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지현·차태현 부모 인생은 아름다워
서로 손을 꼭 쥔 부부와 망원동 한강변을 걸었다. 두 사람은 누가 먼저랄 것 없이 말했다. 부족해서 감사한 삶이라고. 겨울이 있으면 봄도 온다고. ‘가족’이라는 단어만큼 가슴을 따뜻하게 하는 말이 또 있을까. 쌀쌀해진 가을의 찬 바람에도 지나온 인생길을 이야기하는 부부의 얼굴에선 …
- 2016-11-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로 손을 꼭 쥔 부부와 망원동 한강변을 걸었다. 두 사람은 누가 먼저랄 것 없이 말했다. 부족해서 감사한 삶이라고. 겨울이 있으면 봄도 온다고. ‘가족’이라는 단어만큼 가슴을 따뜻하게 하는 말이 또 있을까. 쌀쌀해진 가을의 찬 바람에도 지나온 인생길을 이야기하는 부부의 얼굴에선 …

지난 10월22일 미국 LA의 한 도심공원. 반려견의 목줄을 꽉 쥔 채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했다. 이 중에는 여배우 아만다 사이프리드와 그녀의 개 핀도 끼어 있었다.동물보호단체 베스트프렌즈애니멀소사이어티가 마련한 스트럿유어머트(Strut Your Mutt)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였다…

11.3 부동산 대책을 발표한 이후 부동산시장 흐름이 변화하면서 분양권 거래 금지 대상이 아닌 지역에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분양권 투자가 성행하는 수도권의 경우 제한이 강화됐다. 재건축 열풍으로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는 서울 강남4구는 전매 금지가 됐고 최근 몇 년간…

11.3 부동산 대책을 발표한 이후 부동산시장 흐름이 변화하면서 분양권 거래 금지 대상이 아닌 지역에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특히 분양권 투자가 성행하는 수도권의 경우 제한이 강화됐다. 재건축 열풍으로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는 서울 강남4구는 전매 금지가 됐고 최근 몇 년간…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7일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에 자신이 연루됐다는 루머와 관련, 유포자들을 고소하며 강경 대응에 나섰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오전 “변호인을 통해 엘시티 비리 의혹과 관련해 인터넷상에서 근거 없는 허위 사실로 문 전 대표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서바이벌 음악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3〉으로 데뷔해 〈복면가왕〉 〈듀엣가요제〉를 석권하며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한동근. 그가 이제 음악이라는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한다. 평소에는 무한 긍정의 에너지와 꾸밈없는 말투로 좌중을 배꼽 쥐게 만들지만, 무대에만 오르면 풍부한 감…

케이팝(K-pop)을 이끄는 뮤지션들의 비주얼 디렉팅을 담당해온 김대홍 아트 디렉터와 윤연재 디자이너. 작업실의 낡은 자개 밥상은 그들이 추구해온 가치 그 자체였다. 서태지, 백지영, 휘성, 씨스타, 지코, 여자친구, 프라이머리, 세븐틴…. 너무 많아 전부 열거하기도 힘든 이 가수들…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가 경북대학교 학생에게 거센 항의를 받는 영상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김무성 전 대표는 15일 대구 경북대학교에서 열린 ‘제4차 산업혁명 세미나’에 참석하기 위해 학교에 방문했다. 학교에 도착한 김무성 대표는 경북대 학생 한 명으로부터 거센 항의를 …
![거침없이, 아름답게~ 대림미술관의 또 다른 야심작 [닉 나이트 사진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6/11/17/81378277.2.jpg)
신선하고 감각적인 전시로 젊은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대림미술관이 세계적인 톱 디자이너들과 협업해온 사진작가 닉 나이트의 첫 국내 작품전을 열고 있다. “나 자신과 내가 하는 일을 믿어야만 합니다. 그것은 오만한 믿음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내가 가야 할 길…
그동안 만난 여자들의 집은 그녀들의 삶과 닮아 있었다. 누군가는 빛났고, 누군가는 어두웠으며, 누군가는 흠이 없었다. 남향집의 오후는 황홀하다. 금빛 노을은 창을 뚫고 내 안 깊숙이 들어온다. 밤이 찾아와도 노을이 남긴 상처는 깊어서 쉬이 아물지 않는다. 노을이 거실까지 들어오는 창…

부산시와 대만 VR 개발 업체인 HTC가 가상증강현실 융복합센터 구축에 대한 MOU(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17일 부산 벡스코 2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 '부산 가상증강현실 융복합센터 업무협력 양해각서 협약식'에서, 부산시 서병수 시장과 HTC 레이몬드 파오 부사장은 부산 …

지난 10월 부산 영화의전당에서 개최된 '부산인디게임페스티벌'(이하 BIC)의 우수 게임들이 지스타2016 'BIC 쇼케이스' 전시관을 통해 대거 공개됐다. 국내의 모바일 게임 시장이 대부분 RPG 일변도에 과금 중심의 게임으로 개편되고 있는 가운데, BIC에서 선정된 우수 게임들…

Idea1 액자 프레임만 활용액자에 꼭 그림이나 사진을 넣을 필요는 없다. 액자 그 자체로도 멋진 장식품이 되기 때문. 액자 프레임만 벽에 붙이거나, 허전해 보인다면 중앙에 레터링 장식을 더해보자. 왼쪽 다양한 크기의 액자 프레임만을 사용해 여백의 미가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국내 드론업체들이 드론을 활용한 조난자 수색과 통신망 구축·구호물품 전달, 택배 등의 종합 시연에 성공했다. 이달부터 시범서비스가 시작되는 드론 택배는 2020년 본격 상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는 16일 오후 강원 영월군 드론 시범사업 공역(空域)에서 조난상황 대처와 …

무슨 제품이든 현명하고 슬기롭게 구매하기 위한 기준은 예나 지금이나, '어느 제품을 얼마나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매하느냐'다. 당연히 품질이 우수해야 하고, 믿을 만한 제조사가 만든 제품이어야 한다. 특히 일단 구매하면 최소 5년 이상 사용하는 가전제품은 구매 기준을 더 꼼꼼히 따져야 …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가 17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LH 주거단지와 도시기반시설의 품질혁신과 부실하자 예방을 위한 대고객 선언 대회’를 개최했다. LH에 따르면 이 대회는 LH주택과 단지품질에 대해 국민들이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지난 9월…

박사모(박근혜 대통령을 사랑하는 모임)가 17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관련, 박사모가 조직적으로 움직였다는 허위사실 유포자 및 일방적 보도 언론은 반드시 법적 조치하겠다”고 경고했다. 박사모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문재인 전 대표가 엘시티 비리에 연루됐다는 루머의 배후에 박…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MTEC, Media Technology Education Center)이 지스타2016 게임쇼에 출전해 자사 학생들의 게임들을 대거 공개했다. 서강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매년 학생들을 프로젝트 팀으로 묶어 기획부터 출시까지 3회 이상 경험하게 하는 방식으로 게임…

이번 2016 지스타 넥슨 부스에서 첫 선을 보이는 '판타지타운'은 생산, 탐험, 영웅 육성 등을 통해 폐허가 된 마을을 발전시켜나가는 캐주얼 판타지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사실 '판타지타운'은 스크린샷이 공개된 후 많은 게이머들이 유명 게임인 '마인크래프트'와 유사하다는 의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