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일자리, 복지 아닌 경제 관점으로 접근해야”
“정년 연장이 화두지만 사실 정년 전 조기 퇴직하는 사람이 훨씬 많습니다. 중장년 고용 정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6일 강소랑 서울시50플러스재단 정책연구팀장은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이렇게 말했다. 강 팀장은 11일 열리는 ‘2025 서울시 중장년 포럼’에서 ‘초고령 사회, 중장년에 …
- 2025-03-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년 연장이 화두지만 사실 정년 전 조기 퇴직하는 사람이 훨씬 많습니다. 중장년 고용 정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6일 강소랑 서울시50플러스재단 정책연구팀장은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이렇게 말했다. 강 팀장은 11일 열리는 ‘2025 서울시 중장년 포럼’에서 ‘초고령 사회, 중장년에 …
서울시가 전국 최초로 1인 자영업자와 프리랜서도 출산휴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선다.서울시는 오는 11일부터 ‘1인 자영업자 등 임산부 출산급여 지원’ 및 ‘1인 자영업자 등 배우자 출산휴가급여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6일 밝혔다. 출산으로 인해 생계 활동이 중단될 우려가 있는…
서울시가 2030년까지 일반 가정과 유사한 환경에서 돌봄을 받을 수 있는 노인요양시설인 ‘안심돌봄가정’을 170곳으로 확대한다. 이를 위해 시는 자치구 및 민간을 대상으로 시설 운영을 위한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안심돌봄가정은 기존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에 서울시가 2023…
서울 동작구 사당5구역에 20층 높이의 530세대 아파트 단지가 들어선다. 성북구 장위동에는 전력 공급 설비가 확충될 예정이다.서울시는 제3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동작구 사당동 303번지 일대 사당5구역에 대한 정비계획 변경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6일 밝혔다. 대상지는 사당로와 남부순…

“여기서 자전거 고치려고 3개월을 기다렸어요.”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아현동 주민센터 앞. ‘찾아가는 자전거 서비스센터’라고 적힌 파란 천막 뒤로 주민 장모 씨(62)가 자전거 2대를 차에서 내리며 말했다. 직장에서 은퇴 후 주 5일 한강에서 자전거를 탄다는 그는 2년 전부터 자칭 …
핀테크 산업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를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지 제안을 듣기 위한 핀테크 스타트업 간담회가 5일 열렸다. 핀테크는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금융 서비스에 정보기술(IT)을 접목한 서비스를 의미한다. 이날 영등포구 서울핀테크랩에서 열린 간…
경기 과천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푸드테크’는 글로벌 식품산업의 빠른 변화 속에서 최근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기술 혁신을 이끄는 핵심 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농식품부는 푸드테크 산업의 10대 핵심 기술을 선정…
서울시가 올해부터 운전면허를 반납하는 70세 이상 시민에게 20만 원이 충전된 교통카드를 지급한다. 5일 서울시는 10일부터 운전면허증을 자진 반납하는 70세 이상 시민 3만1800명에게 선착순으로 20만 원이 충전된 선불형 교통카드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까진 10만 원을 지급했…

서울 노원구가 종량제 봉투 디자인을 변경했다고 5일 밝혔다. 구가 서울과학기술대와 1년 동안 준비한 새 디자인은 빙하 위 북극곰 그림과 ‘두 번째 지구는 없다’는 문구를 진초록색으로 인쇄해 기후변화 위기의 심각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