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12
구독




아파트 입주민들이 가장 많이 불편을 호소한 문제는 주차인 것으로 나타났다.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는 30일, 자사 앱을 통해 접수된 약 10만 건의 민원을 분석한 ‘아파트 리포트’를 발표했다. 분석 대상은 지난해 4월부터 올해 4월까지 접수된 민원이다.전체 민원 가운데 가…

외로움이 심혈관 질환 위험을 높이는 것은 집단주의 문화가 강한 한국이나 개인주의 성향이 우세한 미국이나 마찬가지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 생물행동 건강학과 해럴드 이(Harold Lee) 교수가 주도해 국제역할 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

전 여자친구에게 필로폰이 든 음료를 마시게 해 숨지게 한 A 씨(26)가 항소심에서도 징역 9년을 선고받았다.30일 대전고법 제1형사부(부장판사 박진환)는 상해치사 및 마약류 관리법 위반(향정신성의약품) 혐의로 기소된 A 씨의 항소심 재판에서 징역 9년을 선고했다.지난해 5월 30일 …

오세훈 서울시장이 30일 한강에 직접 뛰어들어 1㎞ 구간을 수영해 완주했다.오 시장은 전날에 이어 이날도 ‘제2회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가 열리고 있는 뚝섬한강공원을 찾아 한강 수질과 시설물 등을 거듭 점검했다.순위나 기록 경쟁 없이 ‘나만의 속도와 방식’으로 수영·자전거·달리기 …

전신 화상을 입은 사회복지학자 이지선 교수가 내달 4일 오전 11시 ‘상처투성이 인생을 해피엔딩으로 바꾸는 법’을 주제로 대구 아양아트센터에서 브런치콘서트를 진행한다.콘서트는 절망의 순간에도 ‘괜찮은 해피엔딩’을 꿈꾸며 살아가는 이 교수의 삶과 철학이 담긴 뜻깊은 자리로 마련된다.이 …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 1억 원을 기부했다.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발전후원회는 “제니가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고자 의과대학 발전 기금으로 1억 원을 기부했다”고 30일 밝혔다.김정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장은 “단순한 금전적 지원을 넘어,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제니의 깊…

경기 부천 춘의동 사전투표소 안에서 투표 영상을 불법 쵤영해 자신의 SNS에 해당 영상을 올린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부천 원미경찰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중국에서 한국 국적으로 귀화한 A(30대)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30일 밝혔다.A씨는 지난 29일 부천 춘의동 사…

29일 경북 포항에서 훈련 중 추락한 해군 P-3CK 해상 초계기가 추락 직전까지 관제탑과 정상적으로 교신한 것으로 나타났다.마지막 교신에서도 비상 상황과 관련된 내용은 없어 해군은 조류 충돌이나 난기류 등의 추락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조사를 진행 중이다.30일 해군에 따르면 사고기는…

30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오후에는 전남과 경남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주말에는 비 소식이 없다. 낮 기온이 크게 오르며 30일 최고 기온은 19~29도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 29도, 대전은 27도 등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기온이…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부인 설난영씨를 두고 한 발언이 논란을 빚고 있는 가운데,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이 “나잇값 좀 하라”고 비판했다.한국노총은 30일 오후 논평을 내고 “유 전 이사장의 발언은 명백한 계급적·성차별적 발언이며 내재된 엘리트 …

80년대 배구스타 장윤창 경기대 교수가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65세.장 교수는 선수 시절 돌고래처럼 몸을 솟구쳐 때리는 서브를 선보여 ‘돌고래 스파이커’로 유명하다. 70년대 후반에서 80년대 초 ‘1세대 거포 전성기’의 주역이다.장 교수는 인창고 2학년이던 1977년 만 17세로…

중국에서 귀화한 남성이 사전투표소에서 촬영한 투표 영상을 중국 SNS에 게시했다가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부천 원미경찰서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30대 추정 남성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30일 밝혔다.A 씨는 전날 오후 4시쯤 경기 부천 원미구 춘의동 사전투표소 기표소 안에서 투표…

서울 중구 을지로 세운대림상가 인근 노후 건물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와 관련해 경찰과 소방이 현장 합동 감식에 나섰다. 경찰과 소방은 30일 오전 11시께 발화 지점으로 추정되는 건물 앞에 집결해 현장 감식 작업을 시작했다. 현장에는 중부소방서와 중부경찰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가스공사…

운전 중 주변 풍경을 보다 오토바이 운전자를 치어 숨지게 한 60대에게 금고형이 선고됐다.청주지법 형사3단독 지윤섭 부장판사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치사) 혐의로 기소된 A(60)씨에게 금고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30일 밝혔다.A씨는 지난해 9월 충북 괴산군의 한 도…

제주에서 레저카트에서 불이 나 10대 청소년이 화상을 입은 사고와 관련해 경찰이 업체에 대해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를 적용 가능 여부를 들여다본다.레저카트 운행 전 안전조치가 제대로 이뤄졌는지 살펴보고, 업체 과실이 확인되면 처벌하겠다는 것이다.30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 등에 따르면 전날…