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리스마 벗고 주름치마 입었다… 무대위 황정민 매력으로 “드루와”
“사랑만 있다면 다 괜찮아.”영화 ‘서울의 봄’(2023년)에서 냉혹한 ‘전두광’ 연기를 보여줬던 배우 황정민(사진)은 온데간데없었다. 그는 지난달 27일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에서 아이들을 사랑하는 푸근한 보모 ‘다웃파이어’ 역을 완벽하게 소…
- 2025-10-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사랑만 있다면 다 괜찮아.”영화 ‘서울의 봄’(2023년)에서 냉혹한 ‘전두광’ 연기를 보여줬던 배우 황정민(사진)은 온데간데없었다. 그는 지난달 27일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 뮤지컬 ‘미세스 다웃파이어’에서 아이들을 사랑하는 푸근한 보모 ‘다웃파이어’ 역을 완벽하게 소…
![[오늘의 운세/10월 9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8/132527481.1.jpg)
● 쥐36년 여행은 피하고 금전 손실 조심해야. 48년 협조자 만나면 잘 풀리며 일거양득할 수. 60년 난처하면 애쓰지 말고 잠시 피해 숙고를. 72년 적은 것도 모이면 크게 되니 성실히. 84년 상황 분석해 주위와 합심하면 성사. 96년 욕심 버리고 노력하면 계획은 성사. ● 소…

“무대에서 죽는 것. 그게 로망이죠. 노래하다 죽는다면 얼마나 행복하겠어요. 제 꿈이죠.” 추석 당일인 6일 한가위 특집으로 방송된 ‘가왕’ 조용필(75)의 콘서트 실황이 연휴 내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날 오후 KBS 2TV에서 방영된 ‘조용필, 이 순간을 영원히’에서 선…

교황 레오 14세(사진)가 즉위 뒤 첫 해외 순방지로 튀르키예와 레바논을 방문한다. 교황청은 7일(현지 시간) 레오 14세가 다음 달 27일부터 30일까지 튀르키예를 방문한 뒤 12월 2일까지 레바논을 찾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황청은 “레오 14세가 양국 국가원수와 교회 당국의 초청…

배우 이정재(53·사진)가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필름 앳 링컨 센터(FLC·Film at Lincoln Center)에서 수여하는 공로상인 ‘찰리 채플린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 배우의 소속사인 아티스트컴퍼니는 “3일(현지 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찰리 채플린 어워드 아시아’ …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돼 있는 조선왕릉의 숲길 9곳이 다음 달 말까지 전면 개방됐다. 8일 국가유산청에 따르면 서울 태릉과 강릉을 잇는 구간을 포함해 경기 파주 장릉의 능침 북쪽 숲길, 화성 융릉에서 건릉에 이르는 숲길, 여주 영릉과 외곽 숲길 등 9개 구간이 최근 개방됐다. 이번에…

“무대에서 죽는 것. 그게 사실 로망이죠. 노래하다 죽는다면 얼마나 행복하겠어요. 제 꿈이죠.”추석 당일인 6일 한가위 특집으로 방송된 ‘가왕’ 조용필(75)의 콘서트 실황 방송이 연휴 내내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날 오후 7시 20분 KBS2TV에서 방영된 ‘조용필, 이 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의 리더 루미 역을 맡은 작곡가 겸 가수 이재가 OST ‘골든’(Golden) 녹음 중 겪은 특별한 일화를 공개했다.이재와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는 7일(현지 시간) 방송된 미국 NBC 인기 토크쇼 ‘더 투나잇 …
![[단독]‘케데헌’ 효과에 국중박 관람객 역대 최다…환경미화 인원은 턱없이 부족](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8/132525510.1.jpg)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돌풍에 새로운 관광지로 급부상한 국립중앙박물관 관람객 수가 4년 전 대비 300만 명 이상 급증했지만, 박물관 환경미화 업무 인원은 4년 전과 동일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야당에서는 “관람객 급증으로 인해 업무 과중과 박물관 환경…

