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로고 박힌 점퍼 입고 자신 있게 신촌을 가려고 합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ICT폴리텍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국내에서 유일한 ICT특성화 대학으로 정보통신학과, 스마트통신학과, 멀티미디어통신학과, 모바일통신학과 4개학과가 있으며, 학과별 40명 총160명의 소수정예 인원을 선발한다. 2002년에 한국정보통신기능대학으로 교육부 설립인가를 받아…

올해로 개교 61년을 맞는 인하공전은 한국의 공업발전사와 궤적을 같이하는 전문대학이다. 학교 이름 ‘인하’가 인천과 하와이의 첫 글자에서 따온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인하공전은 지역사회에 뿌리를 두면서 과학기술 교육을 통해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됐다. 현재는 24개 학과(공업계열…

올해 개교 56주년을 맞는 우송정보대는 ‘창의명장’, ‘세계명장’, ‘산업명장’의 인재상을 갖고 ‘한국대표명장을 키우는 명품대학’이라는 비전을 내세우고 있다. 실용학문 확대 및 공학의 강화로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직업교육과 산학협력을 통한 맞춤형 교육을 선도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

영남이공대는 2011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 WCC 사업에 지역에서 유일하게 8년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문대학 부문 6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면서 재학생이 가장 만족하는 대학이라는 이미지를 굳혀 가고 있다. 높은 취업률과 풍부…

신성대는 2013∼2017년 WCC대학, 2014년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2015년 유니테크 및 학교기업 지원사업, 2016년 공학기술혁신사업, 2017년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2018년 자율개선대학 선정 등 정부 주관 국가재정지원 사업에 잇따라 선정되는 쾌거를…

1977년 설립된 대림대학교는 최고 수준의 고등직업교육기관을 목표로 에이스(ACE) 인재 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를 위해 학생중심, 현장교육중심, 수요중심, 취업중심으로 대학을 운영한다. 에이스(ACE)란 Active·Creative·Ethical의 약자로 실천형, 문제해결…

올해 개교 48주년을 맞은 대구보건대(총장 남성희)가 국내 최고의 보건특성화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대구보건대는 최근 교육부 등 관계기관이 주관하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산학협력 고도화형(LINK+사업), 특성화 전문대 육성사업(SCK), 교수학습지원센터 운영 우수대…

올해로 개교 57주년을 맞이한 계명문화대는 지금까지 8만6800여 명의 전문직업인을 양성했다. 2019학년도에도 새로 수립한 대학발전계획 ‘KMCU 2025’에 따라 전문직업 리더, 미래형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2017년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사회맞춤…

경인여대는 2020년에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한 학과를 신설하고 학과명을 변경하는 등 우수 인재 유치를 위한 준비를 본격화하고 있다. 신년 학기의 가장 큰 변화는 학과 개편이다. 펫토탈케어과, 소프트웨어융합과, 글로벌외식조리과를 신설한다. 글로벌비즈니스과는 글로벌관광서비스과, 피부미…
![[edu+book]오늘 참 괜찮은 나를 만났다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9/02/97160487.4.jpg)
■ 오늘 참 괜찮은 나를 만났다 불필요한 자책과 자기비하에 시달리는 사람. 자존심을 지키면서 상대의 마음을 얻고 싶은 사람,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제대로 사랑하고 싶은 사람. 이런 사람들이 ‘참 괜찮은 나’를 만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하기 위한 책이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