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힘, 70대 이상서도 민주당에 지지율 뒤져… TK도 오차내
“6·3 대선 패배 이후 제대로 된 반성도, 혁신도 없이 내부에서 계속 싸우고 있으니 당 지지율이 10%대까지 내려간 것이다.” 국민의힘 지도부 관계자는 10일 지지율이 10%대까지 추락한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이같이 평가했다. 6·3 대선 패배 이후 한 달이 지났지만 구체적인 쇄신 …
- 2025-07-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6·3 대선 패배 이후 제대로 된 반성도, 혁신도 없이 내부에서 계속 싸우고 있으니 당 지지율이 10%대까지 내려간 것이다.” 국민의힘 지도부 관계자는 10일 지지율이 10%대까지 추락한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 이같이 평가했다. 6·3 대선 패배 이후 한 달이 지났지만 구체적인 쇄신 …

더불어민주당의 8·2 전당대회에서 차기 당 대표에 도전하는 정청래 박찬대 의원이 10일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 레이스에 돌입했다. 21대 국회에서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22대 국회에서 법제사법위원장을 지낸 정 의원은 이날 “강력한 리더십”을 내세웠고, 이재명 당 대표 …

국민의힘 지지율이 2020년 9월 당명 개정 이후 처음으로 10%대로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찬반 갈등에 이어 6·3 대선 패배 이후 당 혁신을 둘러싸고 연일 내홍을 벌이면서 당내에선 “당의 존립 자체가 위태로운 상황”이라는 지적이 나온다.10일 엠브레인퍼블릭…

더불어민주당 차기 당대표 선거는 정청래·박찬대 의원 간 2파전으로 10일 확정됐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당대표 및 최고위원 본경선 후보자 등록 현황’을 이같이 밝혔다. 기호 1번에는 정 의원이, 기호 2번에는 박 의원이 각각 추첨됐다. 4선의 정 의원은 이날 당대…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10일 “국민의힘은 강력한 쇄신과 반성을 통해 아직 건너지 못한 계엄과 탄핵의 바다를 건너야 한다”며 “범죄를 주도하고 가담한 사람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정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강조했다.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은 위헌…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10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선포와 탄핵과 이준석 전 대표 강제 퇴출, 6·3 대선 후보 교체 파동, 계파 갈등 등 당내에서 제기된 문제들을 거론하며 대국민 사과를 했다. 윤희숙 혁신위원장은 윤 전 대통령 등이 저지른 과오와 단절 등을 당헌·당규에…

김예원 변호사가 10일 더불어민주당 박지원 의원의 장애를 언급한 데 대해 “직접 뵈니 괜히 혼자 반가워서 일방적인 내적 친밀감에 결례를 하고 말았다”며 사과했다. 김 변호사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너무 후회된다”며 이같이 올렸다. 그는 “박 의원님의 장애를 언급한 것은 전적으…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직을 맡았을 당시 인적 쇄신을 외치면서 특정인을 지목하지는 않았다고 주장한 안철수 의원을 향해 “이런 ‘하남자 리더십’으로는 우리 당의 위기를 결코 극복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권 의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지난주 당무감사위 조사에…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0일 윤석열 전 대통령 재구속과 관련해 “전직 대통령이 구속 수감되는 불행한 사태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굉장히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송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매우 안타까운…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0일 윤석열 전 대통령 재구속과 관련해 “전직 대통령이 구속 수감되는 불행한 사태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 굉장히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송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매우 안타까운 …

더불어민주당 8·2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에 후보 등록을 마친 정청래 의원(4선·서울 마포을)이 “개혁 당대표가 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정 의원은 10일 민주당 당 대표 선거 후보 등록을 마무리한 뒤 진행한 ‘온라인 국민보고대회’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정 의원은 “대한민국은 여전히 내…

국민의힘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의원은 10일 “내년 지방선거에서 광역단체장 후보를 당원이 결정하게 하겠다”며 당원 100% 공천제를 도입하겠다고 공약했다.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위대한 당원의 5월 혁명, 안철수가 공천 혁명으로 보답하겠다’는 글을 올리고 “안철수의…

3대 특검(내란, 김건희, 채 상병 특검)에 속도가 붙으면서 국민의힘의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 현역 의원들이 속속 강제 수사 선상에 오르고 있는 데다 사정의 칼날이 어디로 향할지 모른다는 동요가 확산되고 있는 것. 여기에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을 정조준한 내란특별법까지 들고나오자 자칫…
국민의힘 새 혁신위원장에 당내에서 개혁파로 꼽히는 윤희숙 여의도연구원장이 9일 선임됐다. 윤 위원장은 이날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지금 뭔가 변화를 해야 한다는 건 다 알고 있지만 그 변화를 일으킬 힘이 당에 없다”며 “우리 당에 새로운 전류가 흐르게 만들고, 새로운 활기와 동력이 돌…

더불어민주당은 9일 해병대원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하는 이명현 순직해병 특검이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대령)의 항명죄 사건에 대한 항소 취하를 결정하자 “특검의 정의로운 판단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이건태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제야 진실이 제자리를 찾고 …

국민의힘이 9일 이재명 대통령을 겨냥해 ‘독재방지 특별법’을 제정하겠다고 밝혔다.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국회 본관에서 긴급의원총회를 열고 “정치 보복 안 하겠다던 이재명 정권이 특검의 칼을 휘두르기 시작했다”며 “야당을 탄압하는 정치 보복의 본색을 드러냈다”고 지적했다.…

[서울=뉴시스] 정윤아 우지은 기자 = 송언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9일 “더불어민주당의 내란특별법에 맞서 가칭 독재방지특별법을 제정하겠다”고 밝혔다.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말했다.해당 법안에는 ▲대통령의 보은성 사면과 복권 제한 …

국민의힘 윤희숙 신임 혁신위원장이 당내에서 나온 권영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전 원내대표에 대한 인적 쇄신 조치 요구에 대해 “특정인들에게 칼을 휘두를 권한을 우리 당원은 어떤 개인에게도 준 적이 없다”고 했다.윤 위원장은 9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권 전 비대위원장과…

윤희숙 신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은 9일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혁신안을 마련하겠다”며 “(차기) 지도부가 다같이 망할 작정이 아니라면 혁신안을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했다.윤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 국민께서 가장 많이 하는 말씀이 ‘당의 문을 닫으라는…

친한(친한동훈)계는 9일 모든 당론을 의원총회 의결이 아닌 전 당원 투표로 결정하도록 국민의힘 당헌을 개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1973년생 이하 친한계 모임 ‘언더73’(under73)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변화와 쇄신의 과정에는 인적 청산도 물론 필요하지만, 근본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