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 자녀 출산한 무주택가구 월 30만 원 받는다
서울에서 자녀를 출산한 무주택 가구는 내년부터 태아 1명당 주거비 월 30만 원을 지원받는다.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소득 기준과 부모의 나이 제한 없이 아이가 태어난 무주택가구에 주거비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2025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가구부터 대상이며, 아이 1명을 낳을…
- 2024-04-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에서 자녀를 출산한 무주택 가구는 내년부터 태아 1명당 주거비 월 30만 원을 지원받는다.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소득 기준과 부모의 나이 제한 없이 아이가 태어난 무주택가구에 주거비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2025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가구부터 대상이며, 아이 1명을 낳을…

역대 임금의 어진을 봉안하고 제사를 지내던 덕수궁 선원전(璿源殿) 일부가 일반 시민에게 26일부터 공개됐다. 선원전 권역은 일제에 의해 1920년대 모두 철거된 후 경성제일공립고등여학교, 조선저축은행 중역사택, 미국공사관 부속건물 등이 건립됐다. 시민들은 8월 31일까지 무료로 볼 수…
인천시가 ‘동서남북’이 들어가는 방위(方位)식 기초자치단체 이름을 지역적 특성에 맞게 바꾸는 방안을 추진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인천의 10개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현재 방위식 이름을 사용하고 있는 곳은 서구와 중구, 동구가 있다. 이 밖에 남동구가 있지만 한자로 ‘고을 동(洞)’을 …

서울에서 자녀를 출산한 무주택 가구는 내년부터 태아 1명당 주거비 월 30만 원을 지원받는다.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소득 기준과 부모의 나이 제한 없이 아이가 태어난 무주택 가구에 주거비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2025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가구부터 대상이며, 아이 1명을 낳…

꽃으로 장식된 높이 10m의 대형 꽃등고래 조형물을 비롯해 1억 송이의 꽃이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가 2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일산호수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4년 만에 열렸던 지난해에는 약 100만 명…

지난해 12만 명이 다녀간 ‘한강 드론 라이트쇼’가 올해에도 이번 주말부터 이어진다. 서울시는 27일부터 6월 1일까지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송파구 잠실한강공원과 광진구 뚝섬한강공원에서 2024 한강 드론 라이트쇼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하반기 공연은 9∼10월 중 총 5회 진…

24일 서울 종로구 청계천에 설치된 연등 아래로 시민들이 산책을 즐기고 있다. 대한불교조계종은 이날 청계천을 시작으로 다음 달 2일부터 열린송현광장, 9일부터 광화문광장 등에서 전통등 전시회를 진행한다.
경기 의정부시와 성남시 판교, 고양시 화정 등 4곳에도 수도권 주민의 서울 통근을 돕는 ‘서울동행버스’가 다니게 된다. 이용요금은 1500원으로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서울시는 서울동행버스 노선을 기존 6개에서 성남 판교, 고양 화정, 의정부 고산·가능 등 4개를 신설해 총…
서울 강남구에 평일 저녁과 주말에도 운동장을 개방하는 ‘강남개방학교’가 지난해 6곳에 이어 올해 14곳으로 확대된다고 25일 밝혔다. 강남구에 따르면 강남개방학교는 공원이나 체육시설이 부족한 지역의 주민들이 집과 가까운 학교 운동장을 찾아 운동할 수 있도록 운동장을 개방하는 사업이다…

경기 하남시 감일지구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과 관련된 사업비 증가분 부담을 두고 하남시에 이어 시의회까지 나서 한국토지주택공사(LH) 비판에 가세했다.25일 하남시 등에 따르면 박진희 하남시의회 부의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 사업비 증가분은 원인자부담금으로, LH에…

아주대와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어바인 캠퍼스(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Campus)가 연구·교육 분야에서 포괄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UC 어바인 하워드 길만(Howard Gillman) 총장과 법과대학·인문대학 학장을 포함한 9명의 방문단은 2…

“공무원도 사람입니다. 공무원을 존중해주세요. 더이상 죽을 순 없습니다.”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23일 시청 민원실 앞에서 1인 시위에 나서며 민원인들을 향해 “악성 민원으로 공무원들이 사지에 내몰리고 있다”라며 이렇게 호소했다. 이날은 3월 5일 악성 민원으로 사망한 김포시 9급 공…
![옛 덕수궁 선원전(璿源殿) 터 시민 품으로![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4/04/25/124657217.1.jpg)
서울 도심 속 덕수궁의 선원전 터가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공개된다.덕수궁 돌담길, 고종의 길과 더불어 근처 직장인들과 시민들이 즐길 쾌적한 산책 공간으로 거듭 난다.이곳은 옛 임금들의 초상화(어진)를 보관했던 곳이다. 선원전(璿源殿) 말뜻도 ‘아름다운 옥의 근원’이다. 그래서 궁 …

서울시의회에서 상정과 보류를 거듭 반복해 왔던 서울 학생인권조례가 오는 26일 다시 폐지 기로에 놓인다. 서울시교육청은 조례 폐지 시 재의 요구와 대법원 제소에 나설 방침이다.25일 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시의회 인권·권익향상 특별위원회는 오는 26일 오전 11시 제4차 전체회의를 열고…

지난해 12만5000여명이 관람한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이 이번 주말 재개된다. 서울시는 오는 27일부터 6월1일까지 잠실한강공원과 뚝섬한강공원에서 ‘2024 한강 불빛 공연(드론 라이트 쇼)’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매주 토요일 오후 8시부터 15분간 무인기…

대중교통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수도권 주민들의 아침 출근을 도왔던 ‘서울동행버스’가 다음 달 7일부터 성남 판교와 고양 화정, 의정부 고산, 의정부 가능에도 다닌다. 서울시는 서울로 출근하는 수도권 주민을 위한 맞춤형 버스 서울동행버스를 기존 6개 노선에서 10개 노선으로 확대한다고 …

19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선 일본 스튜디오 지브리의 OST 앨범 수록곡이 재즈로 재탄생해 광장을 가득 메웠다. 퇴근길 시민들도 잠시 발걸음을 멈추고 휴대전화로 공연을 촬영하기도 했다. 서울광장에 마련된 2∼3인용 대형 빈백엔 가족, 연인, 직장인 등이 빼곡하게 앉아 연주에…
서울시 인공지능(AI) 분야 전문 지원 기관 ‘서울AI허브’가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잡고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서울시의 AI 분야 핵심 거점인 서울AI허브는 인재 양성부터 특화 기업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하는 AI 분야 전문 기관이다. 이번 협…

서울 성동구 농아인쉼터 내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공공 수어도서관이 23일 개관해 장애인들이 음성 자막변환용 시사운드(C-Sound) 안경을 착용하고 독서하고 있다.
경기 수원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포트홀(도로 함몰)이나 도로 균열, 낙하물 등 도로 위험물을 탐지하는 ‘AI 도로탐지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도로분석 장치가 설치된 차량이 도로를 주행하다가 위험물을 발견하면 곧바로 담당 부서에 위험물의 종류와 사진, 위치 등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