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왕 오전동 아파트서 화재…1명 사망·6명 구조
경기 의왕시의 한 아파트에서 10일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6명이 구조됐다.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1분경 의왕시 오전동의 한 18층짜리 아파트 6층에서 불이 났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장비 31대와 인력 78명을 투입해 오후 3시 1분경 큰 불길을 잡았다…
- 2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경기 의왕시의 한 아파트에서 10일 화재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6명이 구조됐다.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1분경 의왕시 오전동의 한 18층짜리 아파트 6층에서 불이 났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장비 31대와 인력 78명을 투입해 오후 3시 1분경 큰 불길을 잡았다…

북한이 한국의 무인기 침투를 주장하는 가운데, 국방부는 10일 우리 군의 작전이 아니라고 거듭 강조하며 “우리는 북한에 대한 도발이나 자극할 의도가 없다”고 강조했다.김홍철 국방정책실장은 이날 ‘무인기 관련 북 총참모부 성명에 대한 국방부 입장’을 브리핑하며 “1차 조사결과 우리 군은…
![[속보]국방부 “北무인기 우리 것 아냐…민간기 여부 철저히 조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0/133129139.1.jpg)

노벨상을 주관하는 노르웨이 노벨위원회와 노벨연구소는 9일(현지 시간) “노벨상이 일단 발표되면 취소하거나, 공유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이양할 수 없다”며 “그 결정은 최종적이고 항상 유지된다”고 발표했다. 이는 최근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베네수엘라의 야당 지도자 마리아 코리나 마차도가 …

기상청은 10일 오후 2시를 기해 강원 철원 등 6개 시·군에 내려진 대설주의보를 해제한다고 밝혔다.대설주의보 해제 지역은 철원과 화천, 홍천평지, 춘천, 양구평지, 인제평지 등이다. 이에 따라 도내 대설특보 발효 지역은 태백, 영월, 평창평지, 정선평지, 횡성, 원주, 강원북부산지,…

행정안전부는 10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 특보가 발표됨에 따라 오후 3시부로 재난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로 격상한다고 밝혔다.현재 전국 183개 특보구역 중 118개 구역에 한파 특보가 발효돼있다.정부는 한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 대응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

10일 경기도 전역에 강풍 경보와 강풍 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곳곳에서 발생했다.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쯤 경기 평택시 용이동의 한 교회 지붕이 날아갔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지붕이 도로 위로 떨어지면서 이 일대 차량이 일부 정체를 빚고 있는 것으로 알려…
![지하철 타고 가는 북한산성…외국인도 반한 ‘K등산 맛집’[전승훈 기자의 아트로드]](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10/133120824.1.jpg)
북한산은 원래 ‘삼각산’이라고 불렸다. 최고봉인 백운대, 인수봉, 만경봉이 깎아지른듯 우뚝 서서 삼각형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병자호란 때 청나라에 끌려가면서 남긴 김상헌의 시에도 ‘가노라 삼각산아, 다시보자 한강수야’라는 구절이 등장한다. 삼각산과 한강수는 서울을 상징한다. 삼각산…

지난해 연말 한 방송사 시상식에서 축하용 꽃다발로 생화가 아닌 레고 장난감으로 만든 꽃다발을 사용한 데 대해 한국화원협회가 반발했다.10일 방송가에 따르면 전국 화원 단체인 한국화원협회는 최근 입장문을 내고 “장난감 꽃다발 사용은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와 화…

듀오 다비치 강민경이 운동하는 일상을 인증했다.강민경은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오기 전엔 세상 하기 싫고, 나갈 땐 세상 해피함”이라며 “그래서 일단 헬스장으로 몸을 밀어 넣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강민경이 운동복을 입고 셀카를 찍은 모습이 담…

지난해 연말 일부 방송사 시상식에서 ‘생화 꽃다발’이 아닌 ‘장난감 꽃다발’이 사용된 것과 관련 한국화원협회가 반발하고 나섰다.10일 방송가에 따르면, 전국 화원 단체인 한국화원협회는 최근 입장문을 내고 “장난감 꽃다발 사용은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와 화원 …

배드민턴 ‘여제’ 안세영(삼성생명)이 ‘난적’ 천위페이(중국·4위)의 기권으로 힘 들이지 않고 말레이시아 오픈 결승에 올랐다.안세영은 결승에서 왕즈이(중국·2위)를 상대로 새해 첫 대회 우승을 노린다. 여자 단식 세계랭킹 1위 안세영은 1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리는 2026…

중국에서 출발한 청주행 티웨이항공 여객기 내부에서 보조배터리 연기가 발생해 한때 소동이 벌어졌다.10일 티웨이항공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10분경 중국 하이난성 싼야국제공항을 출발해 청주국제공항으로 향하던 티웨이항공 TW634편의 한 탑승객이 소지하고 있던 보조배터리에서 연기가 …
![지난해 북한에서 팔린 자가용 9000여 대… ‘마이카’ 욕망이 깨어난다[주성하의 ‘北토크’]](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09/133118710.1.jpg)
분단의 장벽 너머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반세기 동안 북한을 지켜봐온 주성하 기자의 시선으로 풀어봅니다. 2025년은 북한 ‘마이카(My Car) 시대’ 원년이다. 북한은 지난해 초 개인의 자가용 소유를 전격 허용했다. 또 ‘자가용승용차 이용법’이라는 것도 만들었다.지난해 10월 이후 평…

위고비 등 비만치료제를 중단하면 식단·운동을 그만뒀을 때보다 체중이 최대 4배 빠르게 다시 늘어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약물로 개선됐던 혈당·혈압·콜레스테롤 등 건강 지표도 1~2년 안에 치료 이전 수준으로 되돌아가는 경향을 보여, 장기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프로축구 K리그1 포항스틸러스가 전북현대에서 활약했던 진시우를 영입하며 뒷문을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2002년생 진시우는 2024년 전북현대에 입단한 첫해 프로팀과 B팀에서 활약하며 이름을 알렸다.이듬해 K리그1 광주FC로 임대를 떠나 23경기에 출전하며 K리그 경험을 쌓았다. 다…

프로축구 K리그1 전북현대가 미드릴더 오베르단을 영입했다.전북은 10일 “K리그1 포항스틸러스에서 활약한 브라질 출신 미드필더 오베르단 영입을 확정했다”고 밝혔다.이어 “이번 영입은 2026시즌 리그 2연패와 아시아 정상 탈환을 노리는 전북에 강력한 중원 동력을 더해줄 것으로 기대를 …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가 내야 자원 둘을 한꺼번에 영입했다. 아직 주전으로 자리잡지 못한 김혜성에게는 달갑지 않은 소식이다. MLB닷컴은 10일(한국 시간) “다저스가 미네소타 트윈스에서 웨이버 공시된 라이언 피츠제럴드를 클레임(선수에 대한 권리 양도 의사)으로 영입했다. 또…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 대표팀이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후보지로 과달라하라 지역을 신청했다.대한축구협회는 10일 “베이스캠프 후보지 신청을 완료했다. 이번 월드컵이 캐나다, 미국, 멕시코 3개국 공동 개최로 치러짐에 따라 북중미 지역 70여 개의 …

메이저리그(MLB) 프리에이전트(FA) 시장에 나와 새 팀을 찾던 외야수 맥스 케플러가 금지약물 양성 반응으로 80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 MLB 사무국은 10일(한국 시간) “FA 신분인 케플러가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에피트렌볼론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