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국편집기자협회(회장 김창환)는 제289회 이달의 편집상 수상작으로 동아일보 곽경민 부장 의 ‘처음 뵙겠습니다 KOSPI 3,748.37’(종합 부문)를 포함한 5편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경제·사회 부문은 이투데이 이은지 기자의 ‘金 못지않게 ‘銀근히’ 뛰었다··· 45년 만에 …

도전한국인본부는 ‘제3회 김완수 국제도전상 수상자’로 산악인 김영미 대장(45)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수상자 발표식은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 오크우드 호텔에서 진행됐다. 김완수 국제도전상은 도전적이고 지구환경 위기를 살리려는 국제적인 인물을 시상하는 ‘도전 노벨상’이다. 도전…
◇황병무 씨 별세·준성 ㈜큐피크바이오 대표이사 인선 ㈜티에스엠 부장 도성 ㈜더스탠드포인트 대표이사 부친상·김지은 김윤정 씨 시부상·황유정 유진 재원 씨 조부상=6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8일 오전 8시 30분 02-3010-2000

소설가 황석영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관문화훈장을 받고, 창작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의 박천휴 작가가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을 수상한다.문화체육관광부가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3명을 포상하는 ‘2025년 문화예술발전 유공 시상식’을 7일 서울 모두예술극…

“단순한 정책 집행 기관이 아니라, 지역의 기후 전환을 이끄는 리더 기관이 되겠습니다.” 김혜애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원장은 5일 경기 김포시 본사에서 가진 동아일보와의 인터뷰에서 “탄소중립과 기후 위기 대응은 환경보호를 넘어 인간의 생존과 경제의 지속가능성을 지키는 일”이라며 이같이 …

멕시코의 첫 여성 대통령으로 지난해 10월부터 집권 중인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대통령(63)이 대낮에 거리에서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던 중 남성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 셰인바움 대통령은 자신을 포함해 많은 여성이 겪을 수 있는 사건이고, 이를 방지해야 한다며 성추행범을 고소하겠다고 밝혔…

버스 운행 중 심정지로 쓰러진 시민의 생명을 두 차례 구한 버스기사 정영준 씨(사진)가 ‘서울시 안전상’ 대상을 받았다. 서울시는 6일 도원교통 소속 정 씨를 포함한 7명을 올해 서울시 안전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정 씨는 올 7월 운행 중 버스 정류장 인근에서 의식을 잃은 시…
경찰청은 6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제43차 아세아나폴(ASEANAPOL) 총회에서 한국이 제안한 ‘초국가 스캠·인신매매 대응을 위한 글로벌 공조 작전(Breaking Chains)’ 결의안이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10개 회원국(브루나이·캄보디아·인도네시아·라오스·말레이…

아이돌 그룹 ‘위너’의 리더 강승윤이 6일 오후 서울 중구 청계광장 야외 무대에서 새 앨범 ‘PAGE 2’에 실린 신곡을 노래하고 있다. ‘두들 라이브(Doodle Live)’라는 제목의 이번 공연은 국내 최대 디지털 사이니지인 동아미디어센터 ‘룩스(LUUX)’를 통해 생중계됐다. 강…

탈북민 정착과 암 환자 치료를 위해 12억 원을 기부하는 등 52년 동안 나눔을 실천해 온 양한종 씨(89·사진)가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 보건복지부는 6일 제14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여식을 열고 양 씨 등 127명에게 수훈했다. 50년간 취약계층과 장애인에게 20억 원 상…
◇김봉근 씨 별세·황호순 씨 남편상·성곤 퍼블릭타임스 대표(전 서울신문 논설위원) 인숙 현숙 희숙 현정 씨 부친상·성영화 씨 이도근 대성건축 대표 신영섭 송파세무서 법인세과 근무 장인상·박소영 박소영 세무회계사무소 대표 시부상=6일 서울 강동경희대병원, 발인 8일 오전 8시 반 02-…

“인간은 한 위기에서 다음 위기로 비틀거리며 나아갑니다. 우리는 우리가 주인이 아니라, 우리를 압도하는 상호작용의 그물에 걸려 있는 존재라는 점을 반복해서 배웁니다. 그게 우리를 좀 더 겸손하게 만듭니다.”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환경사(環境史) 학자로 꼽히는 프랑크 위쾨터 독일 보…
◇황병무 씨 별세·준성 ㈜큐피크바이오 대표이사 인선 ㈜티에스엠 부장 도성 ㈜더스탠드포인트 대표이사 부친상·김지은 김윤정 씨 시부상·황유정 유진 재원 씨 조부상=6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8일 오전 8시 30분 02-3010-2000

고 이건희 삼성 선대 회장이 기증한 석조문화유산 257점을 전시한 야외 산책로 ‘모두의 정원’이 5일 대구 수성구 국립대구박물관에서 공개됐다. 대구박물관은 이날 ‘모두의 정원’을 공개하고 “이건희 회장과 유족의 석조물 기증품을 박물관 뒤편 산책로를 따라 조성했다”고 밝혔다. 박물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