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리한 넥센, 사상 첫 연봉 0원 외인선수 기용
밴헤켄 재영입 보장 연봉 0원인 사상 최초 외인선수 세이부에서 15억원 고액 연봉 수령 넥센은 이미 밴헤켄 이적료로 30만 달러 수입도 올려 넥센은 최근 경영진의 검찰 수사와 상무 복무중인 문우람의 승부조작 혐의 등으로 암초를 만났다. 그러나 넥센은 KB…
- 2016-07-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밴헤켄 재영입 보장 연봉 0원인 사상 최초 외인선수 세이부에서 15억원 고액 연봉 수령 넥센은 이미 밴헤켄 이적료로 30만 달러 수입도 올려 넥센은 최근 경영진의 검찰 수사와 상무 복무중인 문우람의 승부조작 혐의 등으로 암초를 만났다. 그러나 넥센은 KB…
![[취재파일] 잇따른 추문, 구단은 왜 감독을 앞세울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07/23/79342044.2.jpg)
4년 만에 프로야구를 덮친 승부조작의 수사결과가 발표된 21일 마산구장. NC 김경문 감독은 취재진 앞에서 연신 고개를 숙였다. 취재진과 방송 관계자들이 올 때마다 “죄송합니다”라며 사과의 말을 반복해야 했다. 훈련시간이 끝난 뒤, 다시 만난 김 감독은 기자에게 나지막이 “그동안 …

롯데에게 7월22일 사직 한화전은 후반기 방향성을 결정짓는 일전이었다. 무엇보다 추격전을 개시한 ‘위협적인 5위 경쟁자’ 한화와의 맞대결이었다. 여기서 틈을 주면 가을야구 마지막 티켓인 5위 자리가 위험했다. 게다가 롯데는 후반기 스타트인 주중 3연전에서 5위 라이벌 팀인 KIA와 만…

국가를 상대로 200억 원대 소송 사기(詐欺)를 벌인 혐의로 기준 전 롯데물산 사장(70·사진)이 23일 새벽 구속됐다. 롯데그룹 비리 수사가 시작된 후 구속된 첫 사장급 인사다. 기 전 사장의 구속으로 그가 관여한 것으로 의심되는 제2롯데월드 로비 수사가 본격화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
검찰 수사로 서류 조작 및 허위 인증 사실이 확인돼 사면초가에 몰린 폴크스바겐이 문제 차량의 판매 중지를 택했다. 이에 최대 1000억 원가량 부과가 가능했던 과징금은 최대 320억 원 수준으로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판매 금지 등 행정처분이 예고된 차종과 모델이 이미 11일 …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가 22일 4·13총선 이후 처음으로 ‘강연 정치’에 나섰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세계한인무역협회 주최로 경기 수원시 아주대에서 열린 ‘2016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 행사 강연에서 “승자 독식 구조를 권력을 서로 나누는 권력 분산으로 개편해야 한다”며 …

위해성 때문에 회수 대상이 된 옥틸이소티아졸론(OIT) 함유 항균필터가 공기청정기, 가정용 에어컨 84개 제품에서 쓰인 것으로 확인됐다. 차량용 에어컨 필터도 LF쏘나타 등 국내 주요 차종에 사용된 것으로 확인돼 생활화학제품에 대한 불안감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22일 환경…

박근혜 대통령이 25∼29일 여름휴가를 갖는다고 청와대가 22일 밝혔다. 하지만 우병우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 관련 의혹,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 배치를 둘러싼 갈등 등 현안이 남아 있어 불편한 휴가를 보낼 것으로 전망된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

![[기자의 눈/김동혁]‘평화집회’ 성주주민들이 원하는 건…](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07/23/79342787.1.jpg)
“정부가 밀어붙이면 우리가 뭘 우야겠노.” 20일 경북 성주군 수륜면에서 만난 주민 김모 씨(64·여)의 말이다.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의 성주 배치에는 여전히 반대하지만 정부가 끝까지 강행하면 어쩔 수 없지 않겠느냐는 체념 섞인 반응이었다. 기자는 15일부터 …

북한이 19일 동해상으로 발사한 탄도미사일 3기는 노동미사일(준중거리) 2기와 스커드미사일(단거리) 1기로 판단된다고 군 당국이 22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최근 북한 노동신문에 게재된 미사일 발사 장면을 분석한 결과 노동 2기와 스커드 1기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앞서 …

우병우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49·사법연수원 19기)의 고소·고발 사건 수사에 착수한 검찰이 사건 처리 방향을 놓고 고심하고 있다. 사상 초유의 현직 민정수석 소환조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지만 부담도 큰 상황이다. 서울중앙지검은 21일 우 수석이 최근 처가의 서울 강남 부동산 매매의…

“힐러리 클린턴은 ‘아메리칸 드림’의 직접적인 위협입니다. 클린턴의 공약들은 미국 경제에 매우 치명적이고 위험한 사상은 미국의 민주주의와 자유를 침해할 것입니다.” 미 공화당 전당대회 마지막 날인 21일(현지 시간) 한국계 미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연사로 나선 뉴멕시코 출신의 안과 의…
“결국 트럼프의 최고의 러닝메이트는 이방카가 될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의 부통령 후보 물망에 올랐던 밥 코커 상원의원(테네시 주)이 그 명단에서 자신의 이름을 지우라며 남긴 이 말이 입증됐다. 클리블랜드 공화당 전당대회 최대 하이라이트였던 21일(현지 시간) 트럼프의 대선 후…
진경준 검사장의 뇌물수수 사건에 이은 검사 출신 우병우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의 끊이지 않는 각종 의혹, 진경준과 우병우를 통해 본 검찰 엘리트의 흥망성쇠를 짚어보고 법조비리의 진상을 들여다본다.
국민배우 최수종이 ‘잘살아보세’ 촬영 도중 눈물을 흘린 뒤 촬영지를 이탈했다. 탈북미녀와 걸그룹 라붐이 다툼을 벌이자 화가 난 것. 방송인 김일중 역시 중재에 나서다 난감한 상황에 빠진다. 그 사연은 ….

21일 오후 10시 18분(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가 공화당 대선 후보 수락 연설을 하기 위해 연단에 오르자 반(反)트럼프 시위로 18일부터 계속 시끄러웠던 오하이오 주 클리블랜드 아레나 안팎은 삽시간에 조용해졌다. 노상에서 티셔츠를 팔던 상인도, 시위대를 단속하던 경찰들의 눈도 …

미국 정부가 한국산 철강 제품에 대해 또다시 38∼65%의 관세를 물리기로 하면서 국내 산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이틀 사이에 벌써 세 번째 덤핑 관세 부과 소식이다. 미국은 반덤핑 관세를 다른 업종에도 적용하려 하고 있어 향후 파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철강 가전업계에서는 관세…
▽프로야구 △사직: 한화-롯데(SKY스포츠) △광주: NC-KIA(MBC스포츠플러스) △잠실: 두산-LG(SPOTV) △수원: 삼성-kt(KBSN스포츠) △문학: 넥센-SK(SBS스포츠·이상 18시)
▽프로야구 △사직: 한화 이태양-롯데 송승준(SKY스포츠) △광주: NC 스튜어트-KIA 임기준(MBC스포츠플러스) △잠실: 두산 허준혁-LG 유경국(SPOTV) △수원: 삼성 플란데-kt 정대현(KBSN스포츠) △문학: 넥센 맥그레거-SK 김태훈(SBS스포츠·이상 1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