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워는 아침에? 저녁에?…전문가가 알려준 최적의 타이밍
아침 샤워는 활력을 주고 저녁 샤워는 숙면과 청결을 돕는다. 전문가들은 샤워 시간보다 꾸준한 습관과 깨끗한 침구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 2025-10-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침 샤워는 활력을 주고 저녁 샤워는 숙면과 청결을 돕는다. 전문가들은 샤워 시간보다 꾸준한 습관과 깨끗한 침구 관리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챗GPT 개발사 오픈AI는 중국 정부와 연계된 것으로 보이는 세력이 자사 인공지능(AI)을 대규모 감시 도구 개발에 활용한 정황을 포착했다고 7일(현지시간) 밝혔다.CNN에 따르면 이들은 챗GPT를 이용해 위구르족 등 소수 민족을 감시하고 온라인 여론을 통제하려고 시도한 것으로 드러났…

올해 노벨 물리학상은 존 클라크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대 교수, 미셸 데보레 미국 예일대 및 캘리포니아대 교수, 존 마르티니스 미국 캘리포니아대 교수 등 3인에게 돌아갔다.이들은 전자 회로에서 양자역학적 현상을 구현하고 관측하는 데 공로를 세운 과학자들이다.스웨덴 왕립과학원 노벨위원회…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 관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7일 오후 6시 기준 서비스를 중단한 정보시스템 647개 시스템 중 163개를 복구했다고 밝혔다. 이날 추가 복구한 시스템은 지금까지 6개이며 전체 복구율은 25.2%다.이날 오후 6시 기준 추가로 복구한 시스템 4개는 △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과 함께 GLP-1(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1) 계열 비만치료제(위고비·마운자로)를 투약하는 환자들의 안전한 사용을 돕기 위해 전국 지역 의사회, 지역의약품안전센터 등에 ‘GLP-1 계열 비만치료제 안전사용 안내서’를 최근 배포했다.7일 식약처에 따…

추석 다음 날인 7일 밤에도 추석만큼 둥근 달이 뜨며, 8일 밤에는 슈퍼문급으로 큰 달을 볼 수 있을 예정이다.
![‘막장 불륜 고양이’ 구독자가 421만 명? 넘쳐나는 AI 슬롭, 창작자는 어디로 [딥다이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3/132515589.1.png)
지브리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 같은 프로필 이미지. 올봄 전 세계적으로 챗GPT 열풍을 일으켰죠. 그럼 이런 건 어떨까요. 나와 친구가 영웅이 돼 악당과 맞서 싸우는 동영상, 나와 내 아이가 함께 바닷속을 탐험하는 동영상, 또는 내가 샘 올트먼 오픈AI CEO를 인터뷰하는 동영상.이런 …

바쁠수록 운동이 사치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진짜 바쁜 재벌에게 운동은 생존이다. 돈만큼이나 체력이 중요하고 이를 지키는 일이 곧 기업 성과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재벌만큼 돈은 없어도, 그들만큼 건강하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가장 가까이서 재벌의 운동을 도운 사람…

골프는 허리·어깨·손목 부상을 유발하기 쉽다. 전문가들은 라운딩 전 10분 스트레칭만으로 통증을 예방하고 경기력을 높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추석 연휴 뒤 장거리 운전과 과식으로 몸이 무겁다면 간단한 스트레칭 4가지만 따라 해보자. 전문가가 알려주는 안전한 회복법.

하버드 의대 출신 의사가 주방과 침실에서 당장 버려야 할 생활용품 6가지를 경고했다. 플라스틱 도마·코팅 팬·오래된 베개 등이 건강을 위협한다.

미국 성인의 약 45%가 ‘임상 비만’에 해당한다는 연구 결과가 제시됐다. 임상 비만은 체질량지수(BMI)뿐만 아니라 실제 체지방 축적에 따른 대사 장애, 장기 손상, 일상 기능 저하 등을 반영한 새 분류 체계다. 미국 국민건강영양조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저명한 국제 의학학술지 ‘랜싯 …

명절처럼 신경 쓸 일이 많을 때 두통을 느끼면 가볍게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다양한 동반 증상으로 일상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적극적인 치료를 고려해야 한다. 6일 글로벌 제약기업 한국애브비에 따르면 편두통은 극심한 두통과 다양한 동반 증상으로 업무, 학업, 가사 등 일상생활에 …

지난해 우울증이나 불안장애로 정신과 진료를 받은 아동·청소년이 11만5000명에 이른다는 통계가 나왔다. 최근 아동·청소년 자살률이 역대 최고 수준으로 집계된 가운데 아이들의 마음 건강이 점점 더 우려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6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이 국민…

추석 명절을 맞아 성묘와 벌초 등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쯔쯔가무시병’ 위험도 함께 늘어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쯔쯔가무시병’은 추석을 전후한 가을철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다. 6일 의료계에 따르면 ‘쯔쯔가무시병’은 진드기 …

추석 연휴를 맞아 백승연 물리치료사는 부모님과 조부모님께 해드리기 좋은 5가지 마사지법을 소개했다. 어깨·허리·종아리 등 근육 이완과 혈액순환에 효과적인 방법을 알려 눈길을 끌었다.

미국 뉴욕대 연구진은 플라스틱 속 유해물질이 어린 시절 노출되면 성인기 만성질환은 물론 IQ 저하·ADHD 등 신경 발달 장애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국가정보자원관리원(국정자원) 화재 열흘째인 5일 정부 행정 시스템 647개 중 134개가 복구됐다.5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기준 국정자원 화재로 멈춘 시스템 647개 가운데 134개(20.7%)가 복구됐다. 이 중 1등급 시스템 36개 중 22개(61…

명절은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풍성한 시간을 보내는 소중한 시기다. 하지만 임산부에게는 기름지고 단 음식들이 오히려 건강을 위협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뉴시스는 5일 강병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교수의 도움을 받아 추석 연휴 임산부가 건강하게 명절을 보낼 …

올해 추석 떠오르는 한가위 보름달은 10월 6일 오후 5시 32분에 떠올라 자정 직전인 11시 50분에 남중(가장 높은 고도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