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나와 내 가족을 치료하는 베스트 닥터. 그들의 건강법을 연재한다.
기사 1
구독 124




![“먹지 않고 살 빼다간 뼈 망가집니다”[베스트 닥터의 베스트 건강법]](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5/08/133886927.4.jpg)
20대 초반 여성 김선희 씨(가명)는 몇 년 전 골감소증 진단을 받았다. 키가 160cm였는데, 몸무게가 32kg에 불과했다. 지독하게 마른 이유가 있었다. 살찌는 게 너무 싫었다. 안 먹었고, 먹은 후에는 토해냈다. 거식증이었다. 몸이 극도로 쇠약해졌다. 생리불순이 나타났다. 곧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