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2025년형 봉고Ⅲ 출시… 운전교습용 자동변속기 모델 추가
기아는 16일 상품성을 개선한 ‘2025년형 봉고Ⅲ’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고객 선호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해 전반적인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렸고 운전교습용 차량에 자동변속기를 적용했다고 한다. 구체적으로 소비자 요구사항을 반영해 전동식 아웃사이드 미러와 크루…
- 2024-07-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기아는 16일 상품성을 개선한 ‘2025년형 봉고Ⅲ’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고객 선호 사양을 트림별로 기본화해 전반적인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렸고 운전교습용 차량에 자동변속기를 적용했다고 한다. 구체적으로 소비자 요구사항을 반영해 전동식 아웃사이드 미러와 크루…

2024 자율주행·모빌리티산업전이 오는 17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자율주행·모빌리티산업전은 미래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자율주행과 모빌리티 분야의 국내 산업 활성화를 목표로, 코엑스와 한국자율주행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모빌리티산업의 미래로라는 주제 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스트리테스키 도미니크와 마레스 필리프 선수가 지난 13일부터 14일(현지시간) 체코 믈라다 볼레슬라프에서 열린 ‘보헤미아 랠리 2024’에서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보헤미아 랠리는 1974년 시작돼 50년의 역사를 지닌 …

기아가 브랜드 첫 픽업트럭 모델인 ‘타스만’의 개발 영상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기아는 내년 출시 예정인 신차 타스만(Tasman)의 개발 과정을 담은 영상 시리즈 ‘원 모어 라운드(One More Round)’의 티저를 16일 공개했다. 원 모어 라운드는 ‘매일 더 높은 기준을 …

포뮬러매니지먼트컴퍼니(이하 FMC)가 국내 최초 포뮬러 체험 캠프를 진행한다. FMC는 2005년 포뮬러 개발 및 유망주 발굴에 힘써오다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포뮬러 10대가 제작된 2020년 본격적으로 드라이버 육성에 나섰다. 현재까지 5기 약 60여명을 배출, 드라이버 양성 프…

KG모빌리티 ‘액티언’ 사전 예약 대수가 1만6000대를 돌파했다. 신차 액티언은 KGM이 그동안 국내 자동차 브랜드가 시도 하지 않은 새로운 니치 마켓(틈새 시장) 영역에 많은 도전을 해왔던 노력의 결과로 꼽힌다. 2002년 무쏘 스포츠부터 현재 렉스턴 스포츠로 이어지는 국내 유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아이온’을 소재로 한 디지털 콘텐츠를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한국타이어가 MZ세대와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진행한 이번 아트워크는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시즌4의 성과물로 정언호 작가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정 씨는 자연을 배경으로 여행,…
현대자동차·기아가 한국전기연구원)과 손잡고 글로벌 상호운용성 시험센터를 구축해 사용자 친화적인 전기차 충전 생태계를 만든다. 현대차·기아는 남양연구소(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 현대차·기아 R&D본부장 양희원 사장, 전동화시험센터장 한동희 전무, 한국전기연구원 김남균 원장 등이…

자동차 배출가스 관련 부품의 제작 결함을 리콜(시정)하기 전 자체적으로 수리했던 소유자도 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게 된다. 환경부는 자동차 배출가스 보증기간 내에 부품의 결함을 자체적으로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에게 제작자가 보상토록 하는 내용 등을 담은 ‘대기환경보전법’과 해당 법의 시…

2026년까지 피렐리 유럽 공장서 사용되는 모든 천연 고무 FSC™ 인증 예정 피렐리가 ‘2024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를 통해 연결성과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타이어 기술을 선보이며 새로운 타이어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피렐리의 피렐리 사이버 타이어는 정보 수집…

광주글로벌모터스(GGM)는 15일 오전 광주 광산구 본사 내 조립 공장에서 신형 전기차 ‘캐스퍼 일렉트릭’ 1호차 생산 기념식을 열고 전기차 양산 시대에 돌입했다.

쉐보레 콜로라도 최신 모델이 국내에 상륙했다. 콜로라도는 국내 수입 픽업트럭 시장을 개척한 모델로 평가받는다. 당시 6기통 자연흡기 엔진 모델을 4000만~5000만 원대 가격에 선보여 아메리칸 정통 픽업트럭이 정식으로 출시되길 기다려온 소비자들의 갈증을 해소했다. 하지만 풀체인지…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빗길 교통사고가 급증하는 장마철 대비 차량 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와이퍼 관리법을 15일 소개했다. 와이퍼는 주행 시야를 확보해 운전자의 교통안전을 지키는 핵심 요소다. 태풍과 폭우가 집중되는 장마철에는 비로 인한 시야 확보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

르노코리아는 올해 여름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침수 및 파손 피해를 입은 고객에게 수리비를 지원하는 특별 지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특별 지원 캠페인은 전국 약 400개 르노코리아 서비스네트워크에서 다음 달 말까지 진행한다. 침수 및 파손 피해를 입은 르노코리아 고객…
다임러트럭코리아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을 대상 ‘2024 쿨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이번 쿨 여름 서비스 캠페인 기간 내 전국 16개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고객 전원에게 총 325종 부품류, 약 2500여 개의…

KG모빌리티(이하 KGM)가 프로젝트명 J120 차명을 액티언으로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KGM은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액티언 디자인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액티언은 세련되고 다이나믹한 디자인의 쿠페 스타일 도심형 SUV를 표방한다. 차명 액티언은 KGM이 지난 2…

BMW코리아가 SBS 드라마 ‘굿파트너’에 i7 및 뉴 X2 등 BMW 주요 모델을 협찬한다. BMW코리아는 드라마 속 각 인물들의 특성에 부합하는 모델들을 지원해 BMW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먼저 극의 주인공이자 17년차 베테랑 이혼 전문 변호사 차은…

혼다코리아는 ‘서비스 페스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여름 휴가철 대비 사전 차량 점검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혼다코리아는 캠페인 기간 내 전국 공식 혼다 자동차 서비스센터를 방문한 고객…
올해 상반기(1∼6월) 자동차 1대당 수출단가가 상반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나타냈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에도 불구하고 고부가가치 차종인 하이브리드차와 상용차 수출이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14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상반기 자동차 1대당 수출단가…

현대자동차 노사가 임금 협상을 6년 연속 파업 없이 마무리했다. 6년 연속 무분규로 임금협상이 체결된 것은 현대차 노조가 생긴 뒤 이번이 처음이다.현대차 노조는 전날 전체 조합원을 대상으로 올해 임금협상 잠정합의안 찬반투표를 실시한 결과 투표자의 58.93%(2만1563명)가 찬성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