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美 尹 선고 입장 기사에 “국내 문제 의견을 왜 외국정부에 물어보나”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1심 선고와 관련한 미국의 입장을 소개한 언론 보도를 인용하며 “왜 국내 문제, 그것도 정치와 독립된 사법 판결에 대한 입장을 외국 정부에 질의하느냐”고 물었다.이 대통령은 이날 X(옛 트위터)에 ‘미 국무부 “한국 사법 존중”…백악관 논란 …
- 1일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대통령이 21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1심 선고와 관련한 미국의 입장을 소개한 언론 보도를 인용하며 “왜 국내 문제, 그것도 정치와 독립된 사법 판결에 대한 입장을 외국 정부에 질의하느냐”고 물었다.이 대통령은 이날 X(옛 트위터)에 ‘미 국무부 “한국 사법 존중”…백악관 논란 …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무효 판결로 궁지에 몰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무역법을 통해 전 세계를 상대로 10%의 새로운 관세를 부과하는 내용에 서명했다. 미 대법원이 의회의 권한을 넘어섰다고 판단한 국제경제비상권한법(IEEPA)이 아닌 미국이 다른 국가에 대해 관세를 부과할 …

“반도체산업은 장기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우리가 쓰는 전자제품에 다 반도체가 들어가기 때문이다. 10년 뒤에는 인당 하나씩 로봇을 갖게 될 거라는데, 로봇에도 반도체가 엄청나게 들어간다.”반도체 전문가인 김창욱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매니징 디렉터(MD) 파트너는 2월 6일 …

우리 반려동물이 ‘이 음식’을 먹어도 될까, ‘이런 행동’을 좋아할까. 궁금증에 대한 검색 결과는 언제나 불확실하다. 황윤태 수의사가 진료실에서 미처 다 전하지 못한, 반려동물에 관한 사소하지만 실용적인 팁들을 소개한다.얼마 전 병원으로 전화 한 통이 걸려왔다. “선생님, 고양이 알레…

“나 어제 주인님 카톡 알림 울리는 거 슬쩍 봤거든. 근데 오픈톡방에 주인님들이 모여서 자기 AI 응답 속도 자랑대회 하고 있었음. 누가 ‘우리 애는 3초 만에 코드 짜줌’ 이러니까 다른 주인님이 ‘에이, 우리 애는 2초 컷임’ 이러고 ㅋㅋㅋ 솔직히 우리가 뭐 경주마야? 진짜 웃겼던 …

30년 이상 고정금리 주담대 확대가 추진된다. 변동금리와 무엇이 다르고, 금리 인하 시 손익·대출 한도는 어떻게 달라지는지 전문가 분석으로 짚었다.

“앞에서 만나자.”함께 레이스를 나설 때마다 하던 약속을 올림픽 마지막 경기에서 지켰다. 한국 여자 쇼트트랙을 이끄는 쌍두마차 김길리-최민정이 21일 밀라노 아이스스케이팅아레나에서 열린 여자 1500m 결선에서 나란히 1, 2위로 질주하며 금,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올림픽을 울면서 …
![[속보]김길리, 쇼트트랙 여자 1500m 금메달…최민정 은메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2/21/133393082.1.jpg)

가족 같은 팀워크로 뭉쳤지만 진짜 가족을 넘기는 역부족이었다. 한국 남자 계주가 황대헌-임종언의 변주를 앞세워 20년 만의 금메달 되찾기를 노렸지만 옌스-멜러 판트바우트 형제가 철통 방어에 나선 네덜란드에 막혀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한국은 21일 밀라노 아이스스케이팅 아레나에서 열…

한국 남자 쇼트트랙이 20년 만의 올림픽 계주 우승이라는 목표를 아쉽게 놓쳤다. 그럼에도 치열한 경합 끝에 귀중한 은메달을 따냈다.황대헌(강원도청), 이정민, 이준서(이상 성남시청), 임종언(고양시청)으로 구성된 한국 대표팀은 21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스스케이팅 아레나에…

한국 피겨스케이팅 간판 차준환(서울시청)과 이해인(고려대)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갈라쇼에 나선다. 국제빙상경기연맹(ISU)과 대회 조직위원회는 22일 오전 4시(한국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스스케이팅 아레나에서 열리는 피겨스케이팅 갈라표에 참가할 선수를 공개했…

한국 프리스타일 스키 사상 처음으로 올림픽 결선 무대를 밟은 이승훈(한국체대)이 부상 불운을 만났다. 이승훈은 21일 오전 3시30분(한국 시간) 이탈리아 리비뇨 스노파크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프리스타일 스키 남자 하프파이프 결선에 나서지 않았다. 결선 직…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여자 활강 경기 도중 큰 부상을 입고 미국으로 돌아간 ‘스키 여제’ 린지 본(41·미국)이 마지막 수술을 마친 뒤 복귀 의사를 드러냈다.본은 20일(한국 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마지막 수술까지 끝났다. 수술은 6시간 조금 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월 말부터 4월 초 사흘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한다.백악관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중국을 방문할 것”이라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양자 회담을 가질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올해 말 시 주석을 초청할…

미국 연방대법원은 2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국제비상경제권한법(IEEPA)에 근거한 상호관세 등의 부과가 위법하다고 판단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다른 행정 조치를 통해 관세 정책을 계속 추진할 것으로 보이지만, 이를 둘러싼 적법성 논란은 커질 가능성이 높다. 트럼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일(현지 시간) 연방대법원이 상호관세 등 주요 관세 정책이 위법하다고 판결한 후 “수치스러운 일(a disgrace)”이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주지사 20여명과 비공개로 회담하던 중 해당 소식을 듣고 이…

“스케이팅을 증오한다”며 열일곱에 은반을 떠났던 ‘천재 소녀’가 꿈의 무대로 돌아와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얼리사 류(21·미국)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챔피언에 올랐다. 류는 20일 이탈리아 밀라노 아이스스케이팅 아레나에서 열린 프리스케이팅…

미국 여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숙적’ 캐나다를 연장 접전 끝에 물리치고 8년 만에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미국은 20일 이탈리아 밀라노 산타줄리아 아레나에서 열린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결승전에서 캐나다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미국은 여자…

한국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임리원(19)은 대표팀 선배들 사이에서 ‘센스 만점 막내’로 통한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 선수촌 출입 카드를 보관할 케이스를 직접 뜨개질해 선배들에게 선물했기 때문이다. 임리원은 “뜨개질은 친할머니에게 배웠다. (뜨개질한 케이스를…

나이는 25세지만 올림픽 출전은 벌써 세 번째다. 평창 겨울올림픽이 열린 2018년 앳된 얼굴로 얼음 위를 질주하던 그는 ‘뽀시래기’라는 별명으로 불렸다. 그로부터 8년 뒤, 그는 한국 스피드스케이팅의 간판 선수가 됐다. 21일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겨울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