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96
구독 35



레이먼드 크놉스 네덜란드 방산산업연합회(NIDV, The Netherlands Industries for Defence & Security) 회장을 대표로 하는 네덜란드 방산사절단이 27일 오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카스파르스 푸단스(Kaspars Pudāns) 라트비아 국방참모총장이 24일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푸단스 총장은 이날 전쟁기념관 전사자명비 중 라트비아계 미국 전사자명비에 헌화하고, 백승주 회장과 접견 후 6·25전쟁실Ⅱ을 관람했다. 푸단스…

리시 수낙(Rishi Sunak) 영국 전 총리가 21일(수)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백승주 회장은 리시 수낙 전 총리를 환영하며, “영국은 6·25전쟁 당시 두 번째로 참전을 결정한 나라이며,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희생한 영국 참전용…

정몽준 아산정책연구원 명예이사장이 전술핵 재배치와 ‘아시아판 NATO’ 설립의 필요성을 제언했다.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는 16일 전쟁기념관 이병형홀에서 정 명예이사장을 초청해 ‘북핵 위협과 우리의 대응’을 주제로 용산특강 제22강을 열었다. 정 명예이사장은 “우리의 안보 현실…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는 8일 오후, 5월의 호국인물로 선정된 독립운동가 오광선(1896~1967) 지사를 기리는 현양행사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2층 중앙홀에서 개최했다.오광선 지사는 일제강점기에는 독립군으로, 광복 직후에는 광복군으로,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에는 국군 장교로…

정몽준 아산정책연구원 명예이사장이 ‘북핵 위협과 우리의 대응’을 주제로 ‘용산특강’을 한다.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는 오는 16일 오후 3시 30분, 정 이사장을 초청해 용산특강 제22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 이사장은 국내외 정치, 국제 안보 및 외교 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

전쟁기념관이 어린이날인 5일 오후 5시 기준으로 올해 최다 일 관람객 수인 3만5783명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일 평균 관람객 수(8720명)의 4배를 넘는 수치로, 2024년 현충일에 기록한 역대 최다 일 관람객 수(3만6814명)에 근접한 수준이다.전쟁기념관에서 열린 어린이날 문…

스테파노스 기카스(Stefanos Gkikas) 그리스 해양 및 도서 정책부 차관이 30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기카스 차관은 전쟁기념관 평화의 광장 그리스참전기념비에서 6·25전쟁 당시 전사한 그리스 장병을 추모하는 헌화식을 가졌다. …

전쟁기념사업회가 25일 오후 전쟁기념관 3층 워리어라운지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진행의 교훈’이라는 주제로 제8회 KWO 나지포럼을 개최했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개회사에서 “국제사회의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에 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이번 포럼을 통해 종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25일 오후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협상 진행의 교훈’을 주제로 제8회 KWO 나지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신범식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 교수가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국제 정세 변동과 종전 협상’ 주제발표로 시작한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이 …

제니 캐리냥 캐나다 국방참모총장(육군 대장, 이하 총장)이 5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캐리냥 총장은 이날 전쟁기념관 캐나다군 전사자명비에 헌화하고, 백승주 회장과 접견 후 캐나다군의 참전 및 활약상이 전시된 ‘6·25전쟁실…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3일 오후 4월의 호국인물로 선정된 라창준 공군 소령을 기리는 현양행사를 전쟁기념관 2층 중앙홀에서 개최했다. 라창준 공군 소령(1928.1.7.~1952.4.5.)은 6·25전쟁 초기, L-5 연락기 구출 작전과 지상군 철수 지원 등을 통해 개전 초 …

로메오 S. 브라우너 주니어(Romeo S. Brawner Jr., 육군 대장) 필리핀군 합동참모의장이 25일 오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를 방문했다. 백승주 전쟁기념사업회장은 “필리핀은 6·25전쟁 당시 아시아 국가 중 최초로 병력을 파병해 준 소중한 우방국”이라며, “특히 …

힐데가르트 노튼(Hildegarde Naughton) 아일랜드 아동청소년부 차관이 오늘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 이하 사업회)를 방문했다. 백승주 회장은 노튼 차관을 환영하며, “사업회는 6·25전쟁에 참전한 아일랜드 출신 군인들의 헌신을 기리고, 미래세대에게 국가의 소중함…

데릭 매컬리(Derek Macaulay) 유엔군사령부 부사령관(캐나다 육군 중장)이 오늘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를 방문했다. 백승주 회장은 매컬리 부사령관을 환영하며, “6·25전쟁 당시 유엔군의 희생과 헌신 덕분에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킬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