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웨덴 꺾을 확률 50%…골득실 앞설 땐 16강 가능성 52%
■ ‘피파온라인4’로 F조 시뮬레이션했더니… 스웨덴의 경계대상 1호는 토이보넨 손흥민 첫 골 쏠 확률 37%로 가장 높아 스웨덴을 이겨야 16강이 보인다. 전문가나 컴퓨터의 인공지능이나 바라보는 시각은 비슷했다. 넥슨은 최근 월드컵 모드를 업데이트한 인기 PC온라인 축구게임 ‘피…
- 2018-06-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 ‘피파온라인4’로 F조 시뮬레이션했더니… 스웨덴의 경계대상 1호는 토이보넨 손흥민 첫 골 쏠 확률 37%로 가장 높아 스웨덴을 이겨야 16강이 보인다. 전문가나 컴퓨터의 인공지능이나 바라보는 시각은 비슷했다. 넥슨은 최근 월드컵 모드를 업데이트한 인기 PC온라인 축구게임 ‘피…
■ ‘LCK 서머 시즌’ 오늘 팡파르 BBQ올리버스-MVP 개막 격돌 파란의 그리핀·한화 HLE 눈길 롤드컵 직행 놓고 치열한 경쟁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한국리그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서머 시즌이 12일 개막한다. BBQ올리버스와 MVP의…
컴투스는 개발 중인 ‘스카이랜더스 모바일’의 공식 게임명을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로 확정하고, 14일부터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지금까지 4조원이 넘는 브랜드 매출을 기록한 액티비전의 유명 비디오 게임 지적재산권(IP) ‘스카이랜더스’를 활용해 제작한 모바일 역…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상위권 달성 신작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들이 평온하던 모바일 시장을 흔들고 있다. 게임업계에 따르면 ‘뮤 오리진2’와 ‘카이저’가 출시 초부터 순항하고 있다. 웹젠의 뮤 오리진2는 11일 구글플레이 기준 매출 순위 2위에 올랐다. 현…
■ e스포츠 AG대표 명단 발표 LoL-김기인 고동빈 등 발탁 스타크래프트2 등도 선발 확정 6월 동아시아 지역 예선 출전 월드스타 ‘페이커’ 이상혁이 아시안게임 무대에 선다. 대한체육회의 준회원 승인을 받아 극적으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게 된 e스포츠 태극전사들의 윤곽이 드러났다…
31일 월드컵 모드 업데이트…이벤트도 풍성 게임으로 월드컵의 열기를 미리 만나보자. 넥슨은 EA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정통 PC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에 ‘월드컵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유저들은 대한민국 국가대표를 포함한 32개 본선 진출국을 선택해 실제 월드컵처럼 경기를 …
네오위즈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블레스’를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을 통해 서비스한다. 30일(이하 태평양표준시) 유료 테스트버전(얼리엑세스)을 출시하고, 이에 앞서 28일부터 다양한 혜택과 함께 먼저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파운더스팩’ 판매도 시작했다. …
‘시도체육회 가입’ 출전조건 만족 협회, 6개 종목 대표팀 선발 진행 8월18일 개막하는 제18회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세계 최강의 한국 e스포츠 선수들을 볼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한국e스포츠협회에 따르면 28일 대전e스포츠협회(대전지회)가 대전체육회로부터 인정단체로 최종…
넥슨, 24일부터 정식 서비스 개시 현장감 넘치는 경기장·선수 움직임 실제 구단주처럼 스타디움 운영도 넥슨이 500만명이 넘는 사전등록자를 기록한 화제의 PC온라인 축구게임 ‘파파온라인4’의 정식서비스를 24일 시작했다. 지난 17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이 게임은 첫날 PC방 순위 …
총상금 1억 달러의 e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의 2018~2019시즌 e스포츠 대회 총상금으로 1억 달러(약 1078억원)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포트나이트는 2월 초 기준 동시접속자 340만, 전체 이용자 수 4500만을 기록한 인기 게임이다. 인터넷 …
라이엇게임즈는 인기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신규 모드 ‘격전’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울러 첫 대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격전은 대회 형태로 진행하는 팀 토너먼트 방식의 새 게임 모드다. 참가를 위해선 5명의 플레이어가 팀을 구성해야 한다. 참가신청 접수와 팀 구성은 게…
액토즈소프트는 게임을 소재로 한 국내 첫 프로게이머 오디션 프로그램 ‘게임스타 코리아(GSK) 시즌1 PUBG’의 참가자를 27일까지 모집한다. 첫 시즌은 ‘배틀 그라운드’를 종목으로 하고 총 상금은 1억원이다.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만 18세 이상, 스쿼드 레이팅…
글로벌 인기 게임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최신작 ‘블랙 옵스4’가 10월12일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 출시된다. 블랙옵스4는 현실적인 전투 경험이 큰 특징이다. 출시와 동시에 좀비 모드 3개를 제공하고, 배틀 로얄 방식의 ‘블랙아웃’도 즐길 수 있다. 국내에선 시리즈 최초로 음성…
넥슨 PC온라인 축구게임의 완성판 피파17 플레이·인공지능 엔진 기반 향상된 그래픽, 전략적 플레이 묘미 PC온라인 축구게임의 대명사 ‘피파온라인’이 새롭게 돌아왔다. 넥슨은 EA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정통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의 공개 서비스를 17일 시작했다. PC 환경에 최적화…
18∼20일 4강 토너먼트 ‘킹존’ 출전 한국이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서 세 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릴까. 라이엇게임즈의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를 종목으로 한 글로벌 대회 ‘2018 MSI’가 18일부터 20일까지 프랑스 파리 제니트 파리 라 빌레트 경기장에서 4강…
궂은 날씨에도 대회 8000명 몰려 지난 12일과 13일 서울 송파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열린 ‘2018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사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한국e스포츠협회에 따르면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이틀 간 8000여명의 가족이 현장을 찾아 행사를 즐겼다. 특히 매…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12일 개최 ‘네코제’, 세운상가서 26일 개막 어린이날이 포함된 5월 첫 연휴가 끝났지만, 게임 축제는 이제부터이다. 이번 주말부터 게임을 테마로 한 문화행사가 잇따라 열린다. 가족과 함께 e스포츠를 즐기고, 평소 즐겨하던 게임을 소재로 한 새로운 형태…
내일 한화 - LG 시구·응원 이벤트 LCK 서머 시즌 앞서 팬들과 소통 오랜만에 대기업 창단, 금융업계 최초의 e스포츠 진출로 관심을 모은 한화생명 e스포츠(HLE)가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한화생명 e스포츠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시즌에 앞…
마블의 신작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한국을 비롯한 세계 극장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마블의 슈퍼히어로가 등장하는 게임들도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4월30일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의 서비스를 글로벌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새…
‘2018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이 12∼13일 서울 송파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 6회를 맞았다. 게임과 e스포츠를 매개로 가족간·세대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