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준 높아진 코리아 패션, 브랜딩 파워 키울 차례
작가 오스카 와일드는 말했다. “사람들은 살아가는 데 있어 꼭 필요하지 않은 것을 유일하게 필요로 하는 시대에 살게 될 것이다”라고…. 100년 전쯤 그가 한 이 말은 지금 이 시대에 딱 들어맞는다. 특히 패션은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수단이 아니라 자신을 표현하는 도구이자 무기가 …
- 2013-04-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작가 오스카 와일드는 말했다. “사람들은 살아가는 데 있어 꼭 필요하지 않은 것을 유일하게 필요로 하는 시대에 살게 될 것이다”라고…. 100년 전쯤 그가 한 이 말은 지금 이 시대에 딱 들어맞는다. 특히 패션은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수단이 아니라 자신을 표현하는 도구이자 무기가 …
![[Style News in Brief]푸마의 러닝 기술 적용한 모비움 엘리트 신발 外](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3/04/17/54500767.1.jpg)
푸마의 러닝 기술 적용한 모비움 엘리트 신발 글로벌 스포츠 라이프 브랜드 푸마는 독자적인 러닝화 기술인 ‘어댑티브 러닝’을 적용한 러닝화 ‘모비움 엘리트’를 선보였다. 푸마 모비움 엘리트는 동작에 따라 바뀌는 발 모양을 반영해 트레이닝 효과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러닝화이다. 2년 동…
![[Smart life]베라왕 멜로즈백 Coming Soon!… ‘셀럽들 잇백’ 기대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3/04/17/54500908.1.jpg)
여자들의 가방 욕심은 끝이 없다. 특히 워너비 스타들이 스타일리시하게 코디한 핸드백은 위시 리스트 1순위. 요즘에는 누구나 들고 다니는 식상한 명품 대신 품질과 개성을 두루 갖춘 트렌디한 가방이 좀더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부터 국내에 선보이기 시작한 ‘베라왕 백’ 역시 인기 여배우…

인생이 하루아침에 바뀐다는 게 이런 걸까. 첫 시집인 ‘서울 시’를 출간한 후 각종 강연과 인터뷰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다. 강연에서는 내가 쓴 시를 다양한 방식으로 낭독한다. 보통 한두 줄이 전부인 짧은 시를 낭독하는 것은 묘한 즐거움을 준다. 강연 주제는 한마디로 ‘한 템포 정도…
“매달 바뀝니다.” 부산의 레스토랑 ‘엘 올리브’는 매달 새로운 메뉴로 바뀐다. 부산과 남해 일대에서 나오는 제철 재료로만 요리하기 때문에 연중 한 가지 요리를 고집할 수 없기 때문이란다. 서울 이태원동의 해산물 레스토랑 ‘고사소요(高士逍遙)’의 대표 메뉴는 ‘제철 생선회와 샐러드’…
새봄이 되자 기자의 e메일함도 더욱 빨리 꽉꽉 채워지기 시작했다. 유통 전반을 담당하는 팀에 소속돼 있다 보니 먹고 마시고 바르고 입는 모든 것에 관한 정보가 들어오지만 특히 새봄엔 화장품 신상품 소식이 유독 늘어난다. 화장품 신제품을 가만히 들여다보면 우리 시대 여성들의 고민을 생생…
영화 ‘트랜스포머’의 범블비처럼 기존 모양이 자유자재로 변하거나, 제형의 겉과 속이 다른 ‘반전 화장품’이 인기다. 진동 파운데이션, 진동 마스카라, 진동 클렌저 등 진동 화장품이 속도와 편리함을 추구했다면, 트랜스포머 화장품은 숨겨진 기능과 함께 바르는 재미를 선사한다. 자기복원 …
《 재치 있고 유머러스한 컬렉션으로 유명한 ‘디스퀘어드2’의 쌍둥이 듀오 디자이너 딘 카튼과 댄 카튼이 최근 짧은 일정으로 한국을 찾았다. 이들은 마돈나,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저스틴 팀버레이크 등 유명 뮤지션들의 무대 의상을 디자인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유벤투스, FC 바르셀로나 등…
