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폭염에 보양식 간편식 시장 벌써 ‘후끈’
6월 전국 평균기온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정도로 이른 폭염이 찾아오면서 보양식 시장이 평년보다 빠르게 꿈틀대고 있다. 6일 식품업계는 치솟는 물가 부담에 외식 대신 ‘가성비’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간편하면서도 맛과 영양을 갖춘 보양식 제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한국…
- 2025-07-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6월 전국 평균기온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정도로 이른 폭염이 찾아오면서 보양식 시장이 평년보다 빠르게 꿈틀대고 있다. 6일 식품업계는 치솟는 물가 부담에 외식 대신 ‘가성비’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간편하면서도 맛과 영양을 갖춘 보양식 제품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한국…
HD현대가 인도 최대 국영 조선소와 업무협약을 맺고 인도 조선업계에서의 영향력 강화에 나섰다. 양사는 인도 및 해외 시장에서의 선박 공동 수주 기회도 모색하기로 했다. 6일 HD현대는 조선 부문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최근 코친조선소와 ‘조선 분야 장기 협력을 위한 포괄적 양…
LG유플러스가 ‘U+보안전문매장’ 운영을 시작한 지 2주 만에 스미싱·피싱 상담을 받고, 소액결제 차단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16일부터 전국 매장을 U+보안전문매장으로 개편해 스미싱 및 피싱 피해가 우려되는 고객에게 맞춤형 …
◇우리카드 〈신규 선임〉 ▽팀장 △제휴영업팀 양진훈 △Untact영업팀 박성민 ▽센터장 △서울서부영업센터 박철형 〈전보〉 ▽센터장 △광주호남영업센터 최현수 △대구경북영업센터 정연수 ▽팀장 △재무관리팀 이정열 △리스크관리팀 정일홍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SDJ코퍼레이션 회장·사진)이 동생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등 일본 롯데홀딩스 경영진 6명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주주대표소송을 일본 법원에 제기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5일 보도했다. 요미우리 보도에 따르면 신 전 부회장은 4일 도쿄지방재판소에 제출…

주차 로봇이 기아 전기차 EV3를 자동 주차시키는 영상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총 조회수 580만 회에 달하는 해당 영상은 인공지능(AI)으로 만든 것이지만 “실제로 도입되면 멋질 것” 등의 반응이 나온다. 6일 현대자동차그룹에 따르면 주차 로봇 2대가 기…
LG전자가 극심한 더위 속에서도 높은 효율과 성능을 구현하는 냉난방공조(HVAC)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LG전자는 3일(현지 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고온 건조한 사막 지역, 고온 다습한 열대 지역 등 ‘혹서지’ 환경에 최적화된 HVAC 기술 공동 연구를 부산대…
![[DBR]LGU+ ‘오픈이노베이션’ 전략](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06/131948916.1.jpg)
LGU+ ‘오픈이노베이션’ 전략LG유플러스는 AX(AI Transformation) 시대를 맞아 전사적으로 전략을 전환하면서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에도 변화를 꾀했다. 잠재력이 큰 초기 인공지능(AI) 스타트업과의 협업 및 투자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딥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
![[DBR]소형모듈원전 사업, 글로벌 진출로 위험 분산해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06/131948896.1.jpg)
챗GPT를 하루 돌리는 데 필요한 전력은 일반 가정 1만7000가구가 하루 쓰는 전력량과 맞먹는다. GPT-4를 한 번 훈련시키는 데는 소형 도시가 한 달간 쓸 전력이 필요하다. 이렇듯 인공지능(AI)이 발전하면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전력 수요를 감당하기가 힘들어지자 그 해결책으로…
DBR(동아비즈니스리뷰)이 ‘하루 만에 끝내는 ChatGPT 왕초보 클래스’의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본교육은 생성형 AI의 대표 도구인 챗GPT의 기본 개념부터 실무 적용까지 핵심 기능을 하루 만에 익히는 실습 중심의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한 정보 검색을 넘어 보고서 작성, 아이디어 발…
![[DBR]소득 불확실성 커지면 소비-투자 전략 조정해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06/131948882.1.jpg)
고물가와 고금리로 세계 경제에 먹구름이 짙은 가운데 국내외 정치적 불확실성도 극에 달하고 있다. 특히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전쟁, 장기화하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심화하는 중동 지역 갈등 등 대외적 이슈가 금융 시장의 극단적인 환율 변동과 물가 인상 압박을 지속시킬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