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삼성페이에 ‘모바일 신분증’ 넣는다
내년부터 스마트폰 삼성페이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넣어 다닐 수 있게 된다. 실물 면허증과 마찬가지로 신분증 효력을 갖는다. 삼성전자는 6일 행정안전부와 대한민국 정부가 제공하는 모바일 신분증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상민 행안부 장관과 박학…
- 2023-10-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내년부터 스마트폰 삼성페이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넣어 다닐 수 있게 된다. 실물 면허증과 마찬가지로 신분증 효력을 갖는다. 삼성전자는 6일 행정안전부와 대한민국 정부가 제공하는 모바일 신분증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상민 행안부 장관과 박학…

국내 반도체 업계의 주력 제품인 D램 관련 지표가 최근 반등 조짐을 보이며 ‘바닥을 찍었다’는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4분기(10∼12월)부터는 D램 가격이 상승 국면으로 접어들 것이란 분석도 조심스럽게 제기된다. 그러나 이는 2분기(4∼6월) 감산에 들어가면서 나타난 재고 조정 효…

현대자동차는 6일(현지 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개최된 ‘버스월드 2023’에서 이베코그룹과 협업한 수소전기 시내버스 ‘이-웨이 H2(E-WAY H2)’를 처음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이 버스에는 현대차의 수소연료전지시스템과 이베코그룹 계열사인 FPT 인더스트리얼의 배터리팩이 탑재됐…

아마존이 인터넷 서비스를 위한 시험용 인공위성 발사에 성공하며 ‘우주 인터넷 사업’에 첫발을 내디뎠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와 우주기업 스페이스X를 이끄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간 세기의 우주 전쟁이 막이 올랐다는 평가도 나온다. 우주 산업은 애플 등 빅테크들…

배우 선우용여, 박미선이 ‘순풍산부인과’ 시절 인연을 맺은 송혜교를 언급했다. 6일 유튜브 채널 ‘미선임파서블’에는 ‘딸들이랑 여행하기 힘들다고 했는데 거울 치료 제대로 당한 엄마랑 데이트(만남)’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박미선은 선우용여와 함께 용리단길의 맛집을 찾아 …

배우 유승호가 데뷔 25년 만에 처음으로 예능에 출연해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 8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는 드라마 ‘거래’의 유승호, 김동휘, 유수빈이 출연하여 ‘유 are my 팀장’ 레이스가 펼쳐졌다. 이날 ‘런닝맨’에서는 팀 내에서 일정 금액을 뽑아 …

이종격투기 선수 겸 방송인 추성훈이 과거 “간수치가 높아 시합을 못 나가기도 했었다”고 밝혔다. 8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사당귀’)에서는 추성훈이 3년만에 후배 파이터들과 건강검진을 받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추성훈…

‘나는 솔로’ 16기 에피소드(일화)에 출연한 영철과 상철이 팬미팅을 준비했다가 일부 비판에 취소했다. SBS플러스, ENA 예능 프로그램 ‘나는 솔로’ 16기 돌싱특집에 출연한 영철은 7일 인스타그램에 팬미팅을 열겠다고 알렸다. ‘영철 상철 팬미팅’으로 공지된 이 행사는 9일…

‘미운 우리 새끼’ 이상민이 핫한 건배사를 했다. 8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서는 아들들(김종민, 이상민, 탁재훈)이 임원희의 첫 해외공연을 응원하기 위해 함께 나고야를 방문했다. 이날 아들들은 이상민의 추천에 따라 하이볼이 99엔밖에 …
가수 브루노 마스가 이스라엘에서 예정되어 있던 콘서트를 취소하고 이스라엘에서 긴급하게 빠져나왔다. 8일 미국 CNN 등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브루노 마스는 이스라엘 텔아비브 공항에서 머물다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공격이 심각해지자 곧장 탈출했다. 브루노 마스 공연 주최 …

그룹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자신의 집 주소가 유출된 것을 두고 해탈한 반응을 보였다. 정국은 최근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술을 마시며 팬과 소통하던 정국은 한 팬의 ‘같이 마시고 싶다’는 댓글을 읽었다. 정국은 “나랑 마시고 싶냐, 주소 불러줄까”라…
![[사설]경기 즐기되 포기 않고 승리 이끈 당찬 MZ 선수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0/08/121572812.1.jpg)
코로나 사태로부터 완전히 벗어나 정상적으로 열린 첫 국제 종합스포츠대회라고 할 수 있는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어제 폐막했다. 한국의 MZ세대 선수들은 경기를 경기로 즐기는 데는 과거 세대보다 확연히 성숙해져 있었다. 결과에 집착하지 않고 패배해도 웃을 줄 알았다. 그러면서도 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