커피 맛을 놓고 업계 간 경쟁이 극심해지는 가운데 나라별 전통 디저트와 음식을 내세운 카페나 식당이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이국적인 맛과 정취를 강조해 매장에 스토리를 입히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카페 슈니발렌=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최근 문을 연 카페 슈니발렌에서는 독일 …
학창 시절 가방은 ‘메는 것’이었다. 책과 필기도구를 있는 대로 구겨 넣었다. 그냥 가방이 아닌 ‘책가방’이란 말이 나온 이유가 있었다. 성인이 되자 책의 무게가 줄었다. 사람들은 지긋지긋한 책가방을 던졌다. 여성들은 화려한 핸드백을, 남성들은 전자기기를 넣는 서류가방으로 바꿨다. 이…
■ 아모레퍼시픽 한방 샴푸 ‘려(呂)’ 신제품 라인아모레퍼시픽의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呂)’에서 신제품 라인을 선보인다. ‘자생화초 윤기보습’ 라인은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3단계로 구성됐으며, 수국 금전초 금은화 등의 성분이 포함돼 머릿결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샴푸 린스 …
스마트 열풍은 이제 생활 그 자체가 되어 버렸다. 휴대전화, 각종 가전제품, 심지어 축구화나 러닝화에도 스마트 기술이 더해져 새로운 제품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스마트 열풍은 이제 ‘신기한 것’이 대우받는 장난감 업계까지 도달했다. 완구업체들은 최신 스마트 기술과 결합한 다양한 제품을…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면접을 보러 온 입사지원자를 위한 질문이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나에게 이 물음은 삶의 이유다. 강연부터 방송, 사업까지 꿈에 관한 다양한 일을 하다 보니 꿈꾸는 사람과 함께하는 것 자체가 가장 큰 힘이 된다. 최근에는 10∼20명씩 팀을 꾸려 꿈을 이루는 프…
지난달 25∼30일, 국내 패션계의 눈은 서울 여의도와 한남동에 집중됐다. 2013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한 ‘서울패션위크’가 여의도 IFC서울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렸기 때문이다. 서울시 지원을 받은 IFC서울쇼와 지난해 출범한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른바 ‘서울컬렉…
‘MLB’와 협업한 모자를 쓰고 ‘브라스파티’와 협업한 백팩을 메고 등장했다. 선글라스를 낀 디자이너 고태용 씨(32)는 얼핏 보면 그 자신이 모델 같다. 최근 가장 ‘핫’한 디자이너 중 하나로 꼽히는 그를 지난달 27일 서울패션위크 현장에서 만났다. 그는 최근 ‘디자이너의 셀러브리…
“이렇게 포즈를 취하면 될까요?” 꽃샘추위가 채 가시지 않은 지난달 21일 ‘핏플랍’의 창업자 마샤 킬고어 씨(43)가 웃으며 말했다. 핏플랍은 ‘걸을 때 다리근육에 자극을 줘 다리 모양이 아름다워진다’는 개념의 신발 브랜드로 킬고어 씨가 2007년 만든 브랜드다. 얇은 블랙 셔츠에 …
《 여자들은 기분이 좋으면 립글로스를 바른다. 데이트나 파티, 멋진 봄나들이를 앞두고 있을 때, 가장 우아하고 예쁘게 보이고 싶은 그런 순간. 도톰하면서도 윤기 나는 입술만으로도 우리는 한층 여성스러워지고 새침해진다. 여성스러운 옷을 입으면 실제로 여성스럽게 행동하게 되는 것처럼 립글…
《 봄철의 불청객 황사가 올해도 어김없이 시작됐다.지난달에만 세 번의 황사 바람이 불었다. 기상청의 ‘2013 봄철 전망’에 따르면 올 봄철 황사 발생일수는 평년(5.2일)과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최근 10년간 통계를 보면 황사는 3월(평균 2.5일)과 4월(평균 1.7일),…
추운 겨울이 지나면 자동차에도 많은 변화가 생긴다. 차가운 쇳덩어리 같지만 자동차는 2만여 개의 부품이 모여 만들어져 꽤 예민하다. 날이 따뜻해지면 가장 먼저 변화가 나타나는 곳은 타이어다. 최첨단 안전장치와 최고급 옵션을 갖춘 고급 승용차라도 다른 자동차처럼 노면과 접촉하고 있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