호가 시급하다고 28일 밝혔다.삼나무말(Coccophora langsdorfii)은 잎 모양이 삼나무 잎과 유사한 해양식물로, 한반도, 러시아 연해주, 일본 …

작년 손상 사망자는 인구 10만 명당 58.3명으로 전체 사망원인 4위로 나타났다. 특히 44세 이하 인구에서는 사망원인 1위였다.질병관리청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손상 발생 현황 통계자료집 ‘손상 발생 현황 INJURY FACTBOOK 2025’을 27일 발간했다.손상은 질병을 제외한…

27일 오후 2시께 경북 청도군 운문면 야산에서 벌목 작업을 하던 50대 남성 A씨가 나무에 깔려 숨졌다.A씨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를 위해 벌목 작업을 하던 중 나무가 쓰러지면서 사고를 당했다.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경찰은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23명이 다친 부산 목욕탕 폭발 사고에서 업주는 시설 관리 의무 위반으로 유죄, 연료 공급업자는 ‘불법 유류 공급 증거 부족’으로 무죄가 선고됐다. 판결 이유를 짚었다.

앞으로는 장애인들이 온라인을 통해 에버랜드 할인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한국사회보장정보원은 28일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 복지 분야 공공기관 최초 장애인등록정보 민간 개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현재 놀이공원에서는 장애인 실물 복지 카드를 지참해 현장에서 …

사업이나 장사를 정리하고 다시 취업에 나서거나 혹은 전직을 하려는 소상공인들이 정부 지원금을 받을 때 부과되던 세금이 11월부터 면제된다. 그동안 지원금을 받은 소상공인 중 세금을 낸 사람은 최근 5년치에 대해 환급도 해준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폐업(예정) 소상공인이 받…

제주의 대표 오름 중 하나인 제주시 애월읍 유수암리 ‘노꼬메오름’ 정상에서 불법 캠핑과 취사 행위가 잇따르면서 제주도가 강력 단속과 출입 제한 조치를 예고했다.26일 제주도에 따르면 최근 도청 누리집 ‘제주도에 바란다’ 게시판에는 “큰노꼬메 정상에 이른 아침 올라가 보면 비박(비바크)…

28일 금요일은 북쪽의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오늘 아침 기온이 어제보다 낮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구름 많겠다”고 예보했다.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대부분 해…

“너희를 보낸 지 수백일. 그러나 세상은 아무것도 바뀐 게 없다. 쉽사리 바뀔 생각도 없다.”무안국제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추모공간의 한 영정 옆에 붙은 메모에는 이런 문장이 적혀 있었다. 사고 발생 1년을 앞둔 28일 무안공항 추모공간에 늘어선 희생자 179명의 영정 사진 옆으로…

최근 몇 년간 러닝은 단순한 운동을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도시를 가로지르고, 때로는 자연 속에서 자신만의 속도로 달리면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러너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28일 의료계에 따르면 러닝은 심폐 기능 강화, 스트레스 해소, 체…

서울 강동구 암사동 한 사무실에서 부부싸움 중 방화로 인해 화재가 발생했다.28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 26분 서울 강동구 암사동 소재의 한 사무실에서 불이 났다.소방 당국은 인력 68명과 차량 17대를 동원해 오전 1시 2분쯤 불을 완전히 껐다.소방에 따르면 사무실 내…

전남 고흥 한 수산물 가공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해 공장 1동이 모두 탔다.28일 고흥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13분쯤 고흥군 영남면 한 수산물 가공창고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소방당국은 장비 13대와 인력 40여명을 투입해 이날 오후 7시 1분쯤 불을 완전히 진압했다…

경기 김포시 양계장에서 불이 나 닭 2만6000마리가 폐사했다.28일 경기 김포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59분쯤 김포 양촌읍 양계장에서 불이 났다.이 불로 양계장 2개 동이 모두 타고, 1개 동이 반소되면서 안에 있던 닭 2만 6000마리가 폐사했다.다행히 다친 사람은 없는 것으…

#1. A 씨(수원시, 19세)는 지난 8월 SNS에서 빈티지 사진용 중고아이폰 광고를 보고 한 사이트에서 중고아이폰을 26만4000원에 주문했다. 계좌로 돈을 입금하고 며칠 뒤 택배운송장번호가 포함된 배송 메시지를 받았으나 배송정보가 조회되지 않았다. 해외배송상품이라 배송에 2~4주…
![춥다고 시동 미리 켜둔다?…요즘 차는 딱 30초면 충분 [알쓸톡]](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7/132856952.3.jpg)
날씨가 추워지면서 운전하기 전 차량 예열을 하는 운전자가 많다. 이는 이전 세대에게 물려받은 습관이지만, 오늘날의 현대식 차량에서는 필요 없는 행동이다.미국 자동차 수리 전문 업체인 ‘오토케어 플러스(Auto Care Plus)’는 “장시간 예열은 엔진 마모와 연료 낭비를 부른다”고 …

28일 제주 전역에 강한 바람과 함께 높은 물결이 일 전망이다.제주지방기상청은 이날 “오전까지 제주도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해상에는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고 예보했다.이날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아침 최저기온은 7~10도(평년 7~9도), 낮최고기온은 1…

‘의정 갈등’에 따른 의료공백으로 이어진 윤석열 정부의 의대 정원 2000명 일괄 증원 결정은 윤 전 대통령이 보건복지부의 단계적 증원 보고를 세 차례 거부하며 “더 증원하라”고 지시한 데 따른 것이라는 감사원 감사 결과가 나왔다. 윤 전 대통령과 대통령실이 임기 내 2000명 일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