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 동부전선 최전방 철책을 넘어 탈북민으로 추정되는 1명이 월북한 것으로 드러난 데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군을 질책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되레 같은날 ‘국방력’을 치켜세웠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3일 오후 춘추관에서 ‘월북 사태에 대한 군의 경계 실패와 관련해 대통령의 질…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3일 “선거 운동 과정을 겪어보면서 도저히 이렇게는 갈 수 없다고 했다”며 “윤석열 대선 후보에게 내가 선거 때까지 당신의 비서실장 노릇을 하겠다고 말해놨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선대위 쇄신을 강조하며 “당도 정신을 가다듬어야 한다”고 쓴소리했다…


차량이 다가오자 다리를 뻗어 운전자를 놀라게 한 남성의 모습이 포착됐다. 그는 항의하는 운전자에게 되레 “무슨 잘못이 있냐”면서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 1일 ‘차가 오자 다리 뻗고선 거짓말’이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이 …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현재 우리가 처한 상황에 대해 당 지도부가 가장 큰 책임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 국민의힘은 정권교체를 염원하는 국민들의 목소리를 외면해서는 안 된다. 지금이라도 과감하고 파격적인 인적 쇄신을 강행하고, 더 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인 오미크론에 감염된 고령의 확진자 2명이 잇따라 숨졌다. 국내에서 공식 확인된 첫 사망 사례다. 3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광주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사망한 90대 여성 2명이 오미크론에 감염됐던 것으로 뒤늦게 드러났다. 이들…

문재인 대통령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이 이어진 데 대해 “연말연초 대목을 잃고 설 대목까지 염려할 수밖에 없는 소상공인들에게 특별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두 달 여 앞둔 대통령 선거와 관련해선 “적대와 증오, 분열이 …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최근 윤석열 대선 후보의 지지율 하락세에 대해 “전쟁을 앞두고 분열하다면 그 누구도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며 선대위에서 나간 이준석 대표를 겨냥했다. 나 전 의원은 3일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서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계시다. 사실 지…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 대표가 최근 안철수 대선 후보의 지지율이 상승하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 “단일화는 없다”고 못 박았다. 권 원내대표는 3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 인터뷰에서 “이번 선거를 포함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