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단신]女농구 6R 최우수선수에 변연하
여자프로농구 국민은행의 변연하(32)가 6라운드 최우수선수에 뽑혔다. 한국여자농구연맹은 변연하가 기자단 투표 결과 46표 가운데 24표를 얻어 13표를 얻은 신정자(KDB생명)를 제치고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13일 밝혔다.
- 2012-02-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여자프로농구 국민은행의 변연하(32)가 6라운드 최우수선수에 뽑혔다. 한국여자농구연맹은 변연하가 기자단 투표 결과 46표 가운데 24표를 얻어 13표를 얻은 신정자(KDB생명)를 제치고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은행이 13일 춘천에서 열린 여자 프로농구 우리은행과의 방문경기에서 77-64로 승리했다. 4연승을 달린 선두 신한은행은 26승(6패)째를 거두며 정규시즌 우승을 위한 매직넘버를 3으로 줄였다. 이번 시즌 신한은행에 7전 전패를 당한 최하위 우리은행은 6승 27패가 됐다.
▽프로농구 △LG-삼성(창원·SBS-ESPN, KBSN) △KT-동부(부산·MBC스포츠플러스·이상 19시) ▽프로배구 △기업은행-도로공사(17시·화성·MBC스포츠플러스) ▽핸드볼 코리아리그 △경남개발공사-서울시청(18시) △월컴론코로사-인천도시공사(20시·이상 SK핸드볼경기장)
제93회 전국겨울체전이 16개 시도 2400여 명이 출전한 가운데 14∼17일 열린다. 빙상과 아이스하키 스키 컬링 바이애슬론 등 5개 종목을 서울 태릉국제스케이트장, 목동아이스링크, 강원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전북 무주 덕유산리조트, 전주 화산실내빙상장에서 분산 개최한다. 특히 이번…
프로배구 승부조작에 연루돼 기소된 전·현직 선수들은 배구계에서 추방된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13일 상벌위원회를 열어 검찰에 기소된 KEPCO45 김상기 임시형 박준범과 상무신협 최귀동 등 4명을 영구 제명하기로 했다. 승부조작을 자진 신고한 삼성화재 홍정표는 검찰 수사가 끝…

‘마린보이’ 박태환(23·단국대)이 대학원에 진학한다. 단국대는 박태환이 학부를 마치고 새 학기부터 교육대학원에서 체육교육 석사과정을 밟는다고 13일 밝혔다. 2008년 단국대 사범대 체육교육과에 입학한 박태환은 4년간의 대학생활을 마치고 16일 학위수여식에서 학사모를 쓴다. …
“이보다 더 아름다운 코스는 없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AT&T 페블비치 내셔널 프로암이 열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페블비치 골프링크스는 올해 초 골프다이제스트가 선정한 ‘PGA 투어 선수들이 가장 좋아하는 골프장 톱10’에서 4위에 올랐다. 필드와 바다가 하나가 …
아프리카 축구의 변방 잠비아는 ‘아프리카 대륙 월드컵’으로 불리는 2012 네이션스컵 결승전 개최 도시인 가봉 수도 리브르빌에 꼭 입성하고자 했다. 대륙 월드컵이라고는 하지만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71위에 불과한 잠비아의 전력을 감안하면 결승 진출은 객관적으로 불가능에 가…
“나는 경기 전 파트리스 에브라(31·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악수를 해야 했다. 내 행동에 대해 사과하고 싶다.” 인종차별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뒤 다시 만난 경기에서 화해의 악수를 거부해 물의를 일으켰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리버풀의 루이스 수아레스(25·우루과이·사진)가 사과…
프랑스 파리 동남쪽의 노장쉬르마른 시가 니콜라 사르코지 대통령의 부인 브루니 여사의 동상을 세우기로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집권당 소속 자크 마르탱 시장은 최근 “이 도시의 깃털제조공장에서 일했던 이탈리아 여성 근로자를 기리기 위해 이탈리아 모델 출신 브루니 여사의 동상을 5월에 제막…
채무불이행(디폴트) 위기에 몰렸던 그리스 의회가 12일 국제사회의 2차 구제금융 지원을 위한 33억 유로의 재정 긴축안과 채무조정 양해각서(MOU) 승인안을 찬성 199표, 반대 74표로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15일 유로존 재무장관회의에서 그리스에 대한 2차 구제금융 지원 패키지안…

