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외무성, 美 선박 억류에 “6·12 정신 전면부정…돌려보내라”
북한은 14일 미국의 북한 화물선 억류가 6·12 북미 정상회담 공동성명의 기본정신을 전면부정한 것이라고 반발했다. 북한은 이날 외무성 대변인 담화에서 “미국이 우리 무역짐배를 유엔안전보장리사회의 대조선 제재결의와 저들의 대조선 제재법들에 걸어 미국령 사모아에 끌고가는 불법무도한 강…
- 2019-05-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은 14일 미국의 북한 화물선 억류가 6·12 북미 정상회담 공동성명의 기본정신을 전면부정한 것이라고 반발했다. 북한은 이날 외무성 대변인 담화에서 “미국이 우리 무역짐배를 유엔안전보장리사회의 대조선 제재결의와 저들의 대조선 제재법들에 걸어 미국령 사모아에 끌고가는 불법무도한 강…

지난 11일 오후 10시9분께 강원 화천군 사내면 샛등봉 일대에서 실종된 이모(64·경기 의정부)씨가 4일째 오리무중이다. 14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소방헬기 1대, 군 헬기 1대, 소방대원 43명, 의용소방대 40명, 경찰 48명, 군부대 18명, 공무원 5명 등 인력 154…

“광주에 오면 이것 만은 꼭 드셔보세요.” 광주시는 광주대표음식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 광주대표음식으로 7개 음식을 최종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선정된 7개 음식은 한정식, 오리탕, 주먹밥, 상추튀김, 육전, 무등산보리밥, 송정리떡갈비 등이다. 이 중 ‘상징성 주먹밥’, ‘차별…

캐스터 세메냐(28·남아프리카공화국)가 “약물로 남성 호르몬(테스토스테론) 수치를 낮춰야 육상 여자부 경기에 출전할 수 있다”는 스포츠중재재판소(CAS)의 결정에 불복해 항소에 나선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체육부는 13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육상연맹이 스위스 연방법원에 CAS의…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청와대의 ‘여야정 국정상설협의체’ 재가동 요구와 관련, “청와대의 기준이라면 민중당과 대한애국당은 왜 포함시키지 않는가”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3개 교섭단체가 참여하는 여야정 협의체는 거부하면서 자신들에…

정부가 공무원들의 적극적으로 정책 결정에 참여하는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행정 징계면책 기준을 확대하고 관련 절차를 구체적으로 규정한다. 정부는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국가·특정직(교육, 경찰, 군인, 소방) 공무원 징계 관련 규정 개정안을 15일 일괄 입법예고한다고 인사혁신…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가 금일(14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진행 중인 '언리얼서밋 서울 2019'을 찾았다. 팀 스위니 대표는 "에픽게임즈는 디지털 콘텐츠 에코 시스템을 만드는 회사"라고 현재 회사의 모습을 한마디로 요약했다.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14일 법안심사소위를 열고 소방공무원 국가직화 관련 법안,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위원회 활동 재개를 위한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정리 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 등을 처리하려고 했지만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의원들이 불참하면서 회의 진행에 차질을 빚고 있다. …

오는 6월 프랑스 여자 월드컵에 나서는 김경민(39), 이슬기(39) 심판이 한국 여자 심판으로는 최초로 아시아축구연맹(AFC)이 주최하는 남자 프로팀 경기에 부심으로 나선다. 14일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AFC는 김경민, 이슬기 심판을 오는 15일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열리는 201…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시흥은계지구 내 업무시설용지·주유소용지·자동차관련시설용지·종교시설용지 총 5필지(1만305㎡)를 경쟁입찰 및 추첨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LH에 따르면 면적 200만㎡, 수용인구 3만3000명 규모로 개발 중인 시흥은계지구는 서울을 빠르게 …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버스 파업을 하루 앞둔 14일 버스 노사에게 국민을 위한 양보와 합의를 당부했다. 이 장관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 회의실에서 열린 전국 노선버스 노사동향 및 대응상황 점검회의에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노선버스는 한 두 군데만 파업을 해…

배우 박해미가 뮤지컬 연출자 황민과 25년간의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은 가운데, 박해미의 향후 활동을 지지하는 응원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박해미 측 변호사는 14일 “지난 10일 박해미와 황민이 협의 이혼에 전격 합의를 한 게 맞다”며 “양 측은 원만하게 협의 이혼하기로 결정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지난 12일 만찬 회동을 한 것으로 14일 확인됐다. 나경원·이인영 원내대표는 만찬 회동에서 국회 정상화 방안,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문제 등 쟁점 현안에 대해 폭 넓게 의견을 교환했지만, 구체적인 국회 정상화 방안 등을 도출…

포스코의 민원을 해결해 주는 대가로 특혜성 뇌물을 챙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명박 전 대통령의 친형 이상득 전 새누리당 의원(84)에게 징역 1년 3개월의 실형이 확정됐다. 고령 등을 이유로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은 이 전 의원은 검찰이 형을 집행하는 대로 교도소에 수감된다. …
아프리카 수단에서 13일(현지시간) 군부에 민정이양을 요구하는 시위대를 겨냥한 것으로 보이는 총격이 벌어져 1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AFP통신과 BBC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수단 수도 하르툼에서 벌어진 총격사건으로 수단군 장교 1명과 시위대 5명 등 최소 6명이 숨지고 10명 …

성분이 뒤바뀐 골관절염 유전자치료제 ‘인보사케이주로’(인보사)의 신약 허가 당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을 맡았던 손문기 경희대 교수가 검찰에 고발당했다.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는 손 전 식약처장을 직무유기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서민민생대책위원회는 손 전 처…

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 여행중 무장단체에 납치됐다가 프랑스 군에 구출된 한국인 A씨(40대·여성)가 14일 오후 귀국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A씨가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대로 정확한 납치 경위 및 테러 관련 조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A씨는 파리발 아시아나 항공편을 타고 이…

뮤지컬 배우 박해미(55)와 황민(46)이 결혼 25년 만에 이혼했다. 박해미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서평의 송상엽 변호사는 14일 오후 뉴스1에 “박해미와 황민이 협의 이혼하기로 합의했다”고 알렸다. 이어 “자녀 양육, 재산 분할 등 이혼에 따른 세부사항은 일체 공개하지 않기로 …

시민단체 정치하는엄마들(단체)이 전국 86개 중·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스쿨미투 현황판’을 14일 처음으로 공개했다. 스쿨미투에 참여한 전국 학교들 중 서울 소재 중·고교 수가 23개로 가장 많았다. 이날 단체가 발표한 스쿨미투 현황판에 따르면 서울 시내 A중학교 교사는 제자에게 “고…

당첨만 되면 약 5억 원의 시세차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로또 분양’이 나왔다. 지난 2017년 분양한 서울 마포구 ‘공덕 SK리더스뷰’ 계약 취소 분 1가구가 그것. 분양가는 확장 공사비를 포함해 8억8240만원. 2년 전 분양가가 적용돼 당첨만 되면 횡재라는 시각이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