초가공식품 섭취량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면서, 해당 식품이 건강에 미치는 연구 또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미국 버지니아 공과대학교(Virginia Tech) 연구자들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베이컨·소시지·육포·햄 같은 초가공 육류와 콜라·사이다·아이스티 등 당분이 첨가된 음료는 특…

가수 겸 프로듀서 쿠시(41·김병훈)가 모델 출신 프로듀서 비비엔(32·차현정)과 11일 결혼한다. 두 사람은 2016년 열애 인정 후 9년 만에 부부의 연을 맺게 됐다.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두 사람이 11일 백년가약을 맺는다”며 “이외 결혼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기 어려운 점 …

상큼한 과실 향이 코끝을 스치고 지나자, 앵두꽃의 달고 투명한 향이 물씬 퍼졌다. 조선시대 앵두는 그 꽃과 열매가 내는 향기가 왕실의 사랑을 받아 궁궐 화단 곳곳에 심어졌다고 한다. 지금도 봄날 창경궁에 들어서면 관람객을 맞이하는 연분홍 앵두나무 내음. 이를 재현한 향수가 최근 일반에…

연애 초반 상대의 집착·강요·폭력적 성향은 데이트폭력의 전조일 수 있다. 교제폭력 신고는 매년 증가해 초기 인지가 중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추석 연휴가 끝난 뒤 떠나는 가을 여행. 문화체육관광부와 관광공사가 19개 국내여행 상품을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선보였다.

“김천 하면 뭐가 떠오르냐고요? ‘김밥천국’ 아닌가요?”경북 김천시는 김 한 장 안 나는 지역이지만 지난해 김밥축제로 흥행했다. 젊은 세대가 ‘김천’하면 분식 프랜차이즈 ‘김밥천국’을 먼저 떠올린다는 점에서 착안해 역발상으로 김밥축제를 개최한 것. 그 결과 인구 13만 명에 불과한 작…

추석 성묘·벌초 등 야외 활동이 늘면서 벌 쏘임 사고 위험이 커졌다. 전문가들은 올바른 응급처치와 예방 수칙 준수만으로 피해를 줄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박찬욱 감독의 12번째 장편 영화 ‘어쩔수가없다’는 해외에서부터 열광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지난 8월 말 개최된 제82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와 9월 초 열린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공개된 이후, 영화 전문가들과 관객들은 일관되게 그의 신작에 호의적인 반응을 드러내는 중이다.박찬욱 …
![비행기 ‘1인 조종’ 못 하게 만든 주범은 화장실?[이원주의 날飛]](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05/132520666.1.jpg)
우리가 공항에서 볼 수 있는 민간 여객기나 화물기들은 모두 조종사 두 명이 함께 조종하도록 돼 있습니다. 개인용 소형 여객기 중 1인 조종이 가능한 일부 기종도 있지만, 특히 돈을 받고 승객을 태우는 상업용 항공기는 반드시 두 명이 동시에 조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항공기 제작사에서 …

“마시다 보니 알딸딸한데, 운전해도 괜찮을까.” 직장인 이모 씨(34)는 지난주 큰 프로젝트를 끝낸 뒤 동료들과 오랜만에 마련한 회식 자리에서 ‘논알코올(비알코올) 맥주’를 마셨다가 찜찜한 마음이 들었다. 알코올 함량이 거의 없는 논알코올 맥주를 음료라 생각하고 마셨는데 한 두 잔이 …

변상일 9단이 2025 슈퍼컵 오픈에서 정상에 올랐다.변상일 9단은 추석 연휴인 7일 인천 파라다이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5 슈퍼컵 오픈 대회 결승에서 김정현 9단에게 167수 끝 흑 불계승을 거두고 우승했다.변상일 9단은 한국기원 소속 프로기사 134명, 아마추어 43명 등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