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유총 새 이사장 “집단 휴-폐원 절대 안할 것”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아이들을 볼모로 한 휴·폐원을 절대 하지 않겠다고 26일 약속했다. 이날 서울 서초구 한국교총컨벤션에서 열린 한유총 대의원총회에서 선출된 김동렬 신임 이사장(59)은 당선 소감으로 “앞으로 어떤 경우에도 학부모들에게 걱정을 끼치는 집단행동은 금지하겠다”…
- 2019-03-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가 아이들을 볼모로 한 휴·폐원을 절대 하지 않겠다고 26일 약속했다. 이날 서울 서초구 한국교총컨벤션에서 열린 한유총 대의원총회에서 선출된 김동렬 신임 이사장(59)은 당선 소감으로 “앞으로 어떤 경우에도 학부모들에게 걱정을 끼치는 집단행동은 금지하겠다”…
지난해 서울 서대문구 아현지사 통신구 화재로 서북권 통신장애 사태를 부른 KT가 이번엔 서울 강남 일대에서 6시간 동안 인터넷이 마비되는 소동을 빚었다. 26일 오전 5시부터 11시까지 KT의 인터넷 서버 과부하로 인한 접속 장애가 발생해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 일대 상점들과 시민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올해 수능에서는 초고난도 문제를 출제하지 않겠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수능이 난이도 조절에 실패했다는 점을 교육당국이 사실상 인정하면서 올해 수능은 지난해보다는 다소 쉬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이런 내용의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
지난해 해외연수 중 가이드를 폭행하는 등 물의를 빚은 경북 예천군의회 의원들의 항공료가 부풀려진 사실이 확인됐다. 경북 예천경찰서는 26일 예천군의회 공무원 A 씨(41)를 업무상 배임 및 허위공문서 작성 혐의로, 여행사 대표 B 씨(49), C 씨(46)는 사문서 변조 혐의로 각…
정부와 삼성전자가 비메모리 반도체 인력을 키우기 위해 서울대 등에 반도체학과를 설립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비메모리 분야의 인재를 확보한 뒤 육성해 삼성전자에 취업시키는 식이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와 서울대, 연세대,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채용조건형…
건강보험 재정을 갉아먹고 환자 생명을 위협하는 사무장병원이 좀처럼 근절되지 않는 원인으로 의료인과 사무장에 대한 ‘솜방망이 처벌’이 우선 꼽힌다. 면허를 빌려준 의료인의 경우 금고형 이상의 형사처벌을 받아야 면허가 취소된다. 벌금형을 받으면 ‘면허정지 3개월’의 행정처분에 그친다. 자…

<중> 인권 사각 요양병원 병원 1층 주사실 캐비닛 위엔 먼지가 뽀얗게 앉았다. 서랍을 여니 주사제 앰풀에 주삿바늘이 꽂힌 채 나뒹굴었다. 일회용 주사제를 여러 환자에게 나눠 쓴 흔적이다. 수술 도구를 소독할 때 쓰는 고압 증기 멸균기는 녹이 슬어 있었다. 사무장병원을 …

1세대 사진작가 황규태(81)의 개인전 ‘픽셀’이 서울 종로구 아라리오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황 작가는 1960년대 필름 태우기, 아날로그 몽타주 등을 시도하고 1980년대 디지털 이미지에 관심을 가졌다. 이번 전시에 선보이는 ‘픽셀’ 시리즈는 무언가를 새로 촬영한 것이 아니라 기…
서울 강남 클럽 ‘아레나’의 실소유주로 알려진 강모 씨(46)가 160억 원대의 세금을 포탈한 혐의로 구속됐다. 송경호 서울중앙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6일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혐의(조세 포탈)로 강 씨에게 청구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송 부장판사는 “범죄 혐의가 소…

조선 말기 무관부터 뱀파이어, 청와대 경호원, 군인, 복학생까지. 올해 초 공연들의 출연진을 살펴보면 유독 자주 눈에 띄는 이름이 있다. 13일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만난 배우 오종혁(36)은 “새로운 역할만 보면 무조건 해야겠다는 욕심이 생긴다”며 ‘열일(열심히 일)하는 배우…
이른바 ‘미투(#MeToo·나도 당했다)’ 폭로를 위축시킨다는 지적이 나왔던 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가 양형위원회의 양형기준에서 제외됐다. 대법원 양형위원회(위원장 정성진 전 법무부 장관)는 제93차 전체회의를 열어 명예훼손 범죄 등에 대한 양형기준 수정안을 최종 의결했다고 26일…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씨(33·수감 중) 부모를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김다운 씨(34)가 범행 후에 이 씨 동생(31)까지 납치하려 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김 씨는 검거된 이후 이 씨 부모 살해에 대해 ‘우발적인 범행’이라고 일관되게 진술해 왔으나 경찰은 계획범죄라고 결론을 낸 …

26일 강원 강릉에서 승용차가 바다에 추락해 10대 남녀 5명이 숨졌다. 이날 오전 6시 31분 강릉시 옥계면 금진리 헌화로 앞바다에 차가 빠져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119소방대가 출동했다. 차에 타고 있던 김모 씨(19) 등 남성 3명과 김모 씨(18) 등 여성 2명 모두…

미세먼지를 씻어 내는 봄비가 내린 후 청명한 날씨를 선보였던 25일. 조선의 왕과 왕비의 능 9기가 모여 있는 경기 구리시 동구릉(사적 제193호)은 ‘신(神)의 정원’이라는 별칭답게 맑은 날씨와 수백 년 된 갈참나무, 소나무 등이 어우러져 청아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 가운데 동구릉…

2017년 말 여고생 A 씨는 자신의 알몸이 찍힌 동영상이 음란 사이트에 돌아다니고 있다는 얘기를 친구한테서 들었다. 동영상을 찾아본 A 씨는 영상 속 장소를 한눈에 알아봤다. 남자 친구 집이었다. 영상 조회수는 100만 회가 넘었다. ‘100만’이라는 숫자를 보는 순간 A 씨는 눈앞…

가수 승리, 정준영 사태로 왜곡된 성 관념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연예계에서는 특정 구성원의 일탈로 치부하기에 앞서 한류와 케이팝 콘텐츠에 만연한 부도덕부터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온다. 뮤직비디오와 가사에 여성 혐오, 성적 대상화, 성 역할 고정 관념이 범람한다는 …

11월 17일 ‘순국선열의 날’을 앞두고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활동을 조명하는 전시관이 처음으로 문을 연다. 충북도에 따르면 이 공간은 청주시 상당구 미래여성플라자 1층에 들어서며 99m²(약 30평) 규모다. 충북 출신이거나 지역에 연고가 있는 여성 독립운동가들의 흉상과 활동상을…


프로농구 LG 김종규(28·사진)와 김시래(30)는 숙소에서 같은 방을 쓴다. 김종규가 현주엽 감독에게 “시래 형과 같은 방을 쓰고 싶다”고 건의해 룸메이트가 됐다. LG는 24일 KT와의 6강 플레이오프(5전 3선승제) 1차전에서 김시래를 앞세워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26일 …

“시작과 끝을 우승으로 장식하게 돼 너무 기뻐요. 아마 국내에선 처음 아닐까요.” 여자프로농구 KB스타즈 맏언니 정미란(34)의 목소리는 밝기만 했다. 정미란은 25일 열린 삼성생명과의 챔피언결정 3차전에서 53초를 뛰었다. KB스타즈 안덕수 감독은 팀이 11점 차로 앞서 승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