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에서/최혜령]많이 벌면 ‘초과이익’인가… 명확한 기준부터 정해야정권을 막론하고 직장인들의 고액 성과급 논란은 기업의 ‘초과이익 환수제’, ‘횡재세’ 같은 이익 재분배 논의로 이어졌다. 이번에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대기업이 쏘아올린 성과급이 ‘초과이익’ 혹은 ‘초과이윤’ 재분배 논란에 불을 붙였다. 초과이익 재분배 논의는 5년 전 신…2026-06-08 좋아요 개 코멘트 개 PDF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