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구자경 조카’ 구본현, 지난해 금감원 조사 중 해외도피
구자경 LG명예회장의 조카 구본현씨(51)가 주가를 조작한 혐의 등으로 조사를 받다가 해외로 출국해 현재 소재가 파악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남부지검은 구씨가 금융감독원에서 지난해 8월 초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등으로 조사를 받았고, 금감원 조사를 받던 중인 지난해 10월 초…
- 2019-05-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구자경 LG명예회장의 조카 구본현씨(51)가 주가를 조작한 혐의 등으로 조사를 받다가 해외로 출국해 현재 소재가 파악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남부지검은 구씨가 금융감독원에서 지난해 8월 초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등으로 조사를 받았고, 금감원 조사를 받던 중인 지난해 10월 초…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트위터 계정 팔로워가 2000만 명을 넘어섰다. 한국 트위터 계정 중에선 처음이다. 24일(현지 시간) 영국 메트로는 “세계적인 K팝 그룹인 BTS가 한국 트위터 계정으로는 최초로 팔로워 2000만 명을 넘기는 대기록을 세웠다”고 보도했다. 이어 “지난…

바른미래당이 26일 ‘(민생) 현장은 지옥과 같았다’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발언을 두고 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이 논쟁을 벌이자 “국회가 놀고 있는데 참 한가하다”고 비판했다. 이종철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생과 거리가 먼 ‘지옥’ 논쟁이다. 야당 대표가 장외에서 한 말을…

북한이 새로운 대집단체조(매스게임) ‘인민의 나라’를 다음달 초부터 공연한다고 북한 공식매체를 통해 밝혔다. 조선중앙통신과 노동신문은 26일 “대집단체조와 예술공연 ‘인민의 나라’가 풍치수려한 능라도의 5월1일 경기장에서 6월초부터 10월 중순까지 진행된다”고 보도했다. 노동신문은…

김환기(1913~1974)의 1971년 붉은색 전면점화 ‘무제’가 72억원에 낙찰됐다.김환기 작품은 한국 미술품 경매 최고 낙찰가(85억3000만원)에 이은 2위 신기록을 다시 갱신했다. 케이옥션이 2017년 4월 경매에서 65억5000만원에 팔린 1973년 푸른색 점화 대작 ‘고요…

일본 국빈 방문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 “일본과의 무역 협상에서 대단한 진전이 이뤄지고 있다”면서 “오는 7월 (일본 참의원) 선거까지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농업과 소고기 분야에서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면서 “…

대구FC와 수원 삼성이 승점 1씩을 나눠 갖는 데 만족해야 했다. 대구와 수원은 26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벌어진 ‘하나원큐 K리그1 2019’ 13라운드 경기에서 0-0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대구는 올 시즌 홈 무패(4승3무)를 7경기로 늘리며 6승5무2패(승점 23)로 4…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조진래 전 한국당 의원의 죽음에 “더 얼마나 죽어나가야 이 망나니 칼춤이 멈출 것인지 암담하고 참담하기 그지없다”고 안타까움을 표했다. 김 의원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사랑하는 동생 조진래 의원이 외롭고 쓸쓸하게 세상을 떠났다”며 “아무리 …

그룹 씨스타 출신 가수 효린이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 측이 일방적인 주장으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며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효린 소속사 브리지는 26일 추가 입장문을 내고 “앞서 게시되었던 효린의 학폭이라 명명된 모든 게시글이 조금 전 아무런 예고 없이 삭제됐…

26일 걸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28)씨가 자택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된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구씨를 응원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날 트위터에는 구씨를 응원하겠다는 뜻의 ‘#WeAreWithYouHara’, ‘#WeLoveYouHara’ 라는 해시태그를 단 글들이…

국회 정상화를 위한 여야 협상이 진통을 거듭하는 가운데 5월 내 추가경정(추경) 예산안 처리는 사실상 물 건너갔다. 정상화 ‘방식’을 놓고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한 치의 양보도 없는 팽팽한 기싸움을 지속하면서 급물살을 타는 듯했던 정국은 다시 안갯속에 갇혀버린 모습이다. 2…

임은빈(22·올포유)이 프로 데뷔 4년 만에 감격의 첫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통산 94번째 출전경기만이다. 아찔한 롤러코스터를 여러 차례 경험한 뒤에야 찾아온 우승의 순간은 다소 허무하기까지 했다. 연장 4번째 홀에서 파를 기록하며 5차 연장전을 준비했…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가 미국으로부터 거래제한 기업으로 지정된 이후 와이파이, SD카드 등 기술 표준 제정 기구에서도 퇴출됐다고 닛케이아시안리뷰가 26일 보도했다. 무선 기술 표준을 정하는 와이파이 연맹(The Wi-Fi Alliance)은 거래제한 기업 지정 이후 화웨이의 참여…

올해 초 대표팀에서 은퇴한 구자철(30, 아우크스부르크)이 대한축구협회가 마련한 ‘축구공감 토크콘서트’를 통해 팬들과 만나 3시간 넘게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KFA는 26일 오후 광화문 교보생명 23층 컨벤션홀에서 구자철을 초청해 축구공감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축구공감 콘서…

철도 분야 세계 1위 기업인 중국중차그룹(CRRC)이 미국 수도 워싱턴D·C 지하철에서 퇴출될 위기에 몰렸다. 25일(현지시간) 아시안닛케이리뷰에 따르면 워싱턴DC 인근을 지역구로 둔 민주당 상원 의원 4명은 지난 23일 워싱턴DC 지하철 운영 당국(metro system)이 비시장…

손학규 대표를 중심으로 한 당권파와 이를 반대하는 퇴진파 사이의 알력 다툼이 잠시 주춤하는 모양새지만 혁신위 체제를 놓고 바른미래당의 내홍이 다시 점화될 분위기다. 당대표 퇴진에 총대를 멨던 하태경 의원이 ‘정신 퇴락’ 발언으로 반감만 불러 일으키며 역풍을 맞은 데다, 법원이 손 대…

최근 연속으로 논란에 휩싸인 밴드 잔나비가 숙명여대 축제 공연 라인업에서 제외됐다. 숙명여자대학교 총학생회 ‘전진숙명 제51대 총학생회 오늘’ 측은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잔나비 멤버의 학교 폭력 논란이 불거졌다”며 “총학생회는 논란이 불거진 순간부터 긴급 회의를 소집해 해결책을…

LG 트윈스 ‘에이스’ 타일러 윌슨(30)이 뒤늦게 5월의 첫 승을 거뒀다. 시즌 평균자책점은 1.67로 줄여 부문 1위 자리를 되찾았다. 윌슨은 26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7이닝 4삼진 5안타 1볼넷 무실점 호투로 11-2의 완승을 이끌었다.…

일본을 국빈 방문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26일 하루종일 서로 ‘껌딱지’처럼 붙어 다니면서 ‘브로맨스’(남자끼리의 우정)를 과시하고 있다. 이날 두 정상은 아침 일찍부터 일정을 시작해 삼시세끼를 함께하게 된다. 첫 일정은 치바(千葉)현 모…

두산 베어스 마무리투수 함덕주(24)는 26일 잠실 한화 이글스전에 앞서 1군에 복귀했다. 16일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된 뒤 정확히 열흘만이다. 기대와 우려가 공존한 복귀 첫날, 함덕주는 1.1이닝 1볼넷 무실점으로 14세이브째를 따냈다. 갑작스러운 부진에 마음고생이 심했다. “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