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故오요안나 ‘직장내 괴롭힘 의혹’ 조사한다
MBC가 지난해 9월 세상을 떠난 MBC 기상캐스터 오요안나 씨에 대한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을 들여다본다. MBC는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다음 주 조사에 착수하겠다는 방침이다. MBC는 “정확한 사실관계를 밝혀 유족들의 아픔이 치유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MB…
- 2025-01-3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MBC가 지난해 9월 세상을 떠난 MBC 기상캐스터 오요안나 씨에 대한 ‘직장 내 괴롭힘’ 의혹을 들여다본다. MBC는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다음 주 조사에 착수하겠다는 방침이다. MBC는 “정확한 사실관계를 밝혀 유족들의 아픔이 치유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MB…

신임 서울고등법원장에 김대웅 서울고법 부장판사(사법연수원 19기·사진), 서울중앙지방법원장에는 오민석 대법원 수석재판연구관(26기 ·사진)이 이 임명됐다. 서울고법 부장판사들은 대거 고등법원장에 임명됐으며 일부는 지방법원장에도 임명됐다.31일 대법원은 내달 10일자로 고등법원장 9명과…

SK그룹과 부정 거래 의혹 수사를 받고 있는 사모펀드(PEF) 운용사 알케미스트의 실소유주인 은진혁 전 인텔코리아 사장이 최근 숨졌다.31일 재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은 전 사장은 최근 동남아시아의 한 휴양지로 휴가를 떠났다가 현지에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재계 관계자는 “은 전 사…

검찰이 12·3 비상계엄 선포 당일 정치인 등 주요 인사에 대한 체포조 운영에 가담했다는 의혹을 받는 경찰청 국가수사본부(국수본)를 재차 압수수색했다.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특수본)는 31일 공지를 통해 “오늘(31일) 정치인 등 주요 인사에 대한 체포조 편성 및 운영 혐의와 관련…

검찰이 12·3 비상계엄 사태 당시 체포조 의혹과 관련해 경찰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31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는 이날 정치인 등 주요 인사에 대한 체포조 편성 및 운영 혐의와 관련해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사무실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28일 김해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에어부산 항공기 화재 사고의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내달 3일 관계 당국이 합동 감식을 벌인다. 당초 사고 여객기에 실린 항공유로 인한 추가 화재 우려가 제기돼 감식이 연기된 바 있다. 당국은 위험관리평가 결과 안전하게 조사할 수 있다고 판단해 항공유를 제…

강추위가 한풀 꺾이며 다음달 1, 2일에는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3일부터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한낮에도 기온이 영하권에 머무는 북극 한파가 다시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31일 오전 기상청은 수도권과 경상권 등에 내려졌던 한파주의보를 해제했다. 이날 낮부터 추위가 한…

일교차가 심한 겨울의 끄트머리인 2월에는 혈압 관리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추운 날씨에 일교차가 커지면 고혈압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고 뇌경색, 뇌출혈,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31일 의료계 등에 따르면 대개 2월 서울 기준으로 최고 기온이 2도에서 9도 사이를…

강추위와 폭설이 찾아왔던 설 연휴에 이어 다음주에도 전국적으로 한파와 강풍이 이어지겠다. 북서쪽 시베리아에서 우리나라로 찬 공기가 지속 유입되는 탓이다. 전라권을 중심으로는 최대 20㎝ 강한 눈이 예상된다.공상민 기상청 예보 분석관은 31일 정례 예보 브리핑에서 “이번 주말까지는 기온…

올 한 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수는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2019년의 턱밑 수준까지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한국관광통계를 보면 1~12월 방한객은 1637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9년(1750만 명) …

1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여행 유튜버 버드모이가 중국여행 중 카드 복제 사기를 당한 사실을 밝히며 여행객들의 주의를 당부했다.버드모이는 지난 28일 유튜브 채널에 ‘중국공항에서 180만 원 뜯겼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제게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 어제가 신용카드 대금이 통…

토요일인 내달 1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찬반 대규모 집회가 열릴 예정이다. 서울경찰청은 내달 1일 오후 시간대 서울 도심권에서 퇴진비상행동 및 자유통일당 등 수만명이 주최하는 집회와 행진이 개최돼 도심권 곳곳에서 교통혼잡이 예상된다고 31일 밝혔다.퇴진비상행동은…

주말 오후 서울 광화문 일대 도심에서 수만 명대 규모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찬반 집회가 열려 교통 혼잡이 예상된다.31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오는 2월 1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세종교차로부터 대한문까지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의 자유통일당이 탄핵 반대 집회를 연다. 신고된 집회 인…

남편과 아내가 명절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배우자와의 대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30일 재혼정보 회사 온리-유는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와 지난 25~29일 재혼 희망 돌싱남녀 516명(남녀 각 25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결혼생활 중 힘들…

중국에서 이용하지도 않은 택시비 180만원이 결제됐다는 국내 한 유튜버의 사연이 전해졌다.여행 유튜버 버드모이는 지난 2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중국 공항에서 180만원 뜯겼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버드모이는 지난해 10월 신용카드 결제 청구서를 보고 깜짝 놀랐다…

서울서부지법 폭력 난입 사태로 구속된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들이 구속적부심사를 청구했으나 모두 기각됐다. 이들은 사건 관할 법원 이전도 신청해 놓은 상태다.30일 서울중앙지법은 지난 28~29일 서부지법 폭력 난입 사태로 구속된 피의자 19명이 낸 구속적부심을 모두 기각했다.앞서 이들 …

저출생 심화로 학령인구가 줄어들면서 올해 서울 지역 일반고 신입생이 지난해보다 약 4000명이 줄었다.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감소다. 31일 서울시교육청은 오전 10시에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2025학년도 교육감 선발 후기고 신입생 배정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고등학교 신입…

1월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되며,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에 주의해야 한다.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에는 밤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낮 12시부터 충남권북부와 충북중·북부, 오후 6시에…

31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에는 밤까지, 충남권 북부와 충북 중·북부에는 오후부터 밤사이, 경북 북부 내륙과 경북 북동 산지에는 밤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밤부터 내일 아침까지 전남…

‘귀여운 애완동물도 천수(타고난 수명)를 누리게 해드립니다.’ 지난해 말 방문한 아시아 최대 신탁은행인 미쓰이스미토모신탁그룹 도쿄 본사에서 받아든 ‘오히토리사마신탁’(1인 가구 신탁) 금융상품 안내서에는 이 같은 문구가 적혀 있었다. 일본 최초로 신탁 사업을 시작한 이 회사는 다양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