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뇨스 현대차 사장 “완벽하지 않은 제품은 출시 말아야”
현대자동차의 외국인 최고경영자(CEO) 호세 무뇨스 사장이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도 최고의 품질과 고객 지향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해달라”라고 말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호세 무뇨스 현대차 사장이 20일 현대차 남양연구소 대강당에서 임직원들과 타운홀 미팅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무뇨스…
- 2025-02-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현대자동차의 외국인 최고경영자(CEO) 호세 무뇨스 사장이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도 최고의 품질과 고객 지향적 가치를 최우선으로 해달라”라고 말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호세 무뇨스 현대차 사장이 20일 현대차 남양연구소 대강당에서 임직원들과 타운홀 미팅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무뇨스…

수입차 시장에서 2030 젊은 층 구매 비중이 크게 줄어든 반면, 4050 세대는 꾸준히 증가하는 모습이다. 젊은 층의 경제적 부담 증가와 차량 이용 방식 변화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중장년층 중심으로 바뀌는 수입차 시장21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수입차 시장에…

기아가 이달 말 스페인에서 개최하는 ‘EV데이’를 통해 월드프리미어로 선보일 새로운 전기차 ‘PV5’ 외관 디자인을 20일 공개했다. PV5는 기아가 수년 동안 준비한 PBV 비즈니스를 위한 첫 번째 전기차다. PBV는 당초 목적기반자동차(Purpose Built Vehicle)라는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벤투스 에보는 기존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후속 개발된 4세대 모델이다. 이전 모델 대비 강력한 제동력과 코너링, 뛰어난 연비 효율 및 마일리지 성…

볼보트럭이 2024년 유럽 내 16톤급 이상 대형 트럭 시장에서 17.9%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업계 선두에 올랐다. 해당 기간 동안 유럽 내 볼보트럭이 가장 많이 판매된 국가들은 영국, 프랑스, 독일, 폴란드, 스페인 등이었다.로저 알름 볼보트럭 사장은 “유럽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

엔카닷컴에서 거래된 하이브리드 차량 빅데이터 분석 결과 최근 5년 간 중고차 시장 내 하이브리드차 등록 및 판매대수 비중이 전체 2%대에서 5%대로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 열풍이 거세게 불며 중고차 시장에서도 하이브리드차가 인기를 구가…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0일 서울과 대구에 하루 100대 정비 가능한 대형 서비스센터 2곳을 개소했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방배 서비스센터는 지하 3층, 지상 2층의 총 연면적 5780.82㎡ 규모로 ▲베테랑 테크니션 등 총 35명의 정비 전문가 근무 ▲동시에 차량 정기 점검, …

벤틀리모터스는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차 개발을 위한 ‘엑설런스 센터’를 영국 본사 크루공장 내에 개관했다고 20일 밝혔다.엑설런스 센터는 2026년 출시될 벤틀리 전기 SUV 연구개발을 위한 핵심 시설이다. 지난 12일 개최된 엑설런스 센터 개관식에는 폭스바겐그룹 및 벤틀리모터스 이사회…

르노코리아는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 유럽연합 대표부 대사에게 ‘그랑 콜레오스 E-테크 하이브리드’를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지난 19일 페르난데즈 대사는 안드레아스 호이베르거 주재관 겸 행정관, 월터 반 하툼 경제통상 부문 공사 참사관, 제롬 시케흐 무역관 등 주한 유럽연합…

렉서스코리아는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에서 한국프로골프협회와 함께 ‘2025 렉서스 마스터즈’ 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2025 렉서스 마스터즈는 지난해 성공적인 첫 대회를 기반으로 한층 발전된 모습으로 골프 팬들을 만난다. 총상금 10억 원(우승 상…

맥라렌 오토모티브가 2025 FIA 월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2025 WEC)에 새로운 리버리를 적용한 720S GT3 EVO 두 대와 한층 강화된 드라이버를 투입시킨다. 맥라렌은 지난해 LM GT3 클래스가 새롭게 도입되며 WEC 무대에 데뷔했다. 당시 720S GT3 EVO는 바레…

포르쉐코리아가 ‘2024 포르쉐 애프터세일즈 챌린지(이하 PACE)‘ 시상식을 진행했다.PACE는 독일 본사의 글로벌 애프터세일즈 인센티브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지난 한 해 동안 고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우수 서비스센터와 임직원을 시상하고 격려해, 한층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

현대자동차는 대전지점 김기양 영업이사(57)가 지난해 전국 승용 부문 최다 판매직원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김 이사는 한 해 동안 차량 359대를 판매해 4년 연속 승용 최다 판매왕 자리를 지켰다. 1991년 10월 입사한 그가 지난해까지 판매한 차량은 총 6553대에 달한다.…

지난달 한국 완성차 시장에 진출한 중국 1위 전기차 업체 비야디(BYD)가 국내 시장 점유율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는 가운데 국내 완성차 업계의 방어 전략에 관심이 쏠린다.20일 업계에 따르면 BYD 측은 최근 국내의 한 택시조합과 만나 전기차 판매 및 리스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수입 럭셔리카 시장이 뚜렷한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카 중심의 초고가 브랜드는 수요가 꾸준한 반면, 전통적인 대형 럭셔리 세단 브랜드는 판매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20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의 올해 1월 수입차 등록 자료에 따르면, 람보르기니(58대)와 페라리(3…

롤스로이스는 19일 브랜드 첫 전기차 ‘스펙터’의 고성능 버전인 ‘블랙배지 스펙터(Black Badge Spectr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델로 롤스로이스의 또 다른 자아로 불리는 블랙배지 라인업을 전기차로 확장한 개념으로도 볼 수 있다. 올해 국내…

지난달 국내 시장에 상륙한 중국 전기차 브랜드 비야디(BYD)가 최근 택시 차량 공급 논의를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가형 전기차 모델로 한국 시장 공습에 나선 BYD가 본격적인 시장 점유율 경쟁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19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BYD는 최근 국내의 한 택시…

기아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3(사진)가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 주관으로 열린 ‘2025 대한민국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AWAK는 18일 서울 중구 장충동 크레스트 72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EV3가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고 1…
이르면 10월부터 만 65세 이상 택시나 버스, 화물차 운전사의 운전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검사가 더욱 깐깐해진다. 기존 검사의 합격률이 98%를 넘으면서 실효성 논란이 불거지자 변별력을 높이기로 한 것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런 내용의 ‘여객자동차·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개정안…

완성차 업체들이 다양한 전기차를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색상부터 내외장 부품까지 전기차 신차의 외형이 다채롭게 바뀌고 있다. 전기차가 기존 내연기관차에 비해 부품 구성이 간소화되면서 자유로운 차량 디자인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19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기아의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