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경원 굴리는 블랙록 CEO “65세 은퇴는 미친 짓”
“평균수명이 늘어난 지금도 은퇴 연령 기준이 65세인 건 좀 미친 짓(a bit crazy)이다.” 10조 달러(약 1경3487조 원)를 운용하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래리 핑크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은퇴 시스템과 사회보험 고갈의 위기’를 경고하며 민관 모두 대책 …
- 2024-03-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평균수명이 늘어난 지금도 은퇴 연령 기준이 65세인 건 좀 미친 짓(a bit crazy)이다.” 10조 달러(약 1경3487조 원)를 운용하는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래리 핑크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은퇴 시스템과 사회보험 고갈의 위기’를 경고하며 민관 모두 대책 …
한국신문협회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한국기자협회는 제68회 신문의 날(4월 7일) 표어 대상으로 김태우 씨(대전)의 ‘신문 읽는 오늘, 더 지혜로운 내일’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심사위원들은 “신문 읽기를 통해 얻은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토대로 더 현명한 판단을 내릴 수 있고…
한국신문윤리위원회는 2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정기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서창훈 전북일보 회장(사진)을 이사장으로 재선임했다. 고영진 경남일보 회장과 박종현 한국기자협회 회장을 새 이사로, 한인섭 중부매일 사장을 감사로 각각 선임했다. 박진오 감사(강원일보 사장)는 유임됐다.
◇부광식 전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대구경북연구원 초대 원장) 별세·기욱 기덕 씨 부친상=26일 대구가톨릭대병원, 발인 28일 오전 9시 053-650-4444 ◇서미례 씨 별세·김회섭 동아일보 신내독자센터 사장 모친상=26일 서울 원자력병원, 발인 28일 오후 3시 30분 02-970…
동아일보는 전국의 우수 발효식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4 K-푸드 발효문화대전’을 개최합니다. 다양한 발효식품을 관람하고, 사과고추장 등 발효식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일시: 3월 30일(토) 오전 11시∼오후…
지난해 4월 전남 무안군에 거주하는 황종일 씨(48)는 밤마다 심하게 기침을 했다. 인근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 감기약을 복용했지만 기침은 멈추지 않았다. 두 달 후 함께 사는 지인이 결핵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황 씨는 ‘혹시 결핵 아닌가’ 하는 생각에 결핵 전문 병원인 국립목포…
“필수의료 분야에서 지방 현장의 목소리를 한 번도 물어본 적이 없다.” 뇌혈관 질환을 전문으로 다루는 지방의 한 유명 중소병원 원장은 “정부가 현장을 몰라도 너무 모른다”고 토로했다. 요즘 젊은 의사들이 왜 필수의료를 지원하지 않는지, 왜 비수도권에서 일하려 하지 않는지 현장의 목…
넷마블이 올 상반기 반전을 위한 카드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대형 신작을 꺼내 든다. 오는 4월 출시를 앞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스튜디오 드래곤과의 합작 프로젝트로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김택진 대표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공동대표 체제를 도입하며 새로운 모습의 ‘뉴 엔씨’로 발돋움한다. 국내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1세대 창업자 김택진 공동대표는 핵심 사업인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박병무 공동대표 내정자는 경영 전문가로서 지속 성장을 위한 내부…
스마일게이트가 잠시 숨고르기에 들어섰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 다수의 신작을 선보이며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모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현재 ‘에픽세븐’이라는 성공작을 두고 있는 자회사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있는 로그라이크 카드 전략 RPG 신작과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하고 있…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은 트랙에서 달리던 레이스카를 공도로 가져왔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가진다. 모터스포츠에서 축적한 핵심 기술력이 집약된 궁극의 슈퍼카를 선보이며 일반 도로, 트랙 모두에서 스릴감 넘치는 주행감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맥라렌은 브랜드 핵심 철학인 ‘초경량’을 실현…
올해로 110주년을 맞은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는 재작년 11월 럭셔리 SUV ‘그레칼레’를 출시했다. ‘지중해의 강력한 북동풍’을 의미하는 그레칼레는 브랜드 역사상 두 번째 SUV로 우아하고 스포티한 매력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그레칼레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
로터스는 최근 가장 극적인 변화를 시도하는 자동차 브랜드다. 지난 76년간 축적한 내연기관 스포츠카의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기술을 더해 전동화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로터스의 변화가 가장 잘 드러나는 모델은 단연 엘레트라다. 순수 전기 하이퍼 SUV로 개발된 엘레트라는 …
폴크스바겐 제타는 수입 준중형 세단으로는 최초로 3만 대 판매를 목전에 두고 있다. 수입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발휘하며 롱런할 수 있었던 배경으로는 탄탄한 기본기와 경제성을 들 수 있다. 제타는 편안하고 스트레스 없이 탈 수 있는 독일 차이면서도 수입 준중형 세단으로는 유일한 3000만…
최근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인기는 상상을 초월했다. 국내 크로스오버 시장 판매 1위는 물론 연간 자동차 수출량 모델 1위까지 연이은 인기 돌풍을 이어갔기 때문이다. 여기에 2025년형 연식 변경 모델로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올해도 시장에서 대박 예감을 높이…
토요타코리아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5번째 전동화 모델인 ‘5세대 프리우스’를 공식 출시하고 전국 토요타 공식 딜러 전시장에서 판매에 들어갔다. 라틴어로 ‘선구자’라는 의미의 프리우스는 1997년 세계 최초의 양산형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출시된 이후 26년 동안 압도적인 연비를 갖춘 차…
전동화 프리미엄 브랜드를 지향하는 아우디는 2023년에 전기차 17만8000대를 글로벌 시장에 인도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51% 증가한 판매량이다. 아우디의 순수 전기차 라인인 ‘e-트론’은 미래적이고 감성적인 디자인,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최신 기술과 편의 기능을 갖춘 아우디의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