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년 조연서 주연으로… 사고뭉치들 출세했네
‘만년 조연’도 언젠가는 주인공이 될 수 있다. 29일 개봉한 ‘미니언즈’와 8월 13일 개봉하는 ‘숀더쉽’은 이런 인생역전을 이룬 캐릭터들이 주인공이다. ‘미니언즈’는 이미 앞서 개봉한 해외 각국에서 흥행 수익 7억 달러를 넘기며 돌풍을 일으켰다. ‘숀더쉽’은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선…
- 2015-07-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만년 조연’도 언젠가는 주인공이 될 수 있다. 29일 개봉한 ‘미니언즈’와 8월 13일 개봉하는 ‘숀더쉽’은 이런 인생역전을 이룬 캐릭터들이 주인공이다. ‘미니언즈’는 이미 앞서 개봉한 해외 각국에서 흥행 수익 7억 달러를 넘기며 돌풍을 일으켰다. ‘숀더쉽’은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선…

장거리 운전과 북적이는 사람들에게 치이는 휴가보다 느긋하게 뒹구는 휴가를 꿈꾸는 이가 늘고 있다. 이러한 ‘힐링 휴가’를 보내기에 ‘딱’인 장소가 서울 도심에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찾아간 곳은 서울 강남구 일명 세로수길에 위치한 만화카페 ‘섬’. 평일 오후 4시쯤, 한 건물 2층 유…

영화 ‘인사이드 아웃’으로 본 슬픔과 망각의 기능 재발견 11세 소녀 라일리의 머릿속에 사는 5가지 감정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이들은 ‘감정 컨트롤 본부’에서 일하며 라일리와 동고동락한다. 어느 날 감정 컨트롤 본부에서 일어난 사고로 기쁨과 슬픔이 라일리의 …

애니메이션 명가(名家)로 꼽히는 픽사가 1995년 첫 장편 ‘토이 스토리’를 내놓은 지 20년이다. 장난감을 시작으로 벌레(‘벅스 라이프’), 물고기(‘니모를 찾아서’), 아이들의 비명을 먹고 사는 괴물(‘몬스터 주식회사’)처럼 예상을 벗어난 소재를 설득력 있게 그려 온 픽사가 또 다…
애니메이션 명가(名家)로 꼽히는 픽사가 1995년 첫 장편 ‘토이스토리’를 내놓은 지 20년이다. 장난감을 시작으로 벌레(‘벅스라이프’), 물고기(‘니모를 찾아서’), 아이들의 비명을 먹고 사는 괴물(‘몬스터주식회사’)처럼 예상을 벗어난 소재를 설득력 있게 그려온 픽사가 또 다른 도전…
![[수도권]32세 둘리, 고향 쌍문동에 내집 마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5/06/29/72162561.1.jpg)
1983년 4월 22일 만화잡지 ‘보물섬’을 통해 태어난 ‘아기공룡 둘리’가 만 서른두 살인 올해 집을 장만했다. 다음 달 10일 서울 도봉구 쌍문동에 ‘둘리 뮤지엄’이 문을 여는 것이다. 어린이 친구들을 맞을 준비로 분주한 둘리 뮤지엄을 미리 둘러봤다. 24일 서울지하철 4호선…
김종필(JP) 전 국무총리의 일생을 그린 만화 ‘불꽃’ 출판기념회가 27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렸다. 불꽃은 김 전 총리의 군 복무 시절과 자유민주연합 총재, 총리 시절까지 40여 년의 인생 및 정치 역정을 그린 만화다. JP가 구술한 내용을 만화가 김형태 씨가 그렸다. 기념식에…
“이게 ‘허영만 기업 비밀’입니다. 만화 지망생들이 꼭 한 장씩 (사진을) 찍어갑니다.” 허영만 작가가 27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자신의 취재노트를 보여주자 박 대통령은 “만화 지망생들이 (이 취재노트를 보며)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놓치지 않고 영감을 기록하는 게 중요한 자질이…

