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文대통령 “군 신뢰·자부심 바탕으로 종전선언 제안”
문재인 대통령은 1일 “나는 우리 군을 신뢰하고 든든한 안보태세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면서 “이러한 신뢰와 자부심을 바탕으로 한반도 종전선언과 화해와 협력의 새로운 시대를 국제사회에 제안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제73주년 국군의날 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전했다. 기념식은…
- 2021-10-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문재인 대통령은 1일 “나는 우리 군을 신뢰하고 든든한 안보태세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면서 “이러한 신뢰와 자부심을 바탕으로 한반도 종전선언과 화해와 협력의 새로운 시대를 국제사회에 제안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제73주년 국군의날 기념식에 참석해 이같이 전했다. 기념식은…

올 2분기보다 신용·체크카드를 많이 쓰면 늘어난 사용액의 일부를 돌려주는 상생소비지원금(카드 캐시백) 제도가 1일 시작됐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이날부터 롯데·비씨·삼성·신한·우리·하나·현대·KB국민·NH농협 등 9개 카드사는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을 받는다. 상생소비지원금 제도는 한…

정부는 1일 현행 거리두기 단계(수도권 4단계·비수도권 3단계)를 오는 17일까지 2주 동안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다만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한 피로도 등을 고려해 접종 완료자를 중심으로 일부 방역수칙을 완화하기로 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날 “추석 연휴 이후 유행 급증 상황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던 추석 연휴에 인천 한 무인도에서 외국인들이 집단 파티를 벌여 논란이다. 당시 이들은 마스크를 쓰지 않고 뒤엉켜 춤을 추는 등 방역수칙을 완전히 무시하고 파티를 즐긴 것을 드러났다. 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무인도 간 외국…

국민의힘 대선 주자들이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로부터 퇴직금 명목으로 50억 원을 수령한 아들 논란으로 탈당한 곽상도 의원을 감싼 조수진 의원을 일제히 비판하고 나섰다. 유승민 전 의원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조수진 최고위원은 50억 원에 대한 국민의 분노가 안 들리는가? …

경기도 성남시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해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와 연관돼 있다는 의혹에 윤석열 캠프 측에서 반박에 나섰다. 윤석열 캠프 이상일 공보실장은 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윤 전 총장과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의 대주주 김만…

서울 청년의 절반 이상은 부모 도움 없이 내 집 마련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1명 이상은 “이번 생에는 내 집 마련이 힘들 것 같다” “내 집 마련을 포기했다”고 말했다. 1일 서울연구원은 지난해 서울에 거주하는 만 18~34세 청년 676명을 대상으로…

빌린 돈을 갚지 않았다는 이유로 후배를 집단 폭행한 10대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1일 전북 김제경찰서는 공동상해 혐의로 A 군(18) 등 4명을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달 5일 오전 1시 50분쯤 김제시의 한 하천 인근에서 학교 후배 B 군(17)을 4시간 동안…

일본 시마네현 오키노시마초에서 독도 모양으로 조리된 밥에 일장기를 꽂아 판매하는 등 독도 관련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전했다. 최근 산인중앙신보(山陰中央新報)에 따르면 시마네현 오키노시마초는 다케시마(일본식 독도 표현)에 관련한 특산품을 개발한 지역 업체에게 …

경기도 한 사단 헌병대장이 부대 내 가혹행위를 은폐하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달 30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에는 ‘경기도 모 사단 헌병대장 실태 고발’이라는 제보가 올라왔다. 제보자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가혹행위를 당한 피해 병사가 부대…

이혼 소송 중이던 아내에게 1m 길이의 ‘일본도(장검)’를 휘둘러 살해한 40대 남성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1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이동균)는 지난달 28일 A 씨(49)를 살인 및 총포·도검·화약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기소…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조수진 최고위원을 향해 “‘전두환 신군부’ 소리 들어가면서 굳이 당무를 할 필요가 없다”라고 불쾌함을 내비쳤다. 이 대표는 1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상도수호’ 없다는 당 대표의 말이 나오기 무섭게 들이받을 기회만 노리고 있다가 바로 들이받고 기자들에게…

방탄소년단(BTS)이 유엔(UN) 총회 참석을 위해 발급받은 외교관 여권의 유료 전시가 조기 종료됐다. 하이브(HYBE) 굿즈 전시관인 ‘하이브 인사이트’는 지난달 28일 트위터 등을 통해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된 방탄소년단의 외교관 여권을 9월 29일 …

초등학생 친딸을 상습 성폭행해 1심에서 중형을 선고받은 40대가 항소심에서 감형됐다. 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 10부(이재희·이용호·최다은 부장판사)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13세 미만 미성녀자 위계 및 간음)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A 씨에게 감형인…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486명 발생했다. 1일 질병관리청 중앙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국내 신규 확진자 2451명, 해외 유입 확진자 35명이 발생했다. 총 누적 확진자는 31만3773명으로 집계됐다. 의심신고 검사자 수는 5만1…

경기도가 정부의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을 받지 못한 도민에게 지급하는 제3차 재난기본소득 신청을 1일부터 받는다. 대상은 내국인 252만1000명, 외국인 1만6000명 등 253만7000명이다. 경기도는 지난 6월 30일 24시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는 내국인과 외국인 가운데 정부의…

백두산 인근 중국의 산림에서 광산 개발로 인해 심각한 환경 파괴가 일어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30일 중국 매체 펑파이,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중국 중앙정부의 제1 생태환경 보호감독조는 최근 백두산이 있는 지린성 바이산시 당국이 광산업체 관리를 소홀히 했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밝…


고속도로에서 갑작스럽게 달려든 멧돼지와 차량이 정면 충돌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멧돼지와 부딪힌 차량은 폐차 처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튜브채널 한문철TV에는 지난달 30일 ‘고속도로 멧돼지 충돌사고’라는 제목으로 3분 30초 분량의 영상 한 편이 올라왔다. 제보자는 사고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