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동아닷컴] ‘세르비아 산 각도기’ 알렉산다르 콜라로프가 프리킥 결승골로 케일러 나바스와 5백 수비로 맞선 코스타리카의 골문을 열며 이번 대회 첫 승을 신고했다. 세르비아는 17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사마라에 위치한 코스모스 아레나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동아닷컴] ‘세르비아 산 각도기’ 알렉산다르 콜라로프가 케일러 나바스와 5백 수비로 맞선 코스타리카의 골문을 열었다. 세르비아는 17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사마라에 위치한 코스모스 아레나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E조 1차전 코스…

2018러시아월드컵에서 ‘통쾌한 반란’을 꿈꾸는 축구국가대표팀 신태용(48) 감독은 여유가 가득했다. 입가에는 미소가 넘쳤고, 주변과 가벼운 농담을 주고받으며 분위기를 환기시켰다. 17일(한국시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웨덴과의 조별리그 F조 1차전에 앞선 공식기…

[동아닷컴] 지난 대회 돌풍의 팀 코스타리카와 동유럽의 강호 세르비아가 월드컵 첫 경기에서 전반전을 0-0으로 마쳤다. 코스타리카와 세르비아는 17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사마라에 위치한 코스모스 아레나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E…

[동아닷컴] 지난 대회 돌풍의 팀 코스타리카와 동유럽의 강호 세르비아가 월드컵 첫 경기 선발 출전 명단을 발표했다. 코스타리카와 세르비아는 17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사마라에 위치한 코스모스 아레나에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E조 1차…

[동아닷컴] 국제축구연맹(FIFA)이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국가대표팀과 스웨덴의 첫 경기를 예상했다. 한국은 18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스웨덴과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예선 1차전 경기를 치른다. FIFA는 이 경기에 대해 “지…

[동아닷컴] 2018 러시아 월드컵 우승 후보 브라질이 스위스를 상대로 9년 전에 당한 패배를 설욕하려 한다. 브라질과 스위스는 18일 오전 3시(한국시간)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맞붙는다. 조별예선 1위는 물론 우승까지 도전하는…

[동아닷컴]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는 독일이 멕시코와 첫 경기서 수많은 기록 행진에 도전한다. 지난 브라질 월드컵 우승팀 독일은 18일 자정(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멕시코와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예선 1차전을…

[동아닷컴] 영화 감독에서 아이슬란드 골키퍼로 월드컵에 참가해 세계 최고의 선수 리오넬 메시의 페널티킥을 막아내며 영화 같은 데뷔전을 펼친 한네스 소르 할도르손이 아르헨티나 전 무승부에 감격했다. 이번 대회가 월드컵 첫 진출인 아이슬란드는 지난 16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

[동아닷컴] 지난 브라질 월드컵에서 강호들을 연파하며 신데렐라가 되었던 코스타리카와 월드컵에서 북중미 팀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였던 세르비아가 월드컵 첫 경기에 나선다. 코스타리카와 세르비아는 17일 오후 9시(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사마라에 위치한 코스모스 아레나에서 2018 국…

스웨덴의 수비형 미드필더 구스타프 스벤손(31·시애틀 사운더스)이 18일(한국시간) 열리는 한국전을 앞두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17일(한국시간) 스웨덴 매체 아프톤블라뎃과의 인터뷰에서 한국의 간판선수인 손흥민(26·토트넘)을 언급했다. 그는 위협적인 한국 선수에 대해 묻는 질문에 “우…

[동아닷컴] 자신의 4번째 월드컵 첫 경기에서 페널티킥 실축으로 승리를 놓친 리오넬 메시가 부진을 자책했다. 아르헨티나는 지난 16일(이하 한국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D조 조별예선 1차전에서 월드컵…

누군가에게 종교적 신념은 ‘공놀이’보다 위다. 이집트는 15일(한국시간)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 아레나에서 열린 우루과이와의 2018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A조 1차전에서 0-1로 패했다. 후반 44분 호세 히메네즈에게 결승골을 내주며 무릎을 꿇었다. 패배에도 빛나는 선방쇼를 펼…

[동아닷컴] 서울의 심장부에서 태극전사들을 위한 뜨거운 응원전이 펼쳐진다. 대한축구협회는 서울시와 손을 잡고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에 나서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한 거리 응원전을 실시한다. 이번 거리 응원전은 한국의 F조 조별리그 경기…

아르헨티나의 ‘축구 영웅’ 디에고 마라도나(58)가 한국 관중을 향해 인종차별 행위를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해명했다. 마라도나는 17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페이스북에 스페인어, 영어, 이탈리아어 3개 버전으로 올린 글을 통해 “나는 월드컵에서 사람들이 어디에서나 뉴스거리를 찾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