현대자동차가 자동차를 소재로한 어린이용 3차원(3D) 애니메이션 제작에 나선다. 현대차는 2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애니메이션인 ‘파워배틀 와치카(가제)’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이 애니메이션은 이노션월드와이드와 CJ E&M, 3D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힐링캠프 윤태호 ‘인세’ 수입 20억 원…‘미생’이 구민 만화? 힐링캠프에 출연한 윤태호의 인세 수입만 20억 원이라고 알려져 화제다. 18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서는 만화가 허영만과 그의 문화생으로 만화계에 입문해 ‘이끼’, ‘내부자들’, ‘미생’으로 인…

힐링캠프 윤태호 인세 수입 20억, 허영만 “10배는 벌어야 한다”…왜? 힐링캠프에 출연한 윤태호의 인세 수입만 20억 원이라고 알려져 화제다. 18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서는 만화가 허영만과 그의 문화생으로 만화계에 입문해 ‘이끼’, ‘내부자들’, ‘미생…

힐링캠프 윤태호 인세 수입 20억 원, 허영만 “본전을 뽑아야 한다”…‘폭소’ 힐링캠프에 출연한 윤태호의 인세 수입만 20억 원이라고 알려져 화제다. 18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서는 만화가 허영만과 그의 문화생으로 만화계에 입문해 ‘이끼’, ‘내부자들’, …

“노동운동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싶었습니다.” 화제의 웹툰 ‘송곳’의 저자 최규석 씨(38)의 말이다. 2013년 말부터 네이버에 연재되기 시작한 ‘송곳’은 외국계 대형마트에 다니는 주인공 이수인 과장이 부하 직원들을 부당 해고하라는 회사의 지시를 받은 후 노동운동가…

“입시에선 4칸 만화도 중요해. 길지 않은 분량이지만 극적 반전을 담은 스토리텔링을 담으면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어.” 지난달 22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의 만화입시 전문 A학원 강의실. 10여 명의 학생은 국영수 문제집을 푸는 대신에 만화를 그리며 일대일 첨삭지도를 받고 있었…

“시간선택제도가 단절된 제 경력을 다시 이어줬습니다.” 곽태정 씨(43)는 ‘경력 단절 남성’이다. 곽 씨는 어렸을 때부터 꿈이었던 애니메이션을 2006년부터 직접 만들었다. 남북 합작 TV 애니메이션 제작에도 참여했다. 금강산을 방문해 북한 관계자들과 미팅을 하던 기억은 아직도 …

《 ‘낮저밤이.’ 낮엔 저임금에 시달리고, 밤엔 ‘이게 사는 건가’ 싶은 도시 처녀들의 삶. 하루 종일 시달린 늦은 밤이면 집에 가서 당장 ‘뻗고 싶다’는 간절함뿐이다. 그런데 방바닥에 핸드백을 던지고 브래지어 끈을 탁 풀고 나면 술 생각이 난다….(최고운 작가의 트윗 재구성) 오랜 …

이른바 ‘19금(禁) 웹툰’이 요즘 20, 30대 여성 사이에서 인기다. 출판만화 시절 공개된 장소에서 성인 만화를 보기 부담스러웠던 여성들이 스마트폰, 태블릿PC가 등장하면서 남의 눈치 보지 않고 19금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19금 웹툰이 성공하려면 여심(女心)을 …

이른바 ‘19금(禁) 웹툰’이 요즘 20, 30대 여성 사이에서 인기다. 출판만화 시절 공개된 장소에서 성인 만화를 보기 부담스러웠던 여성들이 스마트폰, 태블릿PC가 등장하면서 남의 눈치 보지 않고 19금 콘텐츠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19금 웹툰이 성공하려면 여심(女心)을…

냄새를 보는 소녀 원작자, 만취 “신세경님 캐스팅은 정말 신의 한수”…호평 지난 1일 첫 방송한 SBS 수목드라마 ‘냄새를 보는 소녀’의 원작자 만취가 SNS을 통해 작품과 주인공에 대한 강한 애정을 드러냈다. 만취는 방송직전 “곧 ‘냄새를 보는 소녀’가 드라마로 첫 방영이 됩니…

라디오스타 김풍, 캐릭터를 팔아서 월 평균 매출로 10억…지금은? 만화가 김풍이 과거 월 매출 10억을 벌었다고 밝혀 화제다. 1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서는 김풍 출연해 과거 캐릭터로 히트를 날린 이야기를 전했다. 이날 MC들이 김풍에게 “미니홈피용 캐릭터를 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