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비정규직 파업 이틀째…광주-전남북서도 급식 차질
20일 서울 인천 등에서 학교 급식과 돌봄에 종사하는 교육공무직이 파업한데 이어 21일에도 광주 전남 등 지역에서 파업이 이어졌다. 이날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연대회의) 소속 광주, 전남, 전북, 제주 지역 조합원이 파업에 참여했다. 연대회의는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전국여성노동조합, …
- 2025-11-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20일 서울 인천 등에서 학교 급식과 돌봄에 종사하는 교육공무직이 파업한데 이어 21일에도 광주 전남 등 지역에서 파업이 이어졌다. 이날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연대회의) 소속 광주, 전남, 전북, 제주 지역 조합원이 파업에 참여했다. 연대회의는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전국여성노동조합, …

경찰이 2005년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서 발생한 ‘부녀자 연쇄살인 사건’의 범인을 20년 만에 찾아냈다. 범인은 당시 사건 현장 빌딩 관리인이던 60대 남성 전모 씨였다. 그는 2015년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형사기동대는 21일 전 씨가 2005년 6월 6일과 …

채 상병 순직 사건 외압 의혹을 수사하는 채 상병 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을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 혐의로 기소했다.특검은 21일 “2023년 7월19일 발생한 해병대원 순직 사건에 관한 해병대수사단의 수사 결과를 변경하기 위해 외압을 행사한 윤석열 전 대통령 등 관계자 12명을 직권…

한가인이 직접 배달 아르바이트를 체험해 4시간 동안 2만여 원을 벌었다며 “기름값 제외하면 적자”라고 밝혔다. 배달 노동 강도와 플랫폼 구조 문제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한국판 DEA(미국 마약단속국)’라고 평가되는 마약범죄 정부합동수사본부가 21일 출범한다. 검찰과 경찰, 관세청, 국정원 등 8개 기관의 마약 수사·단속 인력을 모아 증가하고 있는 마약 범죄에 집중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대검찰청은 이날 오후 2시 합수본이 설치된 수원지검에서 출범식을…

“벌금 좀 파격적으로 깎아주세요.”제21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에서 투표용지를 찢어 재판에 넘겨진 A 씨(63)가 재판부에 황당한 요구를 했다.광주지법 제12형사부(재판장 박재성)는 21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A 씨(63)에 대한 첫 재판을 열고 벌금형을 선고했다. 이날 재판…

경희대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입학처 홈페이지에 ‘초밥모집 합격자 발표’라는 문구가 노출됐다는 캡처 이미지가 온라인상에 퍼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경희대 측은 오류 화면의 게시 사실 자체가 없다는 입장이다. 19일 한 SNS에는 “경희대 서버 터지고 오류 나서 초밥 모집 합격…

서울 강남구 학원에서 20대 여성을 흉기로 찌르고 달아난 50대 남성이 마포구에서 체포됐다.21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50분께 강남구 신사동의 한 학원에서 50대 남성 A씨가 20대 여성을 흉기로 찌르고 도주했다.서울 강남경찰서는 인근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분석해 …

경찰이 2005년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서 연달아 발생한 부녀자 살인 사건의 범인을 20년 만에 특정했으나 범인이 이미 수 년 전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2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형사기동대는 2005년 6월과 11월 신정동의 한 빌딩에서 발생한 살인 사건에 대한 피의자…

인천 송도국제도시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유튜버 ‘수탉’을 납치하고 폭행한 일당이 재판에 넘겨졌다.인천지검 형사2부(부장검사 박종선)는 강도살인미수 혐의와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감금 혐의로 A 씨 등 20~30대 남성 2명을 구속기소했다고 21일 밝혔다.경찰은 살인미수…

서울서부지법 폭력 난동 사태의 배후로 지목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전 목사의 경찰 출석은 이달 18일에 이어 두 번째다.서울경찰청 안보수사과는 21일 오후 2시 특수건조물침입, 특수공무집행방해교사 등 혐의를 받는 전 목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불렀다…

2005년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서 잇따라 발생한 장기미제 살인 사건의 범인이 특정됐다.서울경찰청 광역수사단 형사기동대는 21일 두 건의 살인 발생 20년 만에 피의자 전모씨를 특정했다고 밝혔다. 다만 전씨는 지난 2015년 7월 4일 암으로 사망해 불송치(공소권 없음) 종결 예정이다.…

경찰이 인천 서구 대인고등학교에 폭발물을 설치하겠다는 협박 글을 여러 차례 온라인에 게시한 재학생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기로 했다.21일 경찰에 따르면 인천경찰청은 공중협박 및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 혐의로 구속된 10대 남성 A군을 상대로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할…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해 온 채 상병 특검(특별검사 이명현)이 21일 윤석열 전 대통령과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 등 관련자 12명을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 등으로 무더기 기소했다. 순직 사고가 발생한 지 약 2년 4개월 만이다. 특검은 이날 서울 서초구 …

12·3 비상계엄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내란 특별검사팀이 ‘헌법재판관 미임명 의혹’과 관련해 21일 한덕수 전 국무총리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했다.박지영 특검보는 이날 브리핑에서 “한 전 총리가 오전 11시에 출석해 지금 조사 중에 있다”며 “혐의는 헌법재판관 임명 관련 직무유기 직권…

고용노동부가 특수고용직(특고)·플랫폼 종사자·프리랜서 등 ‘권리 밖 노동자’들이 일터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청취한 결과 임금과 복리후생이 가장 큰 문제로 꼽혔다. 고용노동부는 특고, 플랫폼 노동자 등 취약 노동자가 일하며 느끼는 고충을 듣는 소통기구인 ‘권리 밖 노동 원탁회의’ 운영을 …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에게 ‘기습 뽀뽀’를 한 혐의로 한국에서 재판에 넘겨진 50대 일본인 여성을 두고, 일본 현지 변호사가 “한국 형법상 강제추행죄 성립 가능성이 크다”며 사실상 처벌이 불가피하다는 견해를 내놨다. 19일 일본 법률 매체 벤고시닷컴에 따르면, 오구라 마사히로 변…

관저 이전 등에 관한 부실 감사 의혹을 수사 중인 특별검사팀이 21일 감사원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은 이날 오전부터 감사원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팀은 사실상 강제 수사 형식이 아닌 자료 협조 차원에서 감사원 사무처에 …
![[속보]채상병 특검, ‘수사외압’ 尹·이종섭 등 12명 기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21/132814128.1.jpg)

지난 20일 오후 5시 29분께 발생해 산불확산대응 1단계가 발령됐던 강원 인제 산불이 진압됐다. 산림청 중앙산림재난상황실은 21일 오전 10시 30분 기준 인제군 기린면 현리 야산서 발생한 산불의 진화율이 100%라고 밝혔다.상황실 관계자는 “발생 17시간 만에 인명과 주요시설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