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룸-1.5룸-투룸-2.5룸 등 평면구성 다양
대우건설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 일원 대유평지구 2-2블록에서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을 10월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상 4층∼39층, 전용면적 23∼58m² 총 458실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23m² 138실 △38m² 8실 △49m² 188실 …
- 2018-10-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우건설은 경기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111 일원 대유평지구 2-2블록에서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을 10월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상 4층∼39층, 전용면적 23∼58m² 총 458실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23m² 138실 △38m² 8실 △49m² 188실 …

인천 부평 국가산업단지의 랜드마크 부지로 알려진 옛 자일대우자동차판매 부지에 첨단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지식산업센터 전문 시행사 제이앤(시공 태영건설)은 인천 부평구 청천동 426-1 일원에서 ‘부평 제이타워 3차’를 이르면 10월 분양할 예정이다. 부평 제이타워 3차는 지하…

최근 서울 신촌 이화여대 앞은 소형 오피스텔 신축공사가 한창이다. 이 지역 한 부동산 중개업자는 “이대 앞과 같은 대학가 역세권 오피스텔은 임대수요가 풍부해 공실률이 거의 제로에 가깝고 임대수익도 안정적이다”고 말했다. 이대 정문 앞에 위치한 오피스텔 ‘이대 포레스트’는 서울 서대…

삼성그룹 계열사가 자리를 잡은 지역들은 삼성 근로자는 물론 협력업체 관련 종사자까지 유입되면서 집값이 상승하고 상권이 활성화돼 일대 부동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올해 6월 삼성전자가 펴낸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따르면 평택 사업장에서 고용과 생산을 통해 창출한 경제적 가…

최근 의정부 부동산 시장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의정부 동부권을 중심으로 각종 개발 호재가 이어지면서 의정부 중심지가 이동하는 모양새다. 이미 의정부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자리 잡은 동부권 주변으로 교통은 물론 생활 인프라 형성까지 박차를 가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

이별의 아픔을 개그로 승화한 남자들의 우울과 행복을 오가는 이야기가 공개됐다. 4일 방송된 SBS ‘무확행’에서는.포르투칼로 떠난 다섯 남자 탁재훈, 이상민, 서장훈, 김준호, 이상엽의 모습이 그려졌다. 탁재훈은 방탄소년단 CD를 원하는 딸을 위해 포르투칼의 음반 매장을 돌아다니기…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의 네 번째 평양 방문을 사흘 앞둔 4일(현지 시간) 미 재무부가 독자 대북 제재를 단행했다. ‘연내 종전선언’ 가능성이 논의되는 상황 속에서도 대북 제재를 완화하지 않겠다는 미국의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이날 미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SK하이닉스의 충북 청주 반도체공장 준공식에 참석한 뒤 이곳에서 가진 일자리위원회 회의에서 일자리정책의 방향 전환을 시사하는 발언을 했다. 문 대통령은 “결국 기업 투자 촉진과 활력 회복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하는 데 집중할 수밖에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어제 국회 대정부질문에 나와 호된 신고식을 치렀다. 청문보고서를 채택하지 않았는데도 부총리 임명을 강행한 데 반발한 야당 의원들은 “사퇴하라”고 야유를 보냈다.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부총리에 대해서는 국회 임명동의를 거치도록 인사청문회법과 …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어제 경제단체, 경제연구소 관계자들과 가진 경제동향간담회에서 “금융 불균형을 점진적으로 해소하는 등 거시경제를 안정적으로 운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현 시점에서 ‘금융 불균형’은 소득보다 더 빨리 증가하는 가계부채, 부동산으로 쏠리는 시중 자금 문제 등을 뜻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