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년 전 빌려간 돈 왜 안갚아’…익산경찰, 채무자 살해 60대 영장신청
전북 익산경찰서는 20여년 전 돈을 빌려간 뒤 갚지 않은 채무자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살인)로 A(67)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3시께 익산시 황등면 B(64)씨의 집에서 말다툼하다가 B씨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
- 2019-05-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북 익산경찰서는 20여년 전 돈을 빌려간 뒤 갚지 않은 채무자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살인)로 A(67)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3시께 익산시 황등면 B(64)씨의 집에서 말다툼하다가 B씨를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

정부의 정책연구 결과 사립대학 개혁을 위해 사립학교법 개정이 제시되고 국회에서 사립학교법 개정을 위한 의견수렴에 들어가면서 문재인 정부가 3년차를 맞아 법 개정에 집중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26일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실에 따르면 박 의원은 6월 중순 사립학교법 …

미래 수소산업의 메카를 향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는 충북 충주가 강릉 수소 폭발 사고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수소 저장시설 집적화로 이어질 수 있는 충주시의 수소 관련 산업 유치전에도 숨고르기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26일 충주시와 자유한국당 이종배 국회의원(충주)에…

25일 오후 11시14분쯤 경북 안동시 임하면 한 농가 주택에서 불이 나 주택 59㎡와 창고 99㎡, 벼 건조기, 가재도구 등을 태워 소방서 추산 3600여만 원의 재산피해가 났다. 불은 40여분 만에 꺼졌으며 인명피해는 없었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은 소방차 등 장비 11대와 소방…

한국수력원자력 발전소에 파견 나온 협력업체 직원이 2014년 12월 발생한 한수원 해킹 사건으로 인한 스트레스로 우울증에 걸려 끝내 자살에 이르렀더라도 업무상 재해로 볼 수 없다는 판결이 나왔다. 서울행정법원 행정13부(부장판사 장낙원)는 한수원의 협력업체 직원으로 근무하다가 사망한…

서울 지하철 10대 가운데 7대에는 열차 내부에 CC(폐쇄회로) TV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최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임신부가 폭행당했다는 청원글에 대해 진위여부조차 확인할 수 없는 상황이다. 26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공사가 운행하는 1~8호선 전동차 총…

이란과 미국 간의 군사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마지드 타흐트 라반치 유엔주재 이란 대사는 “이란은 국내나 지역에서 어떤 대상과 어떤 전쟁도 원치 않는다”고 말했다고 이란이 관영 IRNA통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신화통신은 “이란은 역내에서 어떤 전쟁도 원치 않으며,…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을 돕는다고 속여 127억여원의 기부금을 받아 가로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후원단체 ‘새희망씨앗’ 회장에게 징역형의 실형이 확정됐다. 대법원 2부(주심 안철상 대법관)는 상습사기와 업무상횡령,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새희망씨앗 회장…

멕시코의 환경부 장관이 항공기 출발을 지연시켰다는 비난을 들은 뒤에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대통령에게 25일(현지시간) 사표를 제출했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조세파 곤잘레스-블랑코 장관은 자신이 출장을 위해 타야할 비행기를 기다리게 해서 항공편의 출발시간을 지연시…

흡연자 10명 중 4명이 최근 1년 사이 일반담배에서 전자담배로 바꾼 것으로 나타났다. 주된 이유는 냄새가 없어서였는데 전자담배가 건강에 덜 해로울 거란 인식도 상당수였다. 보건당국은 이런 잘못된 인식이 흡연을 부추기고 금연시도 의지를 꺾는다고 보고 내년부터 전자담배 기구에도 경고그…

그룹 ‘NCT 127’이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NCT 127가 24일 발표한 네 번째 미니앨범 ‘NCT #127 위 아 슈퍼휴먼’이 아이튠스 종합 앨범 차트에서 23개 지역 1위를 차지했다. 미국을 비롯해 멕시코, 브라질, 칠레, 페루, 그리스, 러시아, 일본, 인도네시…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투어를 앞두고 현지 오디션 프로그램 ‘브리튼스 갓 탤런트(Britain’s Got Talent)‘에 출연한다. 영국 ITV 채널에서 방송되는 ’브리튼스 갓 탤런트‘는 25일(현지시간) 홈페이지와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방탄소년단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북한이 지난 4일과 9일 발사한 미사일을 ‘작은 무기’(small weapons)라 칭하며 자신은 이에 개의치 않는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북한은 몇몇 작은 무기를 발사했는데, 그건 내 (행정부) 사람들 중 일…

재미교포 케빈 나(36·나상욱)가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찰스 슈왑 챌린지(총상금 730만달러) 3라운드에서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케빈 나는 2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 콜로니얼골프장(파70·7209야드)에서 열린 대회 3라운드에서 더블보기 1개와 버디 3개를 묶어…

“총력전이다” G80 완전변경(풀체인지) 출시 시점을 미룬 배경을 묻는 질문에 돌아온 현대자동차 관계자의 답이다.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스포츠유틸리티(SUV) 차량인 GV80 연내 판매에 집중하고자 G80 풀체인지 출시 시점을 조정했다는 관계자는 미국 판매반등을 위해서라고 부연했…

류현진(32· LA 다저스)이 선발 등판하는 다저스의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의 경기가 비 예보로 인해 지연됐다. 류현진은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 파크에서 열리는 2019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당초 이 경기는 오전 8시…
![[U-20 월드컵]아르헨, ‘한국 2차전 상대’ 남아공 5-2 대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5/26/95697582.2.jpg)
‘유럽 챔피언’ 포르투갈이 1차전에서 한국을 꺾은 가운데 F조의 또 다른 강호인 아르헨티나도 남아프리카공화국과의 서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공격력이 돋보였다. 아르헨티나는 26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폴란드의 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정의선 현대자동차 수석부회장과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등 그룹 주력 계열사들이 투자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칼라일 그룹 초청 대담에 참석한 정 부회장은 지배구조 개편과 관련해 “여러 옵션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그룹 지배구조 개편을…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개장이 초읽기에 들어가면서 기내 면세점을 운영하는 항공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고객 상당수를 입국장 면세점에 뺏길 처지가 됐기 때문이다. 판매 품목이 상당수 겹치고는데다 입국장 면세점이 더 편리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결국 입국장 면세점과 기내 면세점간 승…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가 이뤄졌다는 이야기를 심사위원장으로부터 들었습니다.” 한국영화의 역사적인 순간을 더욱 빛나게 하는 설명이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제작 바른손이앤에이)이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최고 영예인 황금종려상 수상 쾌거를 이뤘다. 26일 오전 2시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