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혁신당 출신 김용남·허은아, 민주당 입당환영식…“외연 확장 노력”
이준석 대선후보와 갈등 끝에 개혁신당을 탈당한 허은아 전 개혁신당 대표와 개혁신당 정책위의장을 지낸 김용남 전 의원이 26일 민주당에 입당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김용남·허은아 전 의원의 입당환영식이 진행됐다.허 전 의원은 “저에게는 …
- 2025-05-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준석 대선후보와 갈등 끝에 개혁신당을 탈당한 허은아 전 개혁신당 대표와 개혁신당 정책위의장을 지낸 김용남 전 의원이 26일 민주당에 입당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김용남·허은아 전 의원의 입당환영식이 진행됐다.허 전 의원은 “저에게는 …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를 향해 “단일화의 전제조건을 제시해 주길 제안드린다”고 밝혔다.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회의에서 “이준석 후보 역시 이재명 총통의 집권을 반드시 막겠다고 밝혔다. …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23일 “지난 국민의힘 대통령후보 경선 당시 국민들께서 제게 보내주신 후원금 중 귀하게 쓰고 남은 약 12억원을 법령에 따라 국민의힘에 전달한다”고 밝혔다.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의 불모지인 전남도당, 전북도당, 제주도당 및 수도권 험지…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를 향해 “시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시간이 많지 않다. 사전투표 전까지 단일화가 이루어져야만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단일화를 촉구했다.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무책임한 호텔관리자 이재명은 반드시 막아야 한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에게 “서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자”며 만남을 제안했다.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준석) 후보의 일정과 시간에 저는 전적으로 맞추겠다”며 이같이 밝혔다.그는 “저는 누구보다도, 후보께서 우리 당으로부터 받은 깊은 상처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선대위원회 합류를 설득하기 위해 미국 하와이로 향한 김대식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홍 전 시장이 윤석열 전 대통령이 탈당했기 때문에 김문수 후보를 지지한다고 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이같이 말하며 “홍 전 시장은 보수대통합이 필요하다…

김용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자신이 전날(15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게 탈당을 권유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당의 의지는 명확하다”고 강조했다.김 위원장은 다만 이날 오전 인터뷰에서 ‘오후에 윤 전 대통령 측과 소통하고 이번 주말까지 이 문제를 매듭짓겠다’고 자신했으나 오후엔…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15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 한덕수 전 국무총리에게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를 도와달라고 촉구했다.안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홍 전 시장님은 당의 자산이자 중심이셨다”며 “경선 과정에서 서운한 점이 있었다면 국민과 당…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탈락한 뒤 정계 은퇴를 선언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5일 “30년 전 정치를 모를 때 노무현 전 대통령 권유에 따라 꼬마 민주당을 갔다면 의리·도리·상식이 전혀 통하지 않는 당(국민의힘)에서 오랫동안 가슴앓이는 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고 했다. 탈당 후 미국 …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14일 “김문수 후보께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 윤 전 대통령의 지난 3년간 실정 및 계엄과의 결별이 선거 승리를 위한 필수적인 조건이다. 국민 눈높이에서 말씀드리는 것이니, 부디 결단을 내려 주십시오”라고 촉구했다.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윤석열 전 대통…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을 하며 국민의힘 소속 여성 의원을 ‘미스 가락시장으로 뽑자’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을 두고 13일 논란이 일고 있다.해당 발언은 김 후보가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오전 가락시장을 찾아 선거유세를 하는 중 상인들과 아침 식사를 하면서 나왔…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울산 남구갑)이 오는 15일 기자회견을 통해 21대 대통령 후보 지지 결정을 구체화하겠다고 13일 밝혔다.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21대 대통령이 누가 돼야 하는지만을 오직 국가이익을 기준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그…

김영삼(YS) 전 대통령 차남인 김현철 김영삼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이 13일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김 이사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이번 대선에서 이준석 후보를 지지한다”며 “이제는 시대교체뿐 아니라 세대교체도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그는 “과거 …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는 10일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가 결렬되면서 당 대선 후보 재선출 절차를 밟게 된 데 대해 “어떤 사정이든 간에 누가 잘못했든 간에 국민에게 불편함을 드려 송구하다”고 밝혔다.한 후보는 이날 오후 연합뉴스TV와 방송 인터뷰에서 “세 번의 만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0일 홍준표 전 대구시장의 고향을 찾아 “정치는 입장이 달라도 미워하면 안 된다”며 “같이 할 길을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영남 신라벨트 골목골목 경청투어’ 일정으로 경남 창녕군 창녕시장길을 찾아 “여기가 홍 시장 고향이 맞나”라며…

국민의힘에 입당한 한덕수 전 국무총리는 10일 “저는 어느날 갑자기 외부에서 온 용병이 아니다”며 “하나가 되면 반드시 이길 수 있다”고 밝혔다.한 전 총리는 이날 국민의힘 입당 직후 당원들에게 전한 글에서 “저는 지난 3년간, 야당의 폭주에 맞서 국정의 최일선에서 여러분과 함께 싸워…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10일 대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고심 끝에 이번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 다른 사람의 선거를 돕지도 않겠다”고 밝혔다.이 전 총리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대한민국이 정상국가를 회복하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려고 나름대로 노력해 왔지만 양대 정…

한동훈 국민의힘 전 대표는 10일 김문수 후보와 한덕수 무소속 대선 예비후보의 단일화 사태를 두고 “북한도 이렇게는 안한다”고 혹평했다.한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친윤(친윤석열)들이 새벽 3시에 친윤이 미는 1명을 당으로 데려와 날치기로 단독 입후보시켰다”며 이같이 밝…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0일 국민의힘을 향해 “이쯤 되면 이재명 후보를 밀어주기로 밀약이라도 한 것이 아닌지 궁금해진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김문수 후보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달한다”며 이렇게 전했다. 그는 “선거에 연속으로 이긴 당 대표를 생짜로 모욕…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가 당 의원총회에 참석한 자리에서 “단일화에 응할 생각이 없으며, 내가 나서서 승리하겠다”며 양보 의사가 없음을 다시 한번 천명했다. 하루 전인 8일 대화 과정을 공개한 단일화 협상에 이어 이날 의총 발언까지 생중계되며 국민의힘은 후보와 당 지도부의 이견이 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