함께 있을 때는 두려울 게 없었다. 그들은 야구 친구였으니까. 따로 떨어져 있지만 그들은 요즘도 잘나간다. 어디에 내놔도 뒤지지 않을 실력을 갖춘 덕분이다. ‘미국프로야구 클리블랜드의 추신수, 일본프로야구 오릭스의 이대호, 한화 김태균과 SK 정근우….’ 이들은 1982년생 동갑…
올해 10월 대권 4선에 도전하는 우고 차베스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강력한 도전자를 만나게 됐다. 베네수엘라 야권은 12일 13년 동안 장기 집권하고 있는 차베스 대통령에게 맞설 야권 단일후보로 엔리케 카프릴레스 라돈스키 미란다 주 주지사(40·사진)를 선출했다고 외신들이 전했다. 야권…

서울 종로구 신문로 성곡미술관이 기획한 ‘BEING-데비 한 1985∼2011’전은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활동하는 재미교포 작가의 초기부터 근작까지 돌아보는 전시다. 초등생 시절 미국으로 이민간 뒤 2003년 국내 레지던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귀국한 작가는 사진 조각 회화 도예 …

“그림에서 여백과 공백을 구분 못하는 사람이 많아요. 공백은 비어 있는 곳이고, 계산된 여백은 바늘 하나 찌를 곳 없는 충만을 뜻합니다. 서양식을 답습한 일제 식민교육의 영향 탓인지 아이들이 도화지를 색칠로 온통 채우지 않으면 덜 그렸다고 아직도 야단치는 사람이 있어요. 그럼 여백에 …
유엔 평화유지군이 시리아 유혈 사태를 해결할 돌파구가 될 것인가. 아랍연맹(AL)은 12일 이집트 카이로에서 외교장관 회담을 연 뒤 “유엔과 AL 합동 평화유지군을 시리아에 파병해 줄 것을 유엔안전보장이사회에 요청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AL이 아랍국 문제 해결을 위해 외부 세력의 …

《바닥에 누운 깡마른 남자 옆에 세 여자가 모여 있다. 예수의 죽음을 상징하는 도상을 재해석한 그림에서 원시적이고 강한 생명력이 넘쳐난다. 숙명여대 박물관에서 3월 31일까지 열리는 ‘20세기 멕시코 예술의 진수’전에 소개된 로돌포 모랄레스의 작품이다. 민속적 색채가 담긴 그림은 멕시…

시트콤이 부활했다. 지상파 방송 3사가 동시에 시트콤을 방영하고, 케이블도 이 흐름에 가세하고 있다. KBS2는 27일 오후 7시 45분부터 일일시트콤 ‘선녀가 필요해’를 내보내며 MBC의 ‘하이킥3-짧은 다리의 역습’에 맞불을 놓는다. 선녀 채화(황우슬혜)가 결혼을 앞두고 목욕재…

21세. 어떤 이들에겐 첫사랑이나 두 번째 사랑을 잃을 나이다. 수백 곡의 슬픈 노래를 들으며 떠나간 연인을 저주하거나 눈물을 흘리고 친구들과 연락을 끊기도 한다. 영국 토트넘 출신의 여성 싱어송라이터 아델(23)은 달랐다. 두 번째 앨범을 녹음하던 2009년, 그는 1년 반 동안…

《“휘트니, 우리는 당신을 언제까지나 사랑할 겁니다.”(엘엘 쿨 제이) 13일(한국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 제54회 그래미 시상식은 숙연함 속에 시작됐다. 시상식 바로 전날 떨어진 팝계의 큰 별 휘트니 휴스턴이 시상식의 분위기까지 바꿔놓은 것. 휴스턴은 흑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