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MBC ‘음악의 시대’, ‘나가수’ 특집? 시작부터 총출동!](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1/27/43583904.3.jpg)
[포토] MBC ‘음악의 시대’, ‘나가수’ 특집? 시작부터 총출동!
가수 백지영, 김조한, 장혜진, 김경호, BMK(나가수 출신), 박기영(출연)이 26일 오후 고양시 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열린 MBC MUSIC 개국특집 방송 ‘음악의 시대’ 녹화 현장에서 열창을 하고 있다.‘음악의 시대’는 다양한 장르와 세대의 뮤지션 40여 명이 펼치는 초대형 콜라…
- 2012-01-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포토] MBC ‘음악의 시대’, ‘나가수’ 특집? 시작부터 총출동!](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1/27/43583904.3.jpg)
가수 백지영, 김조한, 장혜진, 김경호, BMK(나가수 출신), 박기영(출연)이 26일 오후 고양시 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열린 MBC MUSIC 개국특집 방송 ‘음악의 시대’ 녹화 현장에서 열창을 하고 있다.‘음악의 시대’는 다양한 장르와 세대의 뮤지션 40여 명이 펼치는 초대형 콜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이 27일 오전 10시 청와대에서 열리는 ‘학교폭력 대책 마련을 위한 교직단체·학부모 대표 초청 간담회’에 불참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학교폭력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이명박 대통령이 마련했다. 이 대통령은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위해 전교조의 협조가 필요하…
![[수도권]채널A 서울지역 케이블 채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1/27/43585948.1.jpg)

객관적이고 치밀한 한국 현대사 연구로 한국 사회의 좌편향적 현대사 인식을 바로잡는 데 기여한 고 김일영 성균관대 교수(1960∼2009)의 유고 논문집 ‘한국현대정치사론’(논형)이 나왔다. 김일영유고간행위원회(위원장 김도종 명지대 교수)는 26일 “김 교수가 생전에 1차 사료를 바탕으…

EBS FM(104.5MHz)이 다음 달 27일 책 낭독 전문 방송으로 재탄생한다. EBS는 FM 방송시간 중 월∼금 어학 프로그램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총 11시간 동안 책 낭독 프로그램을 집중 방송하는 내용의 봄 개편 계획을 26일 발표했다. △고전문학 △시 △단…

한국사회가 겪고 있는 주요 문제들에 대해 사회학자들은 왜 권위 있는 진단을 내놓지 못할까. 이는 사회학자들이 전문적인 학술활동과 지식의 대중화 모두에서 실패했기 때문이라는 자성이 학계 내부에서 나왔다. 지주형 서강대 사회과학연구소 연구교수(사진)는 논문 ‘학술장의 정치경제와 지식체제-…
![[다시 빛과 소금으로]<26>한국구세군 서울제일교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2/01/27/43584448.1.jpg)
《 서울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걷다 광화문 방향으로 내려오면 크지도 작지도 않은 교회가 나타난다. 교회 한쪽에는 ‘마음은 하나님께 손길은 이웃에게’라는 글귀가 보인다. 연말 자선냄비로 잘 알려진 한국구세군(救世軍)의 서울제일교회다. 한국구세군의 개척자인 영국인 로버트 허가드 사관(18…
우리나라가 미국항공우주국(NASA)과 함께 달 탐사 프로젝트인 ‘루너 임팩터’를 공동 추진한다는 소식에 과학기술계는 한목소리로 환영했다. 과학기술인들은 무엇보다도 NASA가 우리에게 손을 먼저 내밀었다는 점에서 한국 과학기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했다. 한국항공우주학회 회장…
지구 최초의 생명체는 어떻게 생겨났을까. 지금까지 과학계는 초기 지구에 RNA(리보핵산)가 나타나면서 생명의 기원이 됐을 것이라는 ‘RNA 세계’ 가설에 주목했다. RNA가 유전정보를 보관하는 DNA(디옥시리보핵산)의 능력과 생명 현상을 조절하는 단백질의 효소 기능을 모두 갖고 있다는…

《 한국과 미국이 공동으로 달에 초소형 위성(큐브샛·Cube Sat)을 보내려는 ‘루너 임팩터(Lunar Impactor)’ 프로젝트는 이르면 2013년 시작된다. 달에는 2016년 쏘아 올리는 게 목표다. ‘루너 임팩터’가 가동될 2013년부터는 우주 강국들이 달을 둘러싸고 ‘우주…

“또 옷을 죄다 물어뜯어 놨네. 아까 혼냈다고 분풀이했나 봐.” 마루에는 옷가지와 휴지 조각은 물론이고 선반에 올려놨던 물건마저 떨어져 있다. 잠깐 외출한 사이 집 안을 온통 어지럽힌 범인은 바로 강아지. 주인은 화가 나 강아지를 혼내지만, 사실 개가 옷을 물어뜯고 집 안을 어지럽힌 …

어떤 암에 걸렸는지 알아보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조직검사’다. 병리의사가 현미경으로 세포의 모양이나 색깔을 보고, 암의 종류를 알아맞히는 작업이다. 암의 종류를 알아야 적합한 항암제를 쓸 수 있기 때문에 조직검사가 필요하다. 그러나 앞으로는 조직검사 없이도 암을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

무아마르 카다피 전 리비아 국가원수의 차남인 사이프 이슬람은 지난해 초만 해도 세계경제포럼(WEF·다보스포럼)이 뽑은 ‘차세대 지도자’였다. 당시 WEF 산하 ‘젊은 글로벌 리더 포럼’은 이슬람을 선정하며 “진보적이고 인권을 중시하며 정치개혁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고 밝혔다.…

23일 밤 9시(현지 시간) 백악관. 3개월 전 소말리아 해적에게 납치된 미국인 제시카 뷰캐넌 씨(32)와 덴마크인 포울 티스테드 씨(60)의 구출을 결정하는 긴급회의가 소집됐다. 피랍 다음 날인 지난해 10월 26일부터 버락 오바마 대통령은 존 브레넌 대테러 보좌관으로부터 매일 브리…

“어디서 많이 듣던 곡인데?” 거리를 지나다 귀에 익숙한 노래가 들릴 때 머릿속에서 제목이 생각날 듯 말 듯, 입 안에서만 뱅뱅 도는 답답한 경험,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것이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옆 사람에게 물어야 했지만 요즘엔 스마트폰 하나면 해결된다. 음악을 잠깐 들려…
국제형사재판소(ICC)가 2007년 말 케냐 대선 직후 벌어진 대규모 유혈사태와 관련해 전현직 고위 관료를 포함한 케냐인 4명을 반인륜 범죄 혐의로 기소했다. ICC는 23일 우후루 케냐타 현 부총리 겸 재정부 장관과 프랜시스 무토라 내각비서, 윌리엄 루토 전 교육부 장관과 조슈…

“아이들이 집에서 먹는 것처럼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학교에서도 먹기를 바랐습니다. 기름기 넘치고 짜거나 단 정크푸드(칼로리는 높으나 건강에 좋지 않은 인스턴트식품) 말고요. 이제 그 바람이 이뤄졌습니다.” 미국 대통령 부인 미셸 오바마 여사는 25일 워싱턴 파크론 초등학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부주석의 다음 달 중순 미국 방문이 미중 양국의 상반기 최대 이벤트로 주목받고 있다. 올 10월 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에서 총서기에 선출돼 차기 최고지도자에 오를 것이 유력한 시 부주석의 이번 방미는 그가 2008년 국가부주석, 2010년 중앙군사위 부주…
하루에 11시간 이상 일하는 사람은 8시간 일하는 사람보다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2.5배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25일 전했다. 핀란드 노동건강협회 및 영국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UCL) 소속의 마리안나 비르타넨 박사 연구팀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