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종합선수권 쇼트 ‘무결점 연기’…80.60점 시즌 최고점
'피겨 여왕' 김연아(24)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압도적인 기량을 뽐내며 올 시즌 쇼트프로그램 시즌 최고점을 기록했다. 김연아는 4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어울림누리 빙상장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4(제68회 전국남녀 피…
- 2014-01-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피겨 여왕' 김연아(24)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압도적인 기량을 뽐내며 올 시즌 쇼트프로그램 시즌 최고점을 기록했다. 김연아는 4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어울림누리 빙상장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4(제68회 전국남녀 피…
'피겨 여왕' 김연아가 프리스케이팅 '아디오스 노니노(Adios Nonino)'의 의상을 교체했다. 김연아는 제68회 전국 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를 하루 앞둔 3일 저녁, 경기도 고양시 어울림누리 얼음마루 빙상장에서 비공개 연습을 진행했다. 이날 눈길을 끈 것은 김연아의…
김연아가 출전하는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이 KBS를 통해 생중계된다. KBS는 4일 오후 5시 경기도 고양시 고양어울림누리 얼음마루에서 열리는 'KB금융그룹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14' 여자싱글 시니어부 쇼트프로그램을 편성했다. 이날 경기는 올림픽 피겨 여자싱글 2연패…
‘피겨 여왕’ 김연아(24)는 새해 들어 생각이 많을 듯하다. 김연아는 4, 5일 경기 고양시 어울림누리빙상장에서 열리는 전국남녀종합피겨선수권에 출전한다. 소치 겨울올림픽 이전 마지막 실전 리허설인 동시에 은퇴를 앞두고 국내 팬들 앞에서 선보이는 마지막 무대다. 이 대회를 기다리고…
코리아피겨스케이팅챔피언십 출전마지막 대관식을 위한 리허설이 시작된다. ‘피겨 여왕’ 김연아(24)가 2014소치동계올림픽 출전에 앞서 국내에서 프로그램을 최종 점검한다. 김연아는 3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고양 어울림누리 얼음마루빙상장에서 열리는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챔피언십 2…
■ ‘피겨 여왕’과 ‘빙속 여제’ 소치를 정복하라피겨·스피드스케이팅은 선수생명 짧은 종목역대 동계올림픽 각 종목 2연패 선수는 2명뿐김연아·이상화, 4년간 세계 최정상 자리 지켜‘피겨 여왕’과 ‘빙속 여제’가 나란히 올림픽 역사에 영원히 기록될 신화에 도전한다. 2010밴쿠버동계올림픽…
‘김연아 성격’ '피겨 여왕' 김연아(23 올댓스포츠)가 자신의 실제성격을 고백했다. 김연아는 지난 1일 방송된 MBC 소치 동계올림픽 특집 '마지막 선곡, 아디오스 노니노'에서 피겨 스케이팅과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김연아는 피겨 선수로서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2002년에는 이름을 알렸고 2014년엔 전설로 남겠다.’ ‘피겨 여왕’ 김연아(24)는 1990년생으로 대표적인 말띠 스포츠 스타. 말띠 해와 유쾌한 기억도 있다. 말띠 해였던 2002년 4월 슬로베니아에서 열린 트리글라브 트로피대회에 출전해 노비스 부문에서 우승했다. 13세…
■ 새해 대형 국제대회 풍성갑오년 새해에도 태극전사들의 시계는 멈추지 않는다. 2014년에는 어느 해보다 굵직한 스포츠 이벤트들이 많이 열린다. 2월 소치동계올림픽을 시작으로 6월 브라질월드컵을 거쳐 9월 인천아시안게임까지 대형 국제대회가 연이어 펼쳐진다. 2월 7일 러시아의 휴양 도…
■ 소치올림픽 앞두고 세계외신들 주목“아사다가 넘기엔 여전히 높은 벽” 극찬1월 국내피겨선수권 취재 경쟁도 후끈NBC “티켓 15분만에 매진 스타 파워”2014소치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피겨여왕’ 김연아(23·올댓스포츠)의 행보에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각종 외신들은 김연아의 올…
뉴욕타임스가 일본의 피겨스타 아사다 마오(23)의 올림픽 첫 금메달 도전 과정을 주목했다. 하지만 ‘피겨 여왕’ 김연아(23·사진)의 올림픽 2연패 가능성이 높다는 전문가들의 견해를 전했다. 뉴욕타임스는 28일 스포츠면 톱기사로 2014년 소치 겨울올림픽에 출전하는 아사다를 소개했…
'피겨여왕' 김연아가 크리스마스 선물인증샷을 남겼다. 지난 25일 대한체육회 공식트위터에는 "메리크리스마스 해피 뉴이어~ 태릉 실내빙상장, 훈련 때문에 늦은 성탄절 인사하는 연아 선수"라는 글과 함께 김연아의 크리스마스 선물인증샷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에서 김연아는 팬들이 보낸…
■ 2013년 한국 스포츠 10대 뉴스2013년 대한민국 스포츠는 다사다난한 시기를 보냈다.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굵직한 국제대회는 열리지 않았지만 개인종목에서 뛰어난 기량으로 세계 정상에 우뚝 선 선수들이 많았다. 한국축구는 8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이라는 대업을 이룩했다. 물론…
미국스포츠아카데미(USSA)는 25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피겨 여왕’ 김연아(23)를 ‘2013 올해의 여자선수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상은 언론관계자, 스포츠기구 및 정부기관의 추천에 따라 선정된 12명의 후보들 중 투표를 통해 남녀선수 1명씩을 ‘올해의 선수’로 선정하…
세계를 사로잡은 ‘피겨 여왕’ 김연아의 매력은 무엇일까. 하얀 빙판을 런웨이라고 가정한다면 김연아는 탁월한 모델이다. 모델 에이전시 대표들은 김연아의 표정과 연기에 대해 “모델들도 배워야 할 정도”라며 극찬했다. 김소연 에스팀 대표는 “김연아의 가장 큰 매력은 화면으로만 봐도 느껴…
어느덧 ‘아이비클럽’ 학생복을 입을 나이는 한참 지났다. 이제 ‘하이트 아이스포인트’ 맥주를 마셔도 아무도 뭐라고 하지 않는 나이지만 숙취는 어쩔 수 없다. 아직도 맥주보다는 ‘매일우유 ESL’이 더 몸에 잘 맞는 느낌이다. ‘포스트 라이트 업’ 시리얼을 우유하고 곁들어 먹으면 …
“김연아가 없었다면 나는 발전하지 못했을 것이다. 선의의 경쟁이 나에게 자극이 됐다.”(아사다 마오) “많이 비교당하고 라이벌 의식도 있었다. 아사다 마오가 없었으면 나도 이 정도로 성장하지 못했다.”(김연아) 23년 전 한국과 일본에서 나란히 태어난 김연아와 아사다 마오는 …
김연아(23)는 명실상부한 ‘피겨 여왕’이다. 피겨 불모지에서 태어났지만 타고난 재능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미국, 일본, 러시아 등 전통적인 피겨 강국의 선수들을 제치고 여왕의 자리에 올랐다. 물론 혼자만의 힘은 아니었다. ‘1인 다역’ 그림자로 17년을 살다 김연아의 어머니 박…
“밴쿠버 올림픽 때 (곽)민정이랑 함께 나갔던 것처럼 소치 올림픽에도 후배들과 함께 출전해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다.” 지난해 7월 선수 복귀 기자회견에서 김연아가 했던 말이다. 김연아는 올 3월 캐나다에서 열린 세계선수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3장의 출전권을 따냈다. 한 장은 자…
‘피겨도 여왕, 기부도 여왕.’ ‘기부 천사’로 불리는 ‘피겨 여왕’ 김연아의 착한 씀씀이는 어제 오늘의 얘기가 아니다. 하지만 김연아의 통 큰 기부가 최근 다시 한 번 화제가 됐다. 김연아는 11월 태풍 하이옌이 할퀴고 지나가 큰 피해를 본 필리핀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