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74
구독 5



농협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농업인과 농촌 지역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전 계열사와 임직원이 참여하는 50억 원 규모의 성금 기부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전국적으로 발생한 폭우 피해가 농촌 지역에 집중된 가운데 농협이 현장 중심의 복구 지원과 사각지대 없는 대응을…

한진그룹이 집중호우 피해 주민 지원과 시설 복구를 위해 구호성금 5억 원을 기탁한다고 22일 밝혔다.구호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전달한다. 이재민 긴급 주거시설과 생필품 지원, 침수된 가옥과 도로 복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한진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hy는 22일 사회공헌 50주년을 기념해 사회공헌활동 결산 데이터를 발표했다. 2025년 상반기 기준 누적 지원액은 450억 원을 넘어섰다.hy는 매년 평균 9억 원 이상을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하며, 연간 약 4만 명이 혜택을 받았다. 사회공헌은 1975년 직원들이 자발적…

포스코그룹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을 지원하기 위해 구호성금 20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고 21일 밝혔다. 성금은 집중호우 피해 지역 긴급구호와 피해 복구, 이재민 생필품 및 주거 안전 확보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장인화 포스코그룹 회장은 “집중호우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현대자동차그룹이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20억 원을 전달하고 긴급복구 지원활동에 나섰다.현대차그룹은 경남 산청과 경기 가평 등 집중호우 피해 지역 복구와 주민 지원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긴급복구를 위한 성금 20억 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또한 …

NH농협은행 강태영 은행장이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현장을 직접 찾아 상황을 살폈다.20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강태영 은행장은 전날 충남 아산 수해지역을 방문해 복구 지원대책을 논의했다.충남 아산지역은 지난 16~17일 양일간 373mm의 누적 강수량을 기록, 570ha의 벼 재배면…

롯데마트·슈퍼는 ‘연안 안전의 날’을 맞아 17~18일 전남 여수시에서 환경 보호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롯데마트·슈퍼는 지난 4월 여수시, 환경재단과 ‘해양 폐기물 정화활동’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바다 정화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여수는 해양폐기물 수거량이 많은 지역 중 하나로, 2…

농협경제지주 축산물도매분사는 초복을 앞둔 16일 자매결연 마을인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기산1리를 찾아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일 이어지는 기록적인 폭염 속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분사 측은 여름철 …

GC녹십자는 임직원들이 참여해 목소리를 기부하는 사회공헌캠페인 ‘소리드림’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소리드림(소리DREAM) 캠페인은 독서 취약계층의 문화실조를 해소하기 위해 GC녹십자가 새롭게 추진하는 이색 사회공헌활동이다. 다문화가정, 시각장애아동 등 독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기록적인 폭염과 여름철 자연재해에 대응하기 위해 ‘안전한 여름나기’를 이달의 실천 테마로 정하고 전국 농협 임직원이 참여하는 취약계층 지원 및 재난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의 첫 번째 중점활동은 ‘무더위 극복을 위한 취약계층 나…

사회공헌에 뜻이 있지만 적절한 기회를 찾지 못한 기업과 어려움이 있지만 해결 방안을 찾지 못하던 지역을 청녁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연결하는 방안을 정부와 기업이 마련했다.행정안전부는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지역-기업 상생협력을 통한 지역사회 문제해결 아이디어 솔버톤 대회’를 개최하고,…

BAT로스만스는 7월 26일 서울 중구 스페이스에이드CBD에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취업톡 토크콘서트’를 연다고 9일 밝혔다. 대한사회복지회와 함께 소외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진로 설계, 직무 탐색, 생계 기반 마련을 주제로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용적인 취업 전략과…

현대엔지니어링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친환경자동차 체험 프로그램 ‘현엔 드라이브’의 누적 이용자 수가 900명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현엔 드라이브는 지난 2021년부터 시행 중인 사내 복지 프로그램으로 평일 업무용으로 사용되는 친환경 차량을 주말 동안 임직원이 자유롭게 대여…

농협 상호금융은 3일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에 위치한 포도 농가를 찾아 봉지 씌우기 작업과 주변 정리 등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절기인 소서(小暑)를 앞두고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 직접 참여한 여영현 …

hy는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굿피플 사옥에서 ‘착한 소비, 착한 브랜드’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2275만 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hy의 주요 브랜드 판매량에 따라 기부금을 적립해 국내외 아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 5월 굿피플과 업무협약을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