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전기차 3종, 배터리 기준 못맞춰 美 보조금 대상서 제외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 등 전기차 모델 3종이 미국 정부의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됐다. 미국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요건 중 배터리 부분을 충족하지 못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미국 에너지부는 최근 공개한 올해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 차종에서 아…
- 2025-01-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 등 전기차 모델 3종이 미국 정부의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됐다. 미국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요건 중 배터리 부분을 충족하지 못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미국 에너지부는 최근 공개한 올해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 차종에서 아…

엔카닷컴은 설 연휴를 앞두고 패밀리카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엔카믿고’의 차종별 인기 패밀리카 모델을 발표했다.올해 설 명절, 임시 공휴일 지정 등으로 연휴가 길어지면서 여행과 나들이 등 장거리 운행을 위한 차량 구매를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이에 장거리 운행이나 가족 …

혼다코리아는 경기도 이천 혼다 에듀케이션 센터에서 ‘제6회 혼다 모터사이클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혼다 에듀케이션 센터는 국내 최대 규모의 혼다 모터사이클 안전운전교육 전문기관이자,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서비스 트레이닝 센터로 오는 3월 공식 개소 예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상반기 수입 고급 전기차 기대작 ‘EX30’ 시승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1분기 본격 출고 예정인 EX30은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개발된 모델이다. 40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강력한 가격 경쟁력과 상품성을 확보했다.여기에 △…

팅크웨어 모빌리티 사업 자회사인 아이나비모빌리티는 대중교통 소외지역과 교통약자들을 위한 수요 응답형 택시 서비스인 모두의 택시 서비스를 경기 여주시에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모두의 택시는 택시 호출 시스템 부재로 대중교통 소외지역민과 택시 기사가 서로 개별적으로 연락해 택시를 호출하…

기아 EV3가 ‘2025 대한민국 올해의 차’에 올랐다.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80와 폴스타 4, 르노 그랑 꼴레오스 등과 치열한 접전을 벌였지만 EV3가 종합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의 인물’에는 한일 양국 모터스포츠 교류의 장을 연 ‘도요다…

글로벌 전기차 판매 1위를 차지한 중국 업체 비야디(BYD)가 한국 시장 진출과 함께 ‘가성비’를 앞세우며 국내 완성차 업계를 위협하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BYD는 국내 첫 출시 모델인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토3 판매에 돌입했다. 아토3는 2022년 출시 이래 …

현대자동차가 14억 명을 훌쩍 넘어선 세계 최대 인구 대국 인도의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마이크로 모빌리티는 전기 오토바이 등 친환경 동력을 활용한 소형 이동 수단을 말한다. 현대차는 복잡한 도로 환경 탓에 이륜차 등 소형차 선호도가 높은 인도 소비자의 …
![[Tech&]AI로 미래 모빌리티 ‘운전자 경험’ 확대하는 LG전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1/19/130892952.1.jpg)
CES 2025에서 AI로변화하는 미래 모빌리티 경험 제시LG전자는 이달 7∼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차량 내부 안전과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인캐빈 센싱(In-Cabin Sensing·운전자 및 차량 내부 공간 감지) 솔루션이 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