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액티브 시니어’, 부동산시장 지각변동 불러온다
“이제부터 등장하는 고령인구는 그 수가 단순히 많은 정도가 아니라 실로 어마어마하다. 마치 대륙 하나가 바다에서 새로 쑥 솟아오른 것과 같다.”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MIT) 에이지랩(Age Lab) 설립자이자 ‘장수 경제(longevity economy)’ 개념을 정립한 조지프 코글…
- 2025-03-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제부터 등장하는 고령인구는 그 수가 단순히 많은 정도가 아니라 실로 어마어마하다. 마치 대륙 하나가 바다에서 새로 쑥 솟아오른 것과 같다.”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MIT) 에이지랩(Age Lab) 설립자이자 ‘장수 경제(longevity economy)’ 개념을 정립한 조지프 코글…

“트럼프 대통령 지침에 따라 곧 모든 연방정부 직원은 자신이 지난주에 무엇을 했는지 묻는 이메일을 받게 될 예정이다. 응답하지 않으면 사임으로 간주하겠다.”일론 머스크 미국 정부효율부(DOGE) 수장이 2월 22일(이하 현지 시간) 자신의 X(옛 트위터) 계정에 올린 글이다. 직원들…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 침공 직후부터 올해 2월까지 3만 대 넘는 전차와 장갑차를 잃었다. 우크라이나군 집계에 따르면 러시아군의 누적 전차 손실은 1만100대, 장갑차는 2만1100대에 달한다. 그 외 러시아군이 잃은 각종 차량은 3만8000대가 넘는다. 러시아가 자랑하던 방대한 규모의…

윤석열 대통령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변론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 재판이 모두 종결됐다. 선고 일정에 따라 정국이 요동칠 수 있는 만큼 헌재와 사법부의 시간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대법 상고·송달 등 절차에만 한 달 이상 걸려이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

나를 안 지 얼마 안 된 사람들은 내가 어떻게 수입을 얻는지 궁금해한다. 처음 만났을 때 명함을 주고받는데, 내 명함을 보면 뭘 하는지 명확하지 않다. 처음에는 자세히 묻지 않고 그냥 넘어가도 조금 지나면 무슨 일을 하면서 수입을 얻는지 물어본다.나는 2021년 8월에 직장(동양미래…

“알려진 정치 성향과 인용, 기각 여부가 일치한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탄핵 선고를 보면 재판관이 자신의 이념에 따라 결정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질 수밖에 없다. 이를 불식하려면 탄핵 찬반 양측 모두가 동의할 만한 법리를 제시해야 한다.”(장영수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탄핵…

“래대팰(래미안대치팰리스) 40억 원 실거래 소식에 같은 단지에선 호가를 43억 원까지 올려 잡는 집주인도 있다. 집을 내놓는 쪽과 사려는 쪽의 눈높이가 맞지 않아 실제 거래는 거의 없다. 다만 대치동과 집값 차이가 크지 않던 반포동 국평(국민평형)이 50억 원을 넘지 않았나. 토지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을 위해 적극 나서며 침략자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아닌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연일 때리고 있다. 트럼프는 2월 18일(이하 현지 시간) 기자회견에서 “우크라이나 지도자의 지지율은 4%에 불과하다”며 …

![[오늘의 급등주] 한국피아이엠, 휴머노이드 로봇 감속기 소재 공급 호재로 10.44% 상승](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28/131123963.1.jpg)
![[오늘의 급등주] 한화솔루션, 중국 태양광 모듈 가격 인상 소식에 강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27/131116331.1.png)




![[오늘의 급등주] 금양 2거래일 연속 급등세로 2만 원 선 회복](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2/24/131090709.1.png)

국민연금공단이 지난해 역대 최고 운용수익률(15%)을 올린 것으로 알려지자 그 투자법을 따라 하려는 개인투자자가 늘고 있다. 한때 마이너스 수익(2022년 -8.22%)을 내던 국민연금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배경으로는 2023년 시작된 ‘해외주식 중심 기금 운용 방식 변화’가 꼽힌다.…

광고를 보지 않으려 유튜브 프리미엄 유료 결제를 하는 Z세대. ‘15초 후 SKIP’ ‘건너뛰기’ 버튼을 누르는 Z세대에게 재미없는 광고는 기피 대상이다. 재치와 디테일이 살아 있는 광고라면 어떨까. 그건 콘텐츠다. Z세대에게 ‘광고 맛집’으로 통하는 곳들이 있다. 특정 스튜디오가 만…

“국민연금이 이 정도만 해주면 내 생에 연금 고갈을 걱정할 일은 없을 것 같다.”“이참에 정부, 국회 눈치 보지 말고 미장(미국주식)에 적극 투자하면 좋겠다.”국민연금공단의 지난해 운용수익률 추정치가 공개된 이후 온라인 투자 커뮤니티에 등장한 반응들이다. 지난해 말 국민연금 운영수…

몇 년 전 일이다. 지인 A가 상속을 받아 5억 원 넘는 현금을 갖게 됐다. 그러자 A의 친척 B가 A에게 찾아와 투자를 권했다. 자신이 사업을 시작했는데, 여기에 투자하면 충분한 이익을 주겠다는 권유였다. A는 B의 사업 아이템이 괜찮다고 생각했고, 갖고 있는 현금 대부분을 투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