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덕‧성수 등 4대 창업허브 지원사업에 265억 원 투입
서울시가 공덕, 마곡, 성수, 창동 창업허브를 중심으로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총 265억 원을 투입해 약 800개 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시는 △공덕(로봇·AI) △M+(IT·나노·환경·바이오) △성수(ESG) △창동(뉴미디어·SNS 마케팅) 등 4개 창업허브를 통해 기업을 선발·…
- 2025-03-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시가 공덕, 마곡, 성수, 창동 창업허브를 중심으로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총 265억 원을 투입해 약 800개 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시는 △공덕(로봇·AI) △M+(IT·나노·환경·바이오) △성수(ESG) △창동(뉴미디어·SNS 마케팅) 등 4개 창업허브를 통해 기업을 선발·…
서울시는 보행자 안전과 편의를 위해 올해 주요 보행로를 새로 만들거나 확장하고, 보행자 우선도로를 조성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지상에 장애물이 있는 곳들도 정비할 예정이다.시는 통행 빈도가 높거나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역 등은 매년 개선 작업을 벌이고 있다. 특히 이면도로 중 보…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구립도서관인 소금나루도서관에서 숏폼 콘텐츠 등을 제작해보는 미디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숏폼 콘텐츠 제작’은 60초 이내의 짧은 동영상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된다. 디자인 편집 교육을 통해 염리…
서울시가 중구 을지로3가 일대 세운지구에 대한 정비계획을 직접 세우기로 했다. 기존의 주민 제안 방식보다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서울시는 다음 달부터 중구 을지로3가 일대 ‘세운 6-1-1구역(명보아트홀 북측) 정비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한다고 10일 밝혔다. 1967년…

올 한 해도 서울 곳곳이 다채로운 축제로 채워진다. 서울시는 사계절을 장식할 주요 문화예술 축제 일정을 공개했다. 꽃 피는 봄에는 문화와 관광, 레포츠를 아우르는 축제들이 열린다. 여름과 가을에는 한강을 중심으로 음악회, 미술전시 등 예술문화 축제가 진행된다. ● 어린이날 주간엔 서커…
서울시 ‘노후 공공임대주택 품질개선 사업’의 첫 단지인 홍제동 유원하나아파트에 기존 입주자의 재입주가 시작됐다. 10일 서울시는 이날부터 시작해 4월까지 재입주가 완료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후 공공임대주택 품질개선 사업은 준공 이후 재건축 시기가 도래하지 않았으나 낙후된 시설로 인해…
28년간 방치된 경기 성남시 구미동 옛 하수처리장이 시민들에게 개방된다. 성남시는 6월 산책로와 휴게·녹지 공간을 우선 개방하고 7월에는 뮤직센터와 카페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개방되는 공간은 구미동 195 일원 하수처리장 전체 부지 2만9041m²(약 880…

10일 서울 노원구 중계역 공공자전거 대여소에서 구청 직원이 스팀 세척기를 이용해 자전거를 청소하고 있다. 노원구는 상계역과 중계역 등 공공자전거 대여소에서 연말까지 자전거 무료 스팀 세척장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시는 청년이 체계적으로 자산을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재무 교육을 지원하는 ‘서울 영테크 2.0’ 참여자 2만 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에게 올바른 재테크 지식을 심어주기 위해 2021년 시작됐다. 올해는 1만 명이었던 지원 규모를 2만 명으로 늘렸다. 재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