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빌리티네트웍스(MN.AUTO), 이티밴 재고 45대 전량 브레이크 성능 점검
전기상용밴 이티밴(ET VAN)을 판매하는 모빌리티네트웍스(MN.AUTO)는 군산공장에 보관 중인 이티밴 재고 차량 45대(ETVAN EX·PRO)를 대상으로 브레이크 제동성능 검사를 진행한 결과, 모든 차량이 현행 법규상의 제동성능 기준을 충족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최근 방송 …
- 2025-11-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기상용밴 이티밴(ET VAN)을 판매하는 모빌리티네트웍스(MN.AUTO)는 군산공장에 보관 중인 이티밴 재고 차량 45대(ETVAN EX·PRO)를 대상으로 브레이크 제동성능 검사를 진행한 결과, 모든 차량이 현행 법규상의 제동성능 기준을 충족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최근 방송 …

포르쉐 AG가 19일(현지시간) 브랜드 전동화 전략을 상징하는 신차 ‘카이엔 일렉트릭’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2002년 첫 출시 이후 포르쉐 세그먼트 확장과 판매 성장을 견인해온 카이엔은 이번 전기차 전환을 통해 기술·성능·디자인 전반에서 완전히 새로운 시대를 맞았다.신형 카이엔 …

올해 10월까지 한국의 누적 자동차 수출액이 596억 달러를 달성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최대 수출 국가인 미국으로의 수출액은 16% 가량 급감했지만 유럽연합(EU)과 기타유럽, 아시아 등으로의 수출 증가세가 이를 상쇄했다.20일 산업통상부가 공개한 ‘10월 자동차산업 동향’…

기아(000270)는 중형 전기 목적기반차(PBV) ‘PV5’가 19일(현지시각) 프랑스 리옹에서 열린 세계 상용차 박람회 ‘솔루트랜스’에서 ‘2026 세계 올해의 밴’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세계 올해의 밴은 유럽 각국의 경상용차 전문 기자단으로 구성된 비영리 기관 IVOTY가 …

볼보자동차코리아는 9월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X30 크로스컨트리’를 국내에 출시하며 “콤팩트한 디자인에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성능의 트윈모터를 조합해 제로백 3.7초의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야외 활동 최적화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비포장도로(오프로드) 주행 …

현대자동차가 미국 시장을 겨냥해 만든 오프로드 콘셉트 카 ‘크레이터(CRATER)’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오프로드 모델 시장 진출을 예고했다. 17일(현지 시간) 현대차 미국 법인은 크레이터를 2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오토모빌리티 LA 2025’에…
충전 인프라 부족과 일시적 수요 정체(캐즘)로 전기차가 고전하는 사이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차의 최강자가 됐다. 어느 회사를 보더라도 하이브리드 차량이 각 회사의 ‘대표 친환경 모델’로 판매되고 있다. 르노도 마찬가지다. 르노코리아의 10월 판매 실적을 보면 내수 시장과 수출 물량을 합쳐…

현대자동차 그랜저가 드라마 ‘모범택시 3’에 등장한다현대차에 따르면 택시 3에서 주인공이 활용하는 주요 차량으로 그랜저가 등장한다. 고객들은 드라마를 통해 현대차 플래그십 세단의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직접 인할 수 있다.또한 그랜저 외에도 드라마에서 활용되는 택시회사 무지개운…

초겨울 한파가 본격화하면서 차량 배터리 방전 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일교차 확대와 기온 급락이 반복되는 가운데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특성 때문이다.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는 “낮은 온도에서는 배터리 내부 전해질 효율이 떨어져 시동 불량이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11월 19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영국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서 개최되는 상용차 박람회 ‘RTX 스코틀랜드 2025’에 참가해 최상위 트럭·버스용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인다.올해 처음으로 스코틀랜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글래스고 소재 스코티시 이벤트 캠퍼스에…

스텔란티스가 자사 전기차 고객의 충전 접근성 및 편의성 강화를 위해 북미 충전 규격(이하 NACS)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스텔란티스 산하 일부 전기차 고객들은 북미·일본·한국 등 향후 5개 국가에서 총 2만8000기 이상 테슬라 슈퍼차저 이용이 가능해진다.도입 시장 및 시점은 202…

1회 충전 주행거리 739km를 구현한 캐딜락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 ‘에스컬레이드 IQ’가 19일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올해 배정된 한정 물량은 출시 전 이미 모두 소진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전장 5715mm, 휠베이스 3460mm에 달하는 에스컬레이드 IQ는 국내 판매…

볼보코리아는 ‘울산 서비스센터’를 확장·이전했다고 18일 밝혔다. 울산 지역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울산광역시 남구 소재 울산 서비스센터는 지상 3층, 연면적 482.7㎡ 규모로 조성됐다. 1층에는 리셉션과 워크베이가 있고 2층에 고객대기실을 마…

폭스바겐그룹과 리비안이 설립한 합작사 ‘RV 테크’가 출범 1년 만에 가시적 성과를 드러내고 있다. 양사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의 핵심 기반인 영역 기반 아키텍처 개발을 속도감 있게 진행 중이다. 2026년 초에는 폴크스바겐·아우디·스카우트 브랜드 차량을 대상으로 한 첫 동계…

13일 오후(현지 시간) 곳곳에서 불꽃이 튀기는 중국 정저우(郑州) 비야디(BYD) 공장의 한 용접 라인. 갈퀴 모양의 로봇 팔 1000여 대가 스탬핑 라인으로부터 갓 넘어온 트렁크 커버 등 각종 차체 조각을 용접하고 있었다. 사람 키 2∼3배의 이 로봇 팔 총 2400여 대가 밤낮없…
현대자동차가 전현직 카마스터(판매 직원) 63명과 함께 소아암 환아를 돕기 위해 총 5780만 원을 초록우산에 기부했다. 14일 현대차 강남대로 사옥 UX 스튜디오 서울에서 진행된 ‘현대 호프 온 휠스 매칭그랜트 기부금 전달식’에는 정유석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와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17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판교 소재 본사 테크노플렉스에서 SK스피드메이트와 ‘로드메이트 S’ 타이어 공급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지난 2021년 SK스피드메이트 전용 상품 로드메이트 출시로 맺어진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국타이어의 혁신 테크…

현대자동차·기아는 산업통상부 중소벤처기업부·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부품 협력사들과 함께 ‘공급망 탄소 감축 상생 프로그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현대차·기아가 그간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공급망 탄소저감 노력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졌다.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기반으…

이베코코리아가 연말까지 대형 카고트럭 ‘X-웨이’ 구매자 대상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정비·금융·고객 리워드 3개 분야에서 혜택을 묶은 이번 패키지는 차량 운용에 직결되는 총소유비용(TCO)을 낮추고 구매 부담을 덜어주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정비 부문에서는 X-웨이 구매자 전원에게 최…

르노코리아, 코리아세일페스타 혜택 11월말까지 연장…’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 최대 구매 기회르노코리아가 역대 최고 수준의 고객 혜택을 11월 말일까지 이어간다. 매주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제 ‘르노 메르시 위크’도 올 연말까지 지속될 예정이다.17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