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륜씨, 서울대 ‘천원의 식사’ 1억 기부
서병륜 로지스올그룹 회장이 서울대 ‘천원의 식사’에 1억 원을 기부했다. 4일 서울대는 서 회장이 전날 1억 원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전에도 서울대의 학문 발전 등을 위해 6억 원을 기부했다.
- 2025-12-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병륜 로지스올그룹 회장이 서울대 ‘천원의 식사’에 1억 원을 기부했다. 4일 서울대는 서 회장이 전날 1억 원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전에도 서울대의 학문 발전 등을 위해 6억 원을 기부했다.

“한국은 강대국 사이에 낀 샌드위치가 아니라 양쪽의 이해관계를 조율하는 핵심 ‘링커(linker)’다. 변화하는 현실에 맞춰 끊임없이 전략을 수정하는 ‘지정학적 민첩성’만이 한국을 번영으로 이끌 수 있다.”세계적인 지정학 분석가이자 ‘21세기 노스트라다무스’라고 불리는 조지 프리드먼 …

4일 전북 장수군 죽림정사 용성교육관에서 ‘독립운동가 백용성 조사 기념관’ 개관식이 열리고 있다. 백용성 스님(1864∼1940)은 1919년 3·1운동 당시 민족대표 33인 가운데 불교계 대표로 독립선언문에 서명한 뒤 서대문형무소에서 1년 6개월간 옥고를 치렀다.

조란 맘다니 미국 뉴욕시장 당선인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사진)에게 발부된 국제형사재판소(ICC) 체포영장을 집행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네타냐후 총리가 필요하다면 언제든 뉴욕을 방문하겠다고 3일(현지 시간) 밝혔다. 이날 네타냐후 총리는 뉴욕타임스(NYT) 주최 ‘딜북 서밋’…

“대중화에 힘입어 성장했던 럭셔리 시장은 정체기를 맞았다. 상위 0.1% 고객을 중심으로 성장 전략을 재설계해야 한다.”4일 열린 ‘제10회 동아럭셔리포럼’에서 기조 연사로 나선 안태희 BCG코리아 MD파트너(사진)는 “전체 럭셔리 시장에서 최상위층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최근 10여…

미국 음악전문지 롤링스톤이 선정한 ‘2025년 최고의 앨범 100’에 블랙핑크 제니(사진)와 트와이스 채영의 솔로 앨범이 이름을 올렸다. 3일(현지 시간) 롤링스톤이 공개한 목록에 따르면 제니의 첫 솔로 정규 앨범 ‘루비(Ruby)’와 채영의 솔로 정규 1집 ‘릴 판타지(LIL FAN…

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12회 마이클 포터상’ 시상식에서 수상 기업 및 기관 대표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뒷줄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김태헌 시몬스 부장, 홍진혁 HD현대중공업 수석매니저, 김정일 HLB 상무, 박찬형 파인스 전무이사, 이재홍 새롭 대표, 최용주 …

9년 차 직장인 최정효 씨(33)는 올해 연봉이 지난해 대비 5% 올랐다. 하지만 지갑 사정은 별로 나아지지 않았다. 실제 월급명세서를 항목별로 살펴보니 세금이 연봉 상승분보다 더 많이 빠졌다. 식비, 전기요금, 월세 등 생활비 부담도 커졌다. 그는 “연봉이 오른 것은 좋은 일인데, …
◇신동원 씨 별세·해섭 동아일보 동두천독자센터 사장 부친상=4일 충북 괴산성모병원, 발인 6일 오전 8시 반 043-833-4411 ◇오평섭 씨 별세·홍명자 씨 남편상·수연 경숙 씨 부친상·이중재 채움교회 담임목사 차수환 전 금융감독원 부원장보 장인상=4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6일 오…

핀란드 헬싱키 중심부 만네르하임 거리. 지난달 4일 오전 8시경 출근 시간에 맞춰 6차로 도로 위로 자전거와 전동킥보드, 자동차, 트램, 보행자가 한꺼번에 모여들었다. 여러 종류의 이동수단이 뒤섞였지만 경적 소리 하나 없이 질서 정연한 모습이었다. 헬싱키는 지난해 7월 마지막으로 교통…

올해 3월 말 기준 국내 가구의 부채가 전년 대비 4% 이상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전월세 등 임대보증금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가구 빚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며 자산 양극화도 심화한 것으로 나타났다.4일 국가데이터처와 한국은행, …

4일 오전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용산점 리빙파크 6층 ‘레고스토어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K컬처 테마로 꾸려진 레고 작품을 관람하고 있다. 5일 정식 오픈하는 이번 매장은 7일까지 한정 프로모션을, 8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코스닥시장의 시가 총액이 장중 사상 처음으로 500조 원을 돌파했다. 2021년 1월 25일 400조4960억 원으로 400조 원을 돌파한 지 약 5년 만이다. 정부가 코스닥시장 활성화 대책을 내놓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지수는 전일…

신한금융지주의 차기 회장에 진옥동 현 회장(64)이 내정되며 연임에 성공했다. 진 회장은 2기 체제에서 ‘신뢰’라는 키워드를 내세워 그룹을 이끌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진 회장, 밸류업 및 내부 통제 확립에 기여” 신한금융은 4일 오전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 회의와 이사회를 열고…
LS일렉트릭이 부산 사업장에 초고압 변압기 생산 라인을 추가하는 등 커져가는 글로벌 전력기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4일 LS일렉트릭은 부산 강서구 화전산단 내 부산 사업장에서 제2생산동 준공식을 열었다. 제2생산동은 연면적 1만8059㎡(약 5463평) 규모로 1생산동과 비교해 연면…

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AI콘텐츠 페스티벌’에서 관람객이 인공지능(AI)으로 만든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AI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산업 변화를 다루는 해당 페스티벌은 6일까지 열린다.

중국발 과잉 공급으로 국내 나프타분해설비(NCC) 업체들의 영업 환경이 악화한 가운데 전기료 부담까지 가중되며 실적이 급격히 둔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국회에서 ‘석유화학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 통과됐지만, 업계가 요구해온 전기요금 감면책이 빠지면서 ‘알…

충남도는 세계 5대 갯벌이자 전국 최초·최대 해양생물보호구역인 ‘가로림만’이 제1호 국가해양생태공원으로 지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지정은 과거 조력발전 찬반 갈등 지역에서 국가해양생태공원으로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도는 가로림만을 2030년까지 보존과 이용의 균형을 갖춘 …

강원 태백시의 공공 이불 빨래방 1호점인 ‘보드미 빨래방’이 취약계층 돌봄과 노인 일자리 창출의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4일 태백시에 따르면 올해 실시한 빨래방 이용 어르신 및 노인 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99% 이상이 ‘만족’ 